내 기기 속의 유심을 분리하여 다른 기기에 장착하더라도 통화가 되도록 하는 유심 잠금해제 서비스와 사용할 기기에 유심을 장착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심 기기변경 서비스 입니다.
안내 유형을 선택하세요.
SK텔레콤의 WCDMA(T라이브) 사용 고객님끼리 기기를 바꿔 사용하실 수 있도록 유심 잠금해제가 시행되었습니다. 기기의 배터리가 없거나 기기가 고장이 나서 다른 기기를 빌려야 할 경우 혹은 디자인이나 기능이 다른 기기를 사용하고 싶을 경우 별도의 변경 절차 없이 유심카드만 바꿔 꽂으면 다른 기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사간 유심 잠금해제는 자동으로 처리되므로 별도 신청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객님의 유심을 다른 사람의 기기에 장착했을 때 잠금 메시지가 나타난다면 가까운 대리점 또는 고객센터로 유심해제(유심잠금 장치 삭제)를 요청해 주세요.
타사간 유심 잠금해제는 다른 이동통신사의 단말기로도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로 타사 단말기에 SK텔레콤의 유심을 장착해 통화가 가능합니다. 단, KT 단말기에 한해 SK텔레콤과 타사간 유심 기변이 가능하고, SK텔레콤의 서비스에 정식 가입할 수 있습니다.
2008. 07. 01 이후 출시되는 WCDMA 단말기 기종은 국내 어느 이동통신사에서도 작동하지만 실제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고객의 단말기 정보를 다른 이통사와 공유해야 합니다. 따라서 실시간 유심 이동을 하지 않고 전산처리를 통해 타사의 단말기를 사용하시려면 우선 '휴대폰 타사이용'신청이 필요합니다.
Country lock 해제 안내
국내 출시된 단말에 해외 이동통신사 유심을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해외 유심사용제한 해제'가 적용된 것을 의미합니다. 고객이 해외에서 체류기간이 길어질 경우 현지 이통사의 유심을 끼워 사용하고 해외 이통사에 직접 가입하여 현지 요금 수준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유심을 장착할 경우, 현지 해외 사업자와 SK텔레콤과의 서비스 기술규격 차이로 인해 데이터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으며, 기능상의 제약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2010년 7월 이후 SK텔레콤에서 신규로 출시한 모델은 기본으로 Country Lock이 해제되어 출시되었으며, 2009년 2월 이후 ~ 2010년 7월 이전에 출시된 단말은 제조사에 'Country Lock 해제' 가능여부 확인 후 제조사 A/S센터 방문을 통하여 '해제'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 등 일부 단말은 2010년 6월부터 해제되어 출시됨)
1. 타사 단말기를 사용할 경우
고객님이 유심기변을 하여 타사 단말기를 사용할 경우, 지원되지 않는 서비스에 대한 요금상품들은 직접 해지하셔야 합니다.
고객님의 단말기를 타사 고객이 사용하더라도 고객님의 SK텔레콤 회선은 정상적으로 유지됩니다.
타사 휴대폰은 별도 설정이 필요하거나 당사가 휴대폰 스펙을 정확히 확인할 수 없어 서비스나 과금 안정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2. 사용하던 타사 단말기를 분실하셨을 경우
분실신고 : 현재 단말기를 사용 중이거나 단말기 소유권이 있는 고객의 이동통신사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고객님이 친구의 KT 단말기를 유심 기변으로 사용중이셨다면, 현 사용자이신 고객님이 SK텔레콤이나 단말기 소유권자인 친구가 KT에 신고하시면 됩니다.
습득신고 : 분실 신고를 한 사람이나, 단말기 소유권자가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동일 단말기가 양 이동통신사에 모두 가입되어 있어 단말기 소유권자가 두 명 존재하는 경우, 먼저 개통한 이동통신사 고객의 권리를 우선으로 합니다.
3. 중고폰 구매시
4. 기타
AS : 단말기 제조사의 AS 센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AS 기변 시 동일한 기종의 단말기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고객이 사용 중인 타사 단말기는 타사 단말기로 교체해 드립니다.
AS 센터에서 교체 단말기를 받은 후 대리점에서 기변 처리는 익일부터 가능합니다.
보상 기변 : 타사 단말기도 보상 기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타사 단말기를 1개월 이상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