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시작

휴대폰 분실신고를
해야 한다면?

분실신고 / 정지 신청 방법 안내

분실신고 / 정지 신청 방법 안내
T world
(www.tworld.co.kr)
My T 이동전화 > 가입정보 / 변경 > 분실신고 / 해제
고객센터
(야간 / 휴일도 가능)
SKT 휴대폰: 국번 없이 114(무료)
일반전화: 1599-0011(유료)
분실 신고할 때 필요한 정보
팝업닫기

분실신고할 때 필요한 정보

분실 신고할 때 필요한 정보
본인 분실한 휴대폰번호, 고객명, 분실내역
(분실일자와 장소, 습득할 때 연락처 등)
대리인 또는 법인명의

분실한 휴대폰번호, 고객명, 대리인정보(이름, 관계, 연락처), 분실내역
(분실일자와 장소, 습득할 때 연락처 등)

법인명의 휴대폰의 경우, 정지해제할 때 사업자등록증 사본과 대리인 신분증을 팩스로 보내 주세요.

대리인의 경우, 분실된 휴대폰에 대한 몇 가지 추가적인 정보 확인이 필요할 수 있어요.

지점 / 대리점 방문할 때 필요서류 안내

지점/대리점 방문 시 구비서류 안내
개인

명의자 본인: 본인 신분증

대리인: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레인보우포인트 결제 신청 할 때:
명의자 본인과 전화 통화

미성년자

미성년자 본인 :
미성년자 신분증, 법정대리인 입증 서류(가족관계등록부, 주민등록등본 등),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과 전화 통화

법정대리인 :
미성년자 신분증,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입증 서류(가족관계등록부, 주민등록등본 등)

전산에 등록된 법정대리인의 경우 업무처리할 때까지 변경 사항 없으면 법정대리인 입증 서류 생략 가능

지점 / 대리점 방문 전 필요서류를 확인해 주세요.
  • 분실한 휴대폰으로 계속 연락을 시도하고 싶다면 발신만 정지하실 수 있어요. (전화 받기만 가능, 7일 후 자동수신 차단)
  • 해외로밍 중이라면 수/발신 정지만 신청하실 수 있어요.
  • 분실신고만 할 경우 가입된 요금제 월정액과 부가사용료, 소액결제 등이 발생할 수 있으니 분실정지도 꼭 함께해 주세요.

    휴대폰에 저장된 신용카드나 학생증, 공인인증서 등은 없었는지 확인하시고, 해당기관에 꼭 신고하셔야 해요.

     

    휴대폰에 자동로그인 설정된 각종 웹사이트와 앱 비밀번호를 변경해 주세요.

    모바일에서는 ‘일시정지’ 를 신청하실 수 있어요.

착신전환 서비스 안내

잃어버린 휴대폰으로 걸려오는 전화를 다른 휴대폰이나 일반전화에서 받을 수 있는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다른 사람이 내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았는지 걱정된다면 휴대폰 사용내역을 확인해 보세요.

분실물 보관센터 안내

휴대폰을 어디에서 분실했는지 기억나신다면 휴대폰이 보관되어 있는 곳에 연락해서 알아보실 수 있어요.

분실물 보관센터 안내

갤럭시, 노트 등 삼성 스마트폰을
분실할 경우 유용하게 이용하실 수 있어요.

전국 우체국에서 수집된 휴대폰을 보관했다
찾아주는 센터가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지하철이나 버스 등에서 분실하셨다면
서울시 대중교통 분실물센터로 연락하세요.

택시에서 잃어버리는 경우
서울 택시 유실물센터에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