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지 위약금 환급 신청

책임과 약속

SK텔레콤은 고객님의 믿음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해지 고객님의 통신 위약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위약금 환급 대상

  •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 4월 18일(금) 24시 기준 SKT 고객 & 약정 가입 상태
    • 4월 19일(토) 00시 ~ 7월 14일(월) 24시 사이 해지 & 위약금 납부

제외 대상

  • 4월 19일(토) 00시 이후 신규 또는 재약정 체결하신 고객님
  • 4월 19일(토) 00시 ~ 7월 14일(월) 24시 사이에 해지 후 재가입한 고객님
  • 특수 목적의 IoT 회선 또는 직권 해지 회선인 경우

일정 안내

  • 신청 일정 : 7월 15일(화) ~ 종료일 추후 안내
  • 환급 일정 :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미성년자 및 법인 고객님 안내 사항

미성년자 및 법인 고객님 필요 서류를 준비하신 후 가까운 T 월드 매장 또는 고객센터에서 환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대상

  • 미성년자(만 19세 미만) 명의 회선
  • 법인(법인 실사용자 포함) 명의 회선

특수한 사유로 해지하지 못한 고객님 안내 사항

장기 입원, 군 복무, 해외 체류(선원 포함), 형 집행자, 도서∙벽지 거주 등 의 사유로 2025년 7월 14일(월) 이전에 해지하지 못한 고객님은 사유가 해소된 이후 10일 이내까지 해지하시면 위약금 환급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 위약금이란?

고객님은 일정 기간 통신 서비스 이용을 전제로 '일시 단말할인(공시 지원금 약정)' 또는 '매월 요금할인(선택약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약정 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해지하시면 제공받은 혜택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위약금'으로 반환하게 됩니다.

단말기 할부금은 통신 서비스 이용 약정과 별개이므로 통신 위약금 환급 대상이 아닙니다.해지 시 잔여 단말 할부금은 별도로 납부가 필요합니다.(일시/할부)

할인 유형에 따른 해지 위약금 구조

일시 단말할인 방식 (공시지원금 약정)

  • 가입 후 6개월까지는 할인 금액 전액이 위약금으로 발생
  • 6개월 이후부터는 점차 축소되어 약정 기간 만료 시 소멸
공시지원금 약정/할인 방식:단말 가격 할인/위약금 구조:가입 후 6개월 까지 유지 후 축소

매월 요금할인 방식 (선택약정)

  • 약정 기간의 절반까지는 위약금 증가
  • 약정 기간의 절반 이후 점차 줄어들어 약정 기간 만료 시 소멸
선택약정/할인 방식:이용 요금의 25% 할인/위약금 구조:가입 후 약정기간의 절반 시점까지 증가 후 축소

유의사항

  • 위약금 환급 신청 회선과 같은 명의의 계좌번호로만 환급이 가능합니다.
  • 미성년자 및 법인 명의 회선은 T 월드 매장 또는 고객센터에서 환급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환급 신청하신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입력하신 계좌 번호로 환급금이 입금됩니다.

자주 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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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과의 믿음을 지켜나가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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