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침해 사고
통신 위약금 환급 안내

책임과 약속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SK텔레콤은 고객님의 믿음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해지 고객님의 통신 위약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환급 신청 방법은 7월 15일(화) 이후 별도 안내 예정

위약금 환급 대상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

  • 4월 18일(금) 24시 기준 SKT 고객 & 약정 가입 상태
  • 4월 19일(토) 00시 ~ 7월 14일(월) 24시 사이 해지 & 위약금 납부

제외 대상

  • 4월 19일(토) 00시 이후 새롭게 약정을 체결한 고객님 (신규가입/기기변경/재약정)
  • 4월 19일(토) 00시 ~ 7월 14일(월) 24시 사이에 해지 후 재가입한 고객님
  • 특수 목적의 IoT 회선 또는 직권 해지 회선인 경우

일정 안내

신청 일정 : 7월 15일(화) ~ 종료일 추후 안내

환급 일정 :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통신 위약금이란?

고객님은 일정 기간 통신 서비스 이용을 전제로 '일시 단말할인(공시 지원금 약정)' 또는 '매월 요금할인(선택약정)'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약정 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해지하시면 제공받은 혜택의 전부 또는 일부를 '위약금'으로 반환하게 됩니다.

할인 유형에 따른 해지 위약금 구조

일시 단말할인 방식 (공시지원금 약정)

  • 가입 후 6개월까지는 할인 금액 전액이 위약금으로 발생
  • 6개월 이후부터는 점차 축소되어 약정 기간 만료 시 소멸
공시지원금 약정/할인 방식:단말 가격 할인/위약금 구조:가입 후 6개월 까지 유지 후 축소

매월 요금할인 방식 (선택약정)

  • 약정 기간의 절반까지는 위약금 증가
  • 약정 기간의 절반 이후 점차 줄어들어 약정 기간 만료 시 소멸
선택약정/할인 방식:이용 요금의 25% 할인/위약금 구조:가입 후 약정기간의 절반 시점까지 증가 후 축소

단말기 할부금은 통신 서비스 이용 약정과 별개이므로 통신 위약금 환급 대상이 아닙니다. 해지 시 잔여 단말 할부금은 별도로 납부가 필요합니다(일시/할부).

유의사항

  • 위약금 조회 시 안내되는 금액은 '예상 위약금'으로 실제와 다를 수 있습니다.
  • 해지 시점의 정확한 위약금은 7월 15일(화) 이후 환급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7월 3일(목) 24시 이전에 해지하신 고객님은 실제 해지 위약금, SK텔레콤을 이용 중이거나 7월 4일(금) 00시 이후에 해지하신 고객님은 6월 30일(월) 기준 예상 해지 위약금이 조회됩니다.
  • 환급 대상이 아니어도 예상 해지 위약금이 조회될 수 있습니다. 신청 전, 환급 대상에 해당되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법인 실사용자 등록이 되지 않은 고객님 및 만 14세 미만 고객님은 T 월드 매장 또는 고객센터에서 환급/ 조회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SK텔레콤 고객센터: 114(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고객 감사 패키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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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을 계속 이용하시거나,
7월 14일(월)까지 재가입하신 고객님께는
고객 감사 패키지가 제공됩니다.

자주 하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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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도 SK텔레콤은
고객님과의 믿음을 지켜나가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