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목소리 인증 서비스 이용안내

본문시작

목소리 인증 서비스에 관한
상세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목소리 인증 서비스’가 무엇인가요?

    목소리에는 개인 고유의 특징이 있기 때문에 고객님과 가까운 사람들은 얼굴을 보지 않고도 전화 목소리만으로 고객님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님의 목소리 특징을 세밀하게 인지하여 고객님을 확인하는 방법이 목소리 인증 서비스 입니다.

  • 목소리 등록 과정에서 실패되었습니다.

    등록 과정에서 “SK텔레콤 비밀번호는 내 목소리입니다”를 너무 빨리 말씀하시거나, 너무 크게 말씀하시거나, 주변이 시끄럽거나, 다른 문장을 말씀하신 경우 실패됩니다. 타인 음성이 섞이지 않도록 주변이 조용한 곳에서 114로 다시 전화하여 휴대폰에 입을 조금 떼고 정확한 문장을 말씀하시면 성공적으로 등록됩니다.

  • 등록한 목소리가 해킹으로 유출될 수 있나요?

    고객님이 등록해 주신 목소리는 이진수 형태의 256바이트 암호화 파일로 저장되어 정보 유출 위험 없이 절대 안전합니다.

  • 목감기로 목소리가 변해도 인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목소리 비교 시 발음, 강조, 액센트, 속도와 같은 특성과 성대특성, 비강구조, 입 모양과 크기 등의 신체적 특성에 따른 다양한 값을 비교하기 때문에 약간의 목소리 변화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변성기 전후/성대결절/심한 목감기 등 목소리가 많이 변했을 때는 인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주변 소음이 심해도 인증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요?

    주변 잡음 제거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일반적인 생활 소음은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고객님의 목소리보다 주변 소음이 크거나 타인의 목소리가 더 큰 경우에는 인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