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가입/변경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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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 변경

내 기기 속의 유심을 분리하여 다른 기기에 장착하더라도 통화가 되도록 하는 유심 잠금해제 서비스와 사용할 기기에 유심을 장착하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유심 기기변경 서비스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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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심

WCDMA(T라이브)의 휴대폰에 필수적으로 삽입되는 장치로서 가입자를 인증할 수 있는 손톱만한 크기의 카드입니다. 전화번호나 요금 등은 휴대폰이 아닌 유심을 기준으로합니다. .

유심 잠금해제

기기와 유심을 분리하여 유심을 다른 사람의 기기에 꽂아도 통화가 되도록 하는 제도로 2008.3.27.부터 시행되었으며 자사간 유심 잠금해제와 타사간 유심 잠금해제가 있습니다.

자사간 유심 잠금해제

SK텔레콤 고객님의 기기끼리는 유심 카드를 서로 바꿔 꽂아도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타사간 유심 잠금해제

타사 기기로도 SK텔레콤의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단, 2008.7.1. 이후 출시된 기기부터 가능하며, ‘휴대폰 타사이용’ 신청은 기기의 원래 소속 이동통신사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유심 잠금 장치 삭제

유심 잠금해제를 위해 유심 상에 있는 잠금 소프트웨어를 삭제하는 것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자사간 유심 잠금해제" 메뉴의 유심 잠금 장치 해지방법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IN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

타인의 이용 제한 및 방지를 위해 휴대폰이나 유심 등에 설정하는 비밀번호로서 휴대폰 비밀번호와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자리 수로 된 PIN을 3회 연속 잘못 입력하면 8자리 PUK 입력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PIN1, PIN2로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각각 휴대폰의 부분잠금/전체잠금 등을 구분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유심에 PIN 설정 시 휴대폰 전원을 켜고 네트워크에 접속하기 전에 비밀번호를 요구하기 때문에 통화나 문자 수신/발신이 되지 않습니다.

PUK (PIN Unlock key)

PIN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이를 해제하기 위한 이중번호 즉, 유심카드의 PIN을 초기화 할 수 있는 비밀번호를 의미합니다.
8자리 수로 된 PUK를 10회 잘못 입력하면 유심카드가 영원히 폐기되며, 새로 발급받아야 하므로 주의해 주세요. PUK은 안전을 위해 SK텔레콤의 네트워크 시스템에만 보관되며, PIN을 잘못 입력하여 PUK 입력 화면이 나올 경우, 대리점을 방문하시거나 T world에서 정확한 PUK를 확인하시고 입력해 주세요.

유심 단독 상태

고객님이 사용하시던 기기에서 유심 카드를 빼고 그 기기에 다른 유심을 꽂으면, 고객님은 유심만 갖고 있는 유심 단독 상태가 됩니다. 이 경우 이동통신 서비스 뿐 아니라 문자 인증 등 웹 서비스도 제한을 받게 됩니다.

안내 유형을 선택하세요.

  • 유심 기기변경 안내

    고객님의 기기에 들어있는 유심 카드를 별도의 처리 절차 없이 다른 기기에 장착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기기변경은 전산 정보 변경을 위해 대리점을 방문해야 하지만 유심 기기변경은 대리점 방문이 필요하지 않아 편리합니다.

    전산 등록을 하지 않기 때문에 유료 서비스 관리나 기기 소유권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 유심 기기변경 방법
    • STEP. 01

      기기 전원을 끄고 유심을 기기와 분리해 주세요.

    • STEP. 02

      다른 SK텔레콤 기기에 유심을 넣어 주세요.

    • STEP. 03

      기기 전원을 켜 주세요.

    유심 기기변경을 할 수 없는 경우

    휴대폰 보호 서비스에 가입해 있는 휴대폰으로 유심 기변

    개통 이력이 없는 신규 휴대폰으로 변경신규 기기는 유통되는 과정에서 기기가 사전에 사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핸드셋 고객 중 안심정액제, 데이터세이프, 네이트프리, Net1000/ Net2000, PDA Data 슬림/ 라이트/ 레귤러 요금제를 사용하는 고객님 사용 패턴에 따라 이용금액이 과다해질 수 있어 핸드셋과 PDA간 유심 기변을 제한합니다.

    동일유형의 무선모뎀간 유심 기기변경이 아닌 경우
    예)T로그인 ↔ T로그인(가능)

    기타 기기변경 제한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예)기기 개통일로부터 다음 달 말 이내, 할부 3회 납부 이전, 분실 휴대폰, A/S 휴대폰, 임대폰, 로밍폰 등

1. 휴대폰 보호 서비스

  • 휴대폰을 다른 사람에게 제공할 경우 개인정보 유출에 주의해 주시고 다른 사람이 고객님의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경우 "휴대폰 보호서비스(무료)"에 가입해 주세요.

2. 유심 기변 관리

  • 유심 기변으로 사용 중인 휴대폰은 기기변경 등의 업무처리나 분실신고를 할 때 제약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 소유의 기기로는 위성 DMB 가입이 제한되고 전산기변, 명의변경 시 기기 소유권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SK텔레콤에 등록하지 않고 유심 기변만 해서 사용 중인 공기기는 분실 신고가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분실 후 다른 사람이 유심을 장착해서 사용하면 기기의 소유권을 판단할 수 없습니다.

  • 유심기변하여 사용 중인 공기기는 분실신고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유심기변할 경우 요금은 유심을 기준으로 부과되며, 기존의 유료 서비스가 그대로 유지됩니다.

  • ‘유심기변’ 상태로 다른 사람의 휴대폰에 장착하여 사용 중에 분실한 경우 분실신고는 기존과 같이 본인/대리인/소유권자가 모두 할 수 있으나 습득신고는 분실신고를 한 사람과 휴대폰 소유권자만 할 수 있습니다.

    WCDMA 휴대폰 사용고객인 경우 휴대폰 분실신고 이후에는 분실신고된 휴대폰을 이용한 유심기변 및 통화가 차단됩니다.

  • 유심기변 시 일부 부가서비스가 자동해지 처리 될 수 있습니다. 유심기변 전 해지되는 부가서비스에 대해 고객센터(1599-0011(유료), 114)로 문의해 주세요.

3. 해지

  • 새 휴대폰이 지원하지 않는 서비스는 고객님이 직접 해지하셔야 합니다.

4. 유심 단독 상태

  • 유심 단독 상태란 유심이 장착되어 있던 휴대폰에 다른 유심이 장착되어 현재 고객의 유심에는 사용 중인 휴대폰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이럴 경우 휴대폰을 소지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전화, 문자 인증, 문자 또는 VM다운로드 등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 유심 단독 상태라도 전원이 꺼진 상태와 구분이 어렵기 때문에 요금은 그대로 부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