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번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휴대폰 회사의 통화품질, 최신상품 등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안내 유형을 선택하세요.
KT고객님과 LG U+ 고객님은 사용하시는 번호를 SK텔레콤으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가까운 SK텔레콤 대리점을 방문하여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시면 KT 및 LG U+ 서비스 해지와 SK텔레콤 가입이 동시에 처리됩니다.
KT 고객님
(01*-1234-5678)
LG U+ 고객님
(01*-1234-5678)
2004년 7월
번호이동
2005년 7월
번호이동
사용하시는 번호 그대로
SK텔레콤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 제한 대상 적용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아래와 같은 경우 번호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제한 기간 내에도 고객님께서 직접 KTOA번호이동관리센터에 신청하실 경우 번호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을 요청하시는 고객님께 번호이동에 따라 해지하게 되는 기존 계약 사항과 해지 및 소멸되는 각종 할인 혜택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리고 동의를 받아야합니다.
고객님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선택의 폭을 넓혀드리기 위해 2009. 07. 16부터 모든 이동통신사업자가 동시에 시행했습니다.
해지 및 소멸 혜택 확인 절차
번호이동을 요청하신 고객님께서는 번호이동에 따라 해지되는 계약내용과 소멸 혜택을 발송된 문자를 통해 무선인터넷에 접속하거나 ARS로 접속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고객
번호이동 신청
2
번호이동 가입 희망 이동통신사 대리점
사용 중인 이동통신사에 사전 동의 문자 발송 요청
3
사용 중인 이동통신사
문자 발송(무선 인터넷 접속 가능한 웹 주소 포함)
4
고객
무선인터넷 접속(고객 혜택 확인 및 번호이동 동의)
5
번호이동 가입 희망 이동통신사 대리점
번호이동 진행
ARS를 통해 확인하는 방법
1
고객
번호이동 신청
2
번호이동 가입 희망 이동통신사 대리점
사용 중인 이동통신사에 사전 동의 문자 발송 요청
3
사용 중인 이동통신사
ARS 접속(현재 사용 중인 이동통신사)
4
고객
인증정보 입력 후 혜택 확인 및 번호이동 동의
5
번호이동 가입 희망 이동통신사 대리점
번호이동 진행
분실신고 되었거나, 무선인터넷 미지원 휴대폰의 경우 “사전동의 문자 발송”요청 후 즉시 ARS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파손 등의 이유로 문자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사전 동의 문자 발송: 요청 후 10분 지난 뒤에 ARS에 접속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ARS 접속 번호
1566 - 1509
SK텔레콤 휴대폰에서 연결
무료
일반 유선전화에서 연결
3분 39원
다른 이동통신사 휴대폰에서 연결
해당 요금제 요율 적용
현재 사용 중인 이동통신사로 접속
(SK 1566-1509, KT 1588-2935, LG U+ 1544-3553)
번호이동을 하려면 어떤 것을 준비해야 하는지, 얼마만큼의 비용이 들어가는지, 고객님께서 쉽게 번호이동을 신청하실 수 있도록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번호이동 가입대상
KT, LG U+ 전 고객
선불고객, 요금체납자(번호이동 시점), 임대폰 사용자, 신규개통 후 14일 이내 고객은 제외됩니다.
신청방법
SK텔레콤 지점이나 대리점에 직접 방문하여 번호이동 가입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이때 KT 서비스는 자동해지됩니다.
법정대리인이 신청하실 수 있으며, 기존 서비스의 지점/대리점에서 미리 해지한 경우에는 번호이동하실 수 없습니다.
조건
변경 전 사업자의 기기 잔여 할부금은 완납하거나 할부지속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SK텔레콤 전용 단말기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비용
신청 시 준비물
번호이동 제한기간
번호이동을 한 고객은 3개월간 번호이동이 제한됩니다.
(단, 번호이동 후 14일(휴일 포함) 이내 통화품질 등의 이유로 번호이동 철회 가능)
번호이동 철회 후 3일 안에 변경 전 이동통신사의 대리점을 방문하여 재가입을 해야 하며 예전에 사용했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
10:00 ~ 20:00
(토/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번호이동 안내] 번호이동성 제도란 어떤 건가요?
번호이동성 제도란 가입자가 현재의 가입회사를 다른 회사로 바꾸더라도 현재의 번호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른 회사의 서비스(요금제, 부가서비스, 멤버십카드 등)를 이용하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고객님께서 가입회사를 바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해당 회사의 휴대폰으로 교체하셔야 합니다.
[번호이동 안내] 번호이동 신청은 누가 할 수 있나요? 번호이동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나요?
휴대전화의 명의인이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단,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도 가능합니다.
신청 자격이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다음과 같은 예외 대상이 있습니다. 번호이동 신청 시점에 요금체납을 하신 고객님과 선불요금제, 임대폰 사용고객님은 부득이 제외됩니다. 체납고객의 경우 체납요금을 변경 전 사업자에서 납부하셔야 번호이동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번호이동 안내] 번호이동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번호이동을 하려면 KT에서 사용하셨던 고객 본인의 신분증, 휴대폰과 최근에 요금을 납부했던 영수증을 가지고 SK텔레콤 대리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번호이동 안내] 번호이동에 대해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어디로 전화해야 하나요?
SK텔레콤은 KT와 LG U+ 고객님께서 쉽게 번호이동을 하실 수 있도록, 별도의 상담 전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무료 상담전화 : 휴대폰 국번 없이 114 / 080-011-6000
유료 상담전화 : 국번 없이 1599-0011
[번호이동안내] 번호이동 시 꼭 휴대폰을 변경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KT고객이 SK텔레콤으로 번호이동 하는 경우, 휴대폰은 필수적으로 변경하셔야 합니다.
휴대폰 교체가 많이 번거로울수도 있지만 셀룰러와 PCS는 주파수 대역이 다르기 때문에 휴대폰 변경이 꼭 필요합니다. SK텔레콤에서는 휴대폰 교체로 인한 비용발생에 대해 고객님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저가의 고성능폰을 제조사와 협의 하에 제공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