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2025.7.04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 드립니다.
SK텔레콤은 고객님의 믿음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해지 고객님의 통신 위약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ㅇ 통신 위약금이란?
통신 약정은 일정 기간 통신 서비스를 유지하는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이에 따라 단말기 할인이나 요금 할인 혜택을 받는 제도입니다.
통신 약정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약정 해지에 따른 ‘통신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통신 위약금은 약정 기간 경과 시 점차 축소되며, 기간 만료 시 소멸됩니다.
* 공시지원금 약정 : 가입일로부터 6개월 경과 시점부터 축소
선택약정할인 약정 : 약정 기간의 절반 경과 시점부터 축소
SK텔레콤은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 드리며, 해지 고객님께 통신 위약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 단, 단말 할부금은 환급 대상이 아닙니다. 해지 시 잔여 단말 할부금이 있을 경우 고객님께 청구됩니다.
ㅇ 대상 고객
4월 18일 24시 기준 SKT 가입 및 약정 고객 중 4월 19일 0시 ~ 7월 14일 24시 사이에 해지하신 고객님
* 장기 입원, 군 복무, 해외 체류(선원 포함), 형 집행자, 도서·벽지 거주 등의 사유로 25년 7월 14일(월) 이전에 해지하지 못한 고객님은 사유가 해소된 이후 10일 이내까지 해지하시면 위약금 환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증빙 서류를 제출하신 후 위약금 환급 신청이 가능합니다.
* 도서·벽지 기준 : 도서·벽지 교육진흥법 시행 규칙에 해당하는 도서 및 벽지
ㅇ 환급 일정
- 위약금 조회 : 7월 5일(토)~
- 위약금 환급 신청 : 7월 15일(화)~
- 위약금 환급 일정 : 신청일로부터 7일 이내
- 위약금 조회 및 환급 신청은 T 월드 앱 또는 웹, 전국 T 월드 매장, SK텔레콤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합니다.
(1599-0011:유료, SK텔레콤 휴대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무료)
ㅇ유의사항
- 일반 해지 및 번호이동 해지 고객 대상 (직권 해지, IoT 회선 제외)
- 4월 18일 이전 가입 회선이더라도, 4월 19일 0시 이후 약정 설정 이력이 있는 회선 제외 (신규/기변/재약정 등)
- 4월 19일 ~ 7월 14일 사이에 해지 후 재가입 고객은 위약금 환급 대상에서 제외, 고객 감사 패키지 혜택 적용
해지일로부터 36개월 안에 SK텔레콤에 다시 가입해 주시면 고객님의 기존 가입 연수와 T 멤버십 등급을 원복하는 재가입 고객 혜택을 드립니다. 추후 SK텔레콤 재가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고객님의 해지 전 가입 정보 보관에 동의해주시기 바랍니다. 해지일로부터 6개월 이내에 동의하실 수 있습니다.
▶ [재가입 고객 혜택] 바로가기
SK텔레콤을 계속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는
고객 감사 패키지 혜택을 제공해 드립니다.
▶ [고객 감사 패키지] 바로가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고객님과의 믿음을 지켜나가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