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조회/납부

내용

모바일
휴대폰 결제/콘텐츠이용료 이용 내역 서면 요청은 어떻게 할 수 있나요?

[신청방법]

1) 고객센터

- 명의자 : 신청서 작성 + 명의자 신분증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필요한 서류 제출 가능주1))

 

- 대리인 : 업무처리 불가

 

- 법인 : 신청서 작성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대리인 신분증 수신

 

2) 지점 방문

- 명의자 방문 : 본인 신분증

 

- 대리인 방문 : 아래 서류 (① or ②) 지참하여 방문

① 명의자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통화

② 명의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위임장(본인서명),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통화

 

- 법인 : 아래 서류 (① or ②)를 지참하여 방문

① 법인 인감증명서, 위임장(법인인감 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② 법인 위임공문(대표자 또는 기관장명),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주1)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필요한 서류 제출 가능

 

PASS/이니셜 앱의 전자지갑에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거나 실물 서류 준비 후 SK텔레콤 고객센터에 전화하시면, 바로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제출할 수 있는 서류: 병적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 주민등록표등본/초본,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출입국사실증명, 한부모가족증명서(이외 다른 서류는 사진 촬영 후 제출할 수 있음)

 

▶ 필요 서류

- 본인(내국인): 명의자 신분증

- 본인(외국인): 외국인등록증, 외국국적 동포 국내거소신고증

- 미성년자: SK텔레콤 전산에 등록된 법정대리인 신분증

▶ 안내 영상 보기: https://youtu.be/0lGXYkKA-bk

▶ 모바일 전자증명서 발급/제출하는 방법

① 처음 1회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회원가입

② 고객센터(114) 상담 시 PASS/이니셜 앱을 통한 신청 방법 선택

③ 고객센터 상담사가 고객님께 문자메시지(MMS) 발송

④ 받으신 문자메시지(MMS)의 URL을 통해 필요 서류 제출 화면에 접속(PASS/이니셜)하여 서류 발급/촬영 선택 후 제출

 

※ PASS/이니셜 앱 자동 업데이트 또는 구글 플레이, 애플 App Store에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버전 정보: PASS 앱 3.11.3, 이니셜 앱 2.5.4)

▶ 업데이트 방법: 구글 플레이, 애플 App Store에서 최신 버전 다운로드

- PASS 앱 다운로드하기: https://www.tauth.net/pass/bridge/link/wallet/government

- 이니셜 앱 다운로드하기: https://www.initial.id/html/download.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