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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통 이력 휴대폰 피해 보상 제도는 무엇인가요?

개통 이력이 있는 휴대폰을 새 휴대폰으로 알고 구매하신 경우 피해 보상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개통 이력 조회 방법

휴대폰 개통 이력은 필요 서류를 가지고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여 조회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유형별 방문자와 필요서류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이 표는 방문자 필요서류로 구성되었습니다.
고객 유형

방문자

필요 서류

개인

명의자 본인

본인 신분증

대리인

  명의자 인감증명서,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 명의자와의 통화

미성년자

명의자 본인

본인 신분증

(만 14세 미만 미성년자의) 법정 대리인

  법정대리인 입증 서류, 법정대리인 신분증

(만 14세 이상 미성년자의) 법정 대리인

  법정대리인 입증 서류, 법정대리인 신분증, 미성년자 본인 신분증 + 미성년자 본인과의 통화

법인

대리인

아래 3가지 중 택1

① 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원본, 대표자 신분증

② 법인등기부등본 원본 또는 사본, 대표자 신분증

③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 공동 대표인 경우 대표 전원이 신청해야 함

대리인

  아래 2가지 중 택1

  ① 법인인감증명서,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② 대표자 또는 기관장 명의 법인위임공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피해 보상 기준

  • 보상 금액: 휴대폰 출시 가격 × 부당 개통일 수 ÷ 감가상각 기간(540일)

※ 부당 개통일 수: 마지막 개통일과 최초 개통일의 차이

(예) 2021년 3월 1일에 최초 개통된 출시 가격 50만 원짜리 휴대폰을 2021년 3월 31일에 새 휴대폰으로 알고 구매한 경우, 27,278원 보상(500,000×30÷540)

  • 최저 보상 금액: 1만 원
  • 보상 방법: 현금 보상(계좌 입금) 또는 다음 달 요금에서 차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