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제/부가상품

내용

부가서비스
[콜렉트콜] 콜렉트콜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콜렉트콜(수신자 요금 부담) 서비스는 고객님이 휴대폰으로 콜렉트콜 ARS에 접속(휴대폰에서 1541 또는 ***)한 뒤 전화를 걸면 통화 요금이 전화를 받는 사람에게 청구되는 서비스로, 별도의 신청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시 전화를 받는 사람의 사전 동의가 필요합니다.

※ 선불폰(PPS) 및 집전화로는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이용요금 및 청구 방법

구분 내용
이용요금 1초당 2.64원
※ SK텔레콤 고객님이 발신할 때는 1초를 기준으로(1초당 2.64원), 다른 통신사 고객님이 콜렉트콜을 이용하여 SK텔레콤 고객님에게 전화를 걸 때는 10초를 기준으로(10초당 26.4원) 요금이 계산됩니다.
청구 방법 - 받는 사람이 SK텔레콤 고객님일 때: 기존 음성통화 요금과 동일하게 실시간 청구
- 받는 사람이 다른 통신사 고객님일 때: 지난달 21일부터 이번 달 20일까지의 이용요금을 해당 통신사에 이번 달 말까지 통보하고, 해당 통신사는 다음 달에 해당 고객님에게 청구
예) 2004년 10월 21일~2004년 11월 20일의 이용요금을 해당 통신사에 11월 말까지 통보하고, 해당 통신사는 해당 고객님에게 12월 요금안내서에 포함하여 청구

 

이용 방법

① 휴대폰에서 [1541 또는 *** + 통화] 후 콜렉트콜 ARS에 접속하여 안내 멘트에 따라 상대방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② 콜렉트콜 ARS에서 자동으로 상대방에게 전화를 걸어 콜렉트콜 서비스 안내 후, 상대방 확인을 위한 무료 통화로 연결됩니다.

③ 상대방 확인을 위한 무료 통화 종료 후 상대방에게 통화요금을 안내하고, 상대방 동의 시 통화가 연결됩니다.

④ 통화 종료 후 전화를 받은 사람에게 통화 시간 및 이용요금에 대한 안내가 문자(SMS)로 발송됩니다. 

※ 바로연결 서비스 이용 고객님은 [1541 + 상대방 전화번호] 입력 시 별도의 동의 절차 없이 바로 통화가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