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시작

3
  • 답변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는 고객님이 미리 설정하신 ‘고객보호 비밀번호’로 인증을 완료해야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서 고객님의 휴대폰 회선에 대한 각종 조회 및 변경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가입 대상

    - SK텔레콤 휴대폰을 이용 중인 개인 고객님(선불폰(PPS)/T login 이용 고객님 및 군인 개인 고객님(SP2) 포함)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단, 법인 고객님, 공공기관 고객님, 특수 고객님(군인 개인 고객님(SP2) 제외), 해지 고객님, Wibro 이용 고객님은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가입/해지

    - 가입: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해지: SK텔레콤 지점, T월드 홈페이지, ARS 1514를 통해 해지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

    - 서비스 가입 후 5일 안에 ARS 1514 또는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고객보호 비밀번호(6자리 숫자)를 등록한 뒤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가입 후 5일 안에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등록하지 않으면 서비스 가입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서비스에 가입하기 위해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할 때 되도록이면 휴대폰을 가지고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 서비스에 가입하면 SK텔레콤 고객센터(114)에서 본인인증을 할 때 주민등록번호와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모두 입력하셔야 합니다.

    - 고객보호 비밀번호가 등록된 회선이 있는 고객님은 온라인으로 휴대폰을 개통하실 수 없습니다.

    - 이 서비스에 가입하신 고객님은 T월드 앱 위젯을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여러 회선을 사용 중이신 고객님은 회선별로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다르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는 SK텔레콤 지점/대리점을 방문하여 서비스에 가입하고, 5일 안에 ARS(1514) 또는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해 6자리 숫자의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보호 비밀번호 변경

    고객번호 비밀번호 변경방법

    구분

    내용

    ARS(1514)

    -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에 가입한 휴대폰에서 1514 접속(통화 요금 무료) > 비밀번호 6자리 입력 후 등록

    T월드 홈페이지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나의 가입정보 > 고객보호 비밀번호 안내 > 비밀번호 변경

     

    고객번호 비밀번호 해지/초기화

    고객번호 비밀번호 해지/초기화

    구분

    내용

    비밀번호 해지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나의 가입정보 > 고객보호 비밀번호 안내 > 서비스 이용 해지
    - ARS: 휴대폰에서 1514 접속 > 주민등록번호 앞 6자리 및 비밀번호 입력 > 2. 삭제
    - SK텔레콤 지점 방문

    비밀번호 초기화

    - SK텔레콤 지점 방문

     

    참고 사항 

    ① 가입 후 5일 안에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으면 가입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②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 5회 이상 잘못 입력하면 기존 고객보호 비밀번호로 인증하실 수 없습니다.

    -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5회 이상 잘못 입력하거나 잊어버린 경우,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해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초기화하고 서비스에 다시 가입하셔야 합니다. 

    -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5회 미만 잘못 입력한 뒤 올바른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잘못 입력한 횟수는 초기화되어 0회가 됩니다. 

    ③ 여러 회선을 사용 중인 경우

    - 대표회선이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를 이용 중인 경우 T월드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할 때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단, 1회만 입력하면 로그아웃하기 전까지 비밀번호를 다시 입력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회선별로 고객번호 비밀번호를 다르게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단, 모든 회선에 같은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싶으신 경우에도 회선별로 고객번호 비밀번호 등록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 고객보호 비밀번호를 설정하신 고객님은 통화 내역 열람(이용요금 확인용 통화 내역 열람 포함), 영수증 출력 등의 업무를 처리할 때에도 고객보호 비밀번호 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 답변

    · 네, 선불이동전화(PPS) 이용 고객도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를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가입 방법이 궁금해요.
    아래 구비서류 지참 후 가까운 SK텔레콤 대리점/지점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합니다.
    선불이동전화 고객의 고객보호 비밀번호 서비스 신청방법
    구분 내용
    개인, 개인사업자 주민등록증, 단말기 지참
    미성년자(18세 미만) 법정대리인 주민등록증, 법정대리인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 단말기 지참
    ※ 법정대리인만 신청 가능하며 미성년자 본인 신청 불가
    ※ 가까운 SK텔레콤 대리점/지점은 T world 홈페이지 하단 > 매장 및 AS센터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