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시작

  • 답변

    가까운 매장 찾기 [바로가기] 

    ※ 대리점/지점 방문 전 USIM 재고 여부를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답변

    전국 SKT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교체가 가능하며, T 월드에서 유심 교체를 위한 매장 방문 예약을 지원합니다. 로밍 중에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어려우셨던 고객님을 위한 공항 로밍 센터 유심 교체는 5월 15일(목)까지 운영됩니다.

  • 답변

    유심보호서비스로 충분히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안심하셔도 됩니다.

    유심보호서비스 설정만으로 고객님의 유심이 무단으로 다른 기기에서 사용되는 것을 차단합니다.

    2025. 5. 12.(월)부터 로밍요금제 및 부가서비스와 중복 가입이 가능해, 해외에서도 분실 또는 도난 시 부정 사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는 유심 분실/도난 위험이 큰 만큼 가급적 유심을 단말에서 분리하시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답변
    Micro(마이크로) 유심은 단종되어 대리점/지점에 따라 재고가 없을 수 있습니다.

    유심 크기 변환 트레이가 있으면 사용하실 수 있고, 트레이는 무료로 드립니다.

    단, 대리점/지점별로 트레이 재고 상황이 달라 즉시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예약하시면 추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답변

    아니요. 해당 기능은 삼성전자에서 구현한 것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심 교체 전 반드시 ‘다른 SIM 사용 제한’ 해제 여부를 확인하신 후 유심을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갤럭시 S10(2019. 3. 8. 출시) 이전 출시 제품은 비밀번호 해제가 가능하나, 이후 출시 제품은 메인보드 교체가 필요합니다.

    이용 계약 등록 사항 증명서(AS 센터 제출용)와 신분증을 지참하여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해제 처리가 가능합니다.

    예외적인 상황이나 대리인 방문 시 필요한 서류는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안내를 참고해 주세요.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37608

     

  • 답변

    아니요. eSIM은 해당 설정 메뉴가 없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답변

    ‘다른 SIM 사용 제한’ 설정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갤럭시 S10(2019. 3. 8. 출시) 이후 출시된 제품은 보안이 강화되어 ‘다른 USIM 사용 제한’ 해제가 불가능합니다.

    가까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엔지니어의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상세 내용 확인: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39882

  • 답변

    기기 및 OS(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메뉴 위치와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경로를 참고해 주세요.

     

    * 안드로이드 14/13 OS: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기타 보안 설정 > SIM 카드 보안 > 다른 SIM 사용 제한

    * 안드로이드 12/11/10/9 OS: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기타 보안 설정 > USIM 카드 잠금 설정 > 다른 USIM 사용 제한

    * 기타: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기타 보안 설정 > USIM 설정 > 다른 USIM 사용 제한

  • 답변

    자세한 내용은 해당 금융기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를 USIM/eSIM에 저장한 경우 또는 스마트폰에 저장한 경우, 다시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 답변

    단말기에 연락처 복사 완료 후 USIM 카드 교체가 필요합니다.

    - 삼성: [연락처] - 왼쪽 삼선메뉴 > 설정(연락처 설정) > 연락처 가져오기 > From [USIM or eSIM 선택] To:이동할 위치 선택 - [이동] 선택

    - 아이폰: [설정] - [앱] - [연락처] - [SIM 연락처 가져오기] - 메시지가 표시되면 SIM 카드 연락처를 가져올 위치 선택

    ※ 단말기에 따라 경로가 다를 수 있으며, 위 경로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제조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사용하시던 전화번호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답변

    USIM 교체 시 선불 교통카드의 잔액은 사용하시는 앱에서 환불 신청하시면 환불이 가능하고, 후불 청구형 교통카드는 삭제 후 교체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앱이나 티머니/이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답변

    고객님께서 안심하고 교체받으실 수 있도록 이번 USIM 교체는 SKT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진행됩니다.

  • 답변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업무 처리할 휴대폰, 기존 USIM카드 지참이 필요합니다.

     

  • 답변

    명의자 신분증, 업무 처리할 휴대폰, 기존 USIM카드 지참이 필요합니다.

     

  • 답변

    USIM의 원활한 공급 및 고객님의 편리한 USIM 교체를 위하여 SKT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교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답변

    2025년 4월 18일(금) 24시 기준 SK텔레콤을 사용 중이셨다면 누구든지 교체 대상입니다.

    (4월 19일(토) 이후 신규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USIM 일체형으로 물리적으로 USIM을 교체할 수 없는 내장형 단말(예: ZEM폰(AT-M110S), 미니폰(SD-B190S), 기어S3 등), IoT 단말, 인바운드 선불 로밍 SIM 사용 고객은 교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답변

    회선당 1회에 한해 무료 교체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1명의 가입자가 3개의 회선을 가지고 있다면, 3개의 회선 각각 1회씩 무료 교체가 가능합니다.

  • 답변

    2025년 4월18일(금) 24시 기준 SK텔레콤을 사용 중이었고, 4월 19일~27일에 USIM/eSIM을 교체하셨다면 구입 금액을 소급하여 감면 적용해 드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