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시작

  • 답변

    네. 잠금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2025년 5월 26일(월)부터 가능)

     

    '다른 유심(USIM) 사용 제한' 기능을 설정한 후 비밀번호를 분실한 경우,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잠금 해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교체 없이, 휴대폰 잠금 화면 비밀번호 해제(초기화)와 같은 방법으로 잠금 해제가 진행됩니다.


    잠금 해제 시 필요한 서류는 삼성전자 공지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처리 기간은 3~5일 정도 소요되며, 그동안 이용하실 수 있는 기기 대여도 가능합니다.(단, A/S센터 기기 재고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


    ▶ 삼성전자 공지 바로 가기: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39882

    * 휴대폰에 유심(USIM)이 없어도 설정 등 일부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므로,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방문 전 데이터 백업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가까운 매장 찾기 [바로가기] 

    ※ 대리점/지점 방문 전 USIM 재고 여부를 확인 후 방문해 주세요.

     

  • 답변

    전국 SKT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교체가 가능하며, T 월드에서 유심 교체를 위한 매장 방문 예약을 지원합니다. 로밍 중에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어려우셨던 고객님을 위한 공항 로밍 센터 유심 교체는 5월 15일(목)까지 운영됩니다.

  • 답변

    유심보호서비스로 충분히 보호할 수 있습니다. 안심하셔도 됩니다.

    유심보호서비스 설정만으로 고객님의 유심이 무단으로 다른 기기에서 사용되는 것을 차단합니다.

    2025. 5. 12.(월)부터 로밍요금제 및 부가서비스와 중복 가입이 가능해, 해외에서도 분실 또는 도난 시 부정 사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해외에서는 유심 분실/도난 위험이 큰 만큼 가급적 유심을 단말에서 분리하시지 않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답변
    Micro(마이크로) 유심은 단종되어 대리점/지점에 따라 재고가 없을 수 있습니다.

    유심 크기 변환 트레이가 있으면 사용하실 수 있고, 트레이는 무료로 드립니다.

    단, 대리점/지점별로 트레이 재고 상황이 달라 즉시 제공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예약하시면 추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답변

    아니요. 해당 기능은 삼성전자에서 구현한 것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유심 교체 전 반드시 ‘다른 SIM 사용 제한’ 해제 여부를 확인하신 후 유심을 교체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아니요. eSIM은 해당 설정 메뉴가 없어 적용되지 않습니다.

  • 답변

    기기 및 OS(운영체제) 버전에 따라 메뉴 위치와 명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아래 경로를 참고해 주세요.

     

    * 안드로이드 14/13 OS: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기타 보안 설정 > SIM 카드 보안 > 다른 SIM 사용 제한

    * 안드로이드 12/11/10/9 OS: 설정 > 생체 인식 및 보안 > 기타 보안 설정 > USIM 카드 잠금 설정 > 다른 USIM 사용 제한

    * 기타: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기타 보안 설정 > USIM 설정 > 다른 USIM 사용 제한

  • 답변

    자세한 내용은 해당 금융기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를 USIM/eSIM에 저장한 경우 또는 스마트폰에 저장한 경우, 다시 설치해야 할 수 있습니다.

  • 답변

    단말기에 연락처 복사 완료 후 USIM 카드 교체가 필요합니다.

    - 삼성: [연락처] - 왼쪽 삼선메뉴 > 설정(연락처 설정) > 연락처 가져오기 > From [USIM or eSIM 선택] To:이동할 위치 선택 - [이동] 선택

    - 아이폰: [설정] - [앱] - [연락처] - [SIM 연락처 가져오기] - 메시지가 표시되면 SIM 카드 연락처를 가져올 위치 선택

    ※ 단말기에 따라 경로가 다를 수 있으며, 위 경로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제조사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사용하시던 전화번호는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 답변

    USIM 교체 시 선불 교통카드의 잔액은 사용하시는 앱에서 환불 신청하시면 환불이 가능하고, 후불 청구형 교통카드는 삭제 후 교체가 필요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교통카드를 사용하는 앱이나 티머니/이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답변

    고객님께서 안심하고 교체받으실 수 있도록 이번 USIM 교체는 SKT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진행됩니다.

  • 답변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업무 처리할 휴대폰, 기존 USIM카드 지참이 필요합니다.

     

  • 답변

    명의자 신분증, 업무 처리할 휴대폰, 기존 USIM카드 지참이 필요합니다.

     

  • 답변

    USIM의 원활한 공급 및 고객님의 편리한 USIM 교체를 위하여 SKT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교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답변

    2025년 4월 18일(금) 24시 기준 SK텔레콤을 사용 중이셨다면 누구든지 교체 대상입니다.

    (4월 19일(토) 이후 신규 고객은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USIM 일체형으로 물리적으로 USIM을 교체할 수 없는 내장형 단말(예: ZEM폰(AT-M110S), 미니폰(SD-B190S), 기어S3 등), IoT 단말, 인바운드 선불 로밍 SIM 사용 고객은 교체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답변

    회선당 1회에 한해 무료 교체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1명의 가입자가 3개의 회선을 가지고 있다면, 3개의 회선 각각 1회씩 무료 교체가 가능합니다.

  • 답변

    2025년 4월18일(금) 24시 기준 SK텔레콤을 사용 중이었고, 4월 19일~27일에 USIM/eSIM을 교체하셨다면 구입 금액을 소급하여 감면 적용해 드릴 예정입니다.

  • 답변

    2025년 4월 28일(월)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종료 기한은 미정이며, 추후 안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