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현상은 App Store의 문제로 다음과 같이 진행해 주세요.
- 단말 설정 > 일반 > 저장공간 및 Icloud 사용내용 > 저장공간 관리 > T world 삭제 > 앱스토어 > T world 설치해 주세요.
SK텔레콤에서는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이동전화번호, 카드번호, 계좌번호 단말기 일련번호 등의 일부 정보는 본인인증 후에도 *(별모양)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화면 하단에 [가려진 정보보기]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인증 화면이 보여지며, 이용가능한 본인인증 방식을 선택하여 인증하시면 *(별모양) 또는 ▒(웨하스모양)으로 가려졌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정지해 두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구분 | 내용 |
---|---|
정지 종류 |
① 발신 정지(7일간 수신 가능, 수신 기간 종료 후 수신/발신 모두 정지)
② 수신/발신 모두 정지 |
정지 가능 횟수 및 기간 | 월 최대 4회, 연 최대 180일 |
휴대폰 일시정지 방법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분실 정지 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T월드 앱: MY > 나의 가입 정보 > 일시정지
T world 앱 실행 > 로그인 > 메뉴(≡) > 설정 > 위젯 설정 > 노출항목 선택에서 데이터, 음성 노출 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T world 회원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PC]
1. 로그인 후 오른쪽 맨 위 첫 번째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오는 팝업에서 '회원 정보 변경'을 선택해 주세요.
2. 하단 T world 회원 탈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모바일]
T world 앱 실행 > 로그인 > 메뉴(≡) > 설정 > 회원 정보 설정 > '회원 탈퇴'를 선택해 주세요.
* T 아이디를 이용 중인 경우, T world를 탈퇴하셔도 T 아이디는 유지됩니다.
* T 아이디까지 탈퇴를 원하시면, T world 탈퇴 후 T 아이디 페이지에서 탈퇴를 진행해 주세요.
T world 채널별 로그아웃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C웹(www.tworld.co.kr) T world 로그아웃 방법
우측 최상단 첫번째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나오는 레이어 팝업 內 상단에 있는 "로그아웃" 을 클릭해주세요.
2. 모바일T world(App.) / 모바일 웹(https://m.tworld.co.kr) T world 로그아웃 방법
화면 우측 최하단 전체메뉴 아이콘(三 모양) 클릭 후 상단에 있는 "로그아웃"을 클릭해주세요.
App Store에서는 점진적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직접 App Store > T world 앱 페이지에 접속하면 최신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 App Store에서 최신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방법
① App Store 실행 후 오른쪽 아래 검색 탭으로 이동합니다.
② 검색 창에 T world를 입력합니다.
③ T world 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T world 앱은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iOS 13 이상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OS 버전을 업데이트하거나 T world 모바일 웹(m.tworld.co.kr) 또는 PC 웹(www.tworld.co.kr)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iOS: 휴대폰의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T world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Android OS 7 이상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OS 버전을 업데이트하거나 T world 모바일 웹(m.tworld.co.kr) 또는 PC 웹(www.tworld.co.kr)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Android OS: 휴대폰의 [환경 설정 > 더 보기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T world 앱 최소 지원 OS 버전
-Android OS: 7 이상
-iOS: 13 이상
T world 모바일 웹 최소 지원 OS 버전
-Android OS: 5 이상
-iOS: 12 이상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최신 OS로 업데이트를 권장드립니다.
- Android OS: 휴대폰의 [환경 설정 > 더 보기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 iOS: 휴대폰의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 모바일 OS 버전이 낮아 T world 앱/모바일 웹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PC 웹(www.tworld.co.kr)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글과 Apple의 보안 정책에 따라 T월드 앱에 공동인증서를 저장한 경우에만 T월드 앱에서 공동인증서로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다른 저장소에 공동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를 꼭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PC에서 인증서 가져오는 방법
① 이용 중인 PC에 설치된 Chrome/Microsoft Edge/Firefox 등의 브라우저에서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페이지(https://www.tworld.co.kr/web/common/cert/index)에 접속해 주세요.
②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페이지(https://www.tworld.co.kr/web/common/cert/index) 위쪽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③ 복사할 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④ T world 앱 실행 > 로그인 > 三 (메뉴) 클릭 > 설정 > 인증 센터 > 인증서 등록’ 메뉴에서 발급된 인증 번호 12자리를 입력해 주세요.
⑤ 화면 맨 아래 [PC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⑥ 가져올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에 인증서가 복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SKT 고객센터 114(무료)/1599-0011(유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T world 앱 실행 > 로그인 > 三(메뉴) 클릭 > 설정 > 인증 센터 > '인증서 삭제' 메뉴에서 삭제할 인증서 선택 후 아래 '인증서 삭제' 버튼을 눌러 주세요.
2. '선택한 인증서를 삭제하시겠습니까?' 팝업의 '예'를 누르시면 T world 앱 인증서가 삭제됩니다.
* 단, 안드로이드 휴대폰일 경우 삭제할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삭제가 완료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SKT 고객센터 114(무료)/1599-0011(유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결제 이용동의 부가서비스(무료)에 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휴대폰 결제의 경우 미성년 고객님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네, 해외 체류로 인하여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하시는 경우, 신청할 때 정지 시작일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T월드 홈페이지 : 로그인 > MY > 분실/정지/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T월드 앱
① 장기 일시정지 신청: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옆 +(열기 아이콘) > 휴대폰 일시정지 > 장기 일시정지
② 장기 일시정지 변경: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내 '일시정지 현황'
[신청방법]
1) 팩스접수
- T world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명의자가 직접 작성하여, 신청서와 명의자 신분증(앞면/주민번호 뒤 7자리 마스킹 처리)을 온라인 T world(PC)에 안내된 FAX번호로 발송해 주시면 됩니다.
※ 신청서 다운로드 경로 : 온라인 T world(PC) > 고객지원 > 서비스 안내 > 필요서류 안내 페이지 하단의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 다운로드
2) 지점 업무 수행 매장(CV센터/PS&M지점)
통화 내역 조회에 필요한 서류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 지원 > 필요서류 안내 > 열람/조회
https://m.tworld.co.kr/customer/document
[이용경로]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정회원으로 등록된 경우
- 온라인 T world(PC) 로그인 > MY > 전체메뉴보기 > 통화내역 > 휴대폰 or 공동인증서 인증 > 유형 및 열람기간 선택 조회 > 열람사실 SMS통보 메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1) 온라인 T world(PC)에서 확인되는 통화내역은 당월을 포함한 13개월간의 발신 통화내역이며, 일부 번호가 *로 표시됩니다.
2) 동일명의로 2회선 이상의 이동전화를 가입하신 경우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번호별로 작성하셔야 각각의 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3) 통화내역은 발신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합니다.(수신 통화내역 열람 불가)
- 통화내역은 과금내역에 대한 근거를 보관하는 것으로 수신 통화 시에는 통화료가 과금되지 않기에 수신 통화내역은 보관하지 않습니다.(이동통신 3사 공통)
※ 단, 수신자 부담 전화를 받으셨을 경우에는 통화료가 부과되므로 수신 통화내역 열람 가능합니다.
프리미엄패스1 서비스를 181일 유지했을 경우 낮은 요금제로 변경 시 차액 정산금은 발생되지 않습니다.
단, 단말 네트워크 세대별 기준요금 미만 요금제로 하향시에는 차액정산금 발생됩니다.
['20년 7월 1일~'23년 3월 29일 가입자 적용]
5G 단말 : 4.5만원 미만 요금제로 하향시 차액정산, LTE 단말 : 2만원 미만 요금제로 하향시 차액정산
['23년 3월 30일 가입자부터 적용]
5G 단말 : 4.2만원 미만 요금제로 하향시 차액정산, LTE 단말 : 2만원 미만 요금제로 하향시 차액정산
추가로, 차액 정산금 팝업은 T지원금약정을 통해 받는 혜택으로, 프리미엄패스1 가입과 무관하게 안내해드립니다.
이에 프리미엄패스1 고객님들이 오해하지 않도록 '차액 정산금' 팝업에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프리미엄패스1 가입자의 경우 6개월 유지 시 차액 정산금은 청구되지 않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프리미엄패스1 가입 후 180일이 되기 전에 낮은 요금제로 변경하시면 서비스가 자동 해지되며, 서비스 가입기간에 따라 차액 정산금과 해지 위약금이 청구됩니다
- 소액결제 메뉴가 휴대폰 결제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고객님이 가입하신 부가서비스가 T월드 앱의 ‘나의 부가서비스 목록’에 보이지 않을 때는 [전체 메뉴(≡) > 나의 가입정보 > 나의 요금제 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20년 12월 10일(목)부터 전자서명법 개정안이 시행되면 <공인인증서> 명칭이 <공동인증서>로 바뀝니다. 시행일 이후 기존과
동일한 형태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갖고 계신 <공인인증서>는 유효 기간까지 기존과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