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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해당 현상은 App Store의 문제로 다음과 같이 진행해 주세요. 

    - 단말 설정 > 일반 > 저장공간 및 Icloud 사용내용 > 저장공간 관리 > T world 삭제 > 앱스토어 > T world 설치해 주세요.

  • 답변

    SK텔레콤에서는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이름, 이동전화번호, 카드번호, 계좌번호 단말기 일련번호 등의 일부 정보는 본인인증 후에도 *(별모양)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 답변

    화면 하단에 [가려진 정보보기]버튼을 누르시면 본인인증 화면이 보여지며, 이용가능한 본인인증 방식을 선택하여 인증하시면 *(별모양) 또는 ▒(웨하스모양)으로 가려졌던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답변

    휴대폰을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정지해 두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휴대폰 일시정지 안내표
    구분 내용
    정지 종류 ① 발신 정지(7일간 수신 가능, 수신 기간 종료 후 수신/발신 모두 정지)
    ② 수신/발신 모두 정지
    정지 가능 횟수 및 기간 월 최대 4회, 연 최대 180일

     

    휴대폰 일시정지 방법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분실 정지 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T월드 앱: MY > 나의 가입 정보 > 일시정지

  • 답변

    구글과 애플의 보안 정책에 따라 T월드 앱에 공동인증서를 저장한 경우에만 T월드 앱에서 공동인증서로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다른 저장소에 공동인증서가 저장되어 있어도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를 꼭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PC에서 인증서 가져오는 방법 *

    1. 이용 중인 PC에 설치된 크롬/마이크로소프트 엣지/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에서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페이지(https://www.tworld.co.kr/jsp/common/cert/index.jsp)에 접속해 주세요.
    2.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페이지(https://www.tworld.co.kr/jsp/common/cert/index.jsp) 위쪽의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3. 복사할 인증서를 선택하신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4. T world 앱 실행 > 로그인 > 三 (전체 메뉴) 클릭 > 설정 > 인증 센터 > 인증서 등록’ 메뉴에서 발급된 인증 번호 12자리를 입력해 주세요.
    5. T world 앱 실행 > 로그인 > 三 (전체 메뉴) 클릭 > 설정 > 인증 센터 > 인증서 등록’ 메뉴에서 [PC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6. 가져올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에 인증서 복사가 완료됩니다.
    ※ 자세한 내용은 SKT 고객센터 114(무료)/1599-0011(유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T world 채널별 로그아웃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C웹(www.tworld.co.kr) T world 로그아웃 방법

    우측 최상단 myT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나오는 레이어 팝업 內 왼쪽의 "000님(고객님 성함) 반갑습니다." 문구 아래쪽에 있는 "로그아웃" 을 클릭해주세요.

     

    2. 모바일T world(App.) / 모바일 웹(https://m.tworld.co.kr) T world 로그아웃 방법

    화면 좌측 최상단 전체메뉴 아이콘(三 모양) 클릭 후 전체메뉴 제일 아래쪽에 있는 "로그아웃"을 클릭해주세요.

  • 답변

    프리미엄패스1 서비스를 181일 유지했을 경우 낮은 요금제로 변경 시 차액 정산금은 발생되지 않습니다.

    단, 단말 네트워크 세대별 기준요금 미만 요금제로 하향시에는 차액정산금 발생됩니다.

    (5G 단말 : 4.5만원 미만 요금제로 하향시, LTE 단말 : 2만원 미만 요금제로 하향시 차액정산금 발생)

    * '20년 7월 1일 가입자부터 적용

     

    추가로, 차액 정산금 팝업은 T지원금약정을 통해 받는 혜택으로, 프리미엄패스1 가입과 무관하게 안내해드립니다.

    이에 프리미엄패스1 고객님들이 오해하지 않도록 '차액 정산금' 팝업에 아래와 같이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프리미엄패스1 가입자의 경우 6개월 유지 시 차액 정산금은 청구되지 않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프리미엄패스1 가입 후 180일이 되기 전에 낮은 요금제로 변경하시면 서비스가 자동 해지되며, 서비스 가입기간에 따라 차액 정산금과 해지 위약금이 청구됩니다

     

  • 답변

    네, 해외 체류로 인하여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하시는 경우, 신청할 때 정지 시작일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T월드 홈페이지 : 로그인 > my T > 분실/정지/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T월드 앱

    ① 장기 일시정지 신청: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옆 +(열기 아이콘) > 휴대폰 일시정지 > 장기 일시정지

    ② 장기 일시정지 변경: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내 '일시정지 현황'

  • 답변

    - 소액결제 메뉴가 휴대폰 결제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 답변

    - 휴대폰결제 이용동의 부가서비스(무료)에 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휴대폰 결제의 경우 미성년 고객님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 답변

    고객님이 가입하신 부가서비스가 T월드 앱의 ‘나의 부가서비스 목록’에 보이지 않을 때는 [전체 메뉴(≡) > 나의 가입정보 > 나의 요금제 리스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2020년 12월 10일(목)부터 전자서명법 개정안이 시행되면 <공인인증서> 명칭이 <공동인증서>로 바뀝니다. 시행일 이후 기존과 

    동일한 형태의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재 갖고 계신 <공인인증서>는 유효 기간까지 기존과 같은 방법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T world App 위젯은 로그인이 되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실때 로그인 선택하신 후 T world 앱 로그인 해 주세요.

  • 답변

    프리미엄패스1 가입고객이 180일이 되기 전에 낮은 요금제로 변경하시면 프리미엄패스1 서비스가 자동 해지되며, 프리미엄패스1 재가입 불가에 대한 팝업이 노출됩니다. 

    프리미엄패스1 가입일 포함 181일 이전 요금제 하향시 서비스가 자동해지되며, 서비스 가입기간에 따라 차액정산금 및 해지위약금이 부과됩니다.

  • 답변

    5GX 요금제 출시 당시 부터 T가족모아데이터 가입 프로모션에 대한 기간(2019년 12월 31일까지) 안내를 해드렸습니다. 또한 2019년 12월 31일 종료 시점에도 20년 1월 1일부터 T가족모아데이터 혜택은 종료되며, 요금제 유지 시에는 혜택도 유지됨을 안내해드렸습니다.

  • 답변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무료로 이용하던 부가서비스는 무료 부가서비스가 아닌 유료 부가서비스(다른 고객은 이용금액이 발생되는) 입니다. 

    할인 혜택을 제공해주는 요금제를 사용함으로써 전액을 할인해 주어 별도 과금되지 않습니다.(※ 요금제를 변경 하면 할인 혜택이 없어지면서 유료로 전환이 됩니다.)

    결론적으론, 요금제 변경 시 '자동해지되는 항목'에 '부가서비스명_할'"이라는 서비스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는 해지되지 않기 때문에 유료로 전환이 되는 형태가 됩니다.

  • 답변

    요금제 변경 시 결합상품에 대한 안내는 해드리지 않습니다. 

    사용중인 회선과 인터넷 결합시 요금제에 따라 인터넷 비용을 할인해주는 서비스로 요금제 할인과는 시스템상 연관되지 않습니다. 

    결합 시 할인 요금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결합한 상품의 원장에서 확인해주세요.

  • 답변

    요금제 변경 시 T가족모아데이터 해지 될 경우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T가족모아데이터 혜택 비대상 요금제로 변경 할 경우, 요금제 변경 확인 1단계에서 '자동해지되는 항목'에 'T가족모아데이터' 상품명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별도의 팝업으로 안내해 드리진 않으니 참고바랍니다.)

    요금제 변경 시에는 기존에 받고 있는 혜택을 요금제 변경 할 경우에도 유지 되는지 원장을 통해 꼼꼼히 살펴보시고 변경해주세요.

  • 답변

    명의변경이 번호 매매 수단으로 악용됨에 따라 2016년 3월 부터 가족간 등 일부 경우를 제외하고는 명의변경이 제한됩니다. 

    ※ 번호 매매 방지를 위한 명의변경 제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정책에 따라 시행되는 부분으로 통신사업자 공통사항입니다.

  • 답변

    아래 설정과 같이 절전모드 해제 설정후 다시 접속해보세요. 

    - 설정 > 디바이스 관리 > 배터리 > 항상 절전상태 유지앱 해제 

     

    동일 현상 발생할 경우 다음 설정을 확인하여 접속이 가능한지 확인해주세요. 

    -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데이터 세이버 를 사용 안함 

    -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모바일 데이터 사용량 > 위에 오른쪽 보면 설정 버튼 > 데이터 사용한도 적용 OFF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모바일 Tworld > 모바일 데이터 > 백그라운데이터 데이터 사용 허용 ON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모바일 Tworld > 모바일 데이터 > 데이터 세이버 미적용 앱 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