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시작

  • 답변

    SK텔레콤에서는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이름, 이동전화번호, 카드번호, 계좌번호 단말기 일련번호 등의 일부 정보는 본인인증 후에도 *(별모양)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 답변

    [가려진 정보보기] 버튼은 화면 우측 하단에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 있는 주황색 자물쇠 버튼을 누른 후 [가려진 정보보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 가려진 모든 정보보기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가려진 정보가 기초정보(이름, 이동전화 번호)일 경우에는 가려진 정보보기 기능이 없습니다.

  • 답변

    ·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관련 서비스 화면에서는 1회 인증으로 가려진 정보보기가 가능합니다.

      본인인증 화면 상단에 주황색 글씨로 관련 서비스 화면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 답변SK텔레콤에서는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여러가지로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2014년 08월 24일부터 T world에서 고객님의 정보를 *(별모양) 또는 ▒(웨하스모양)로 가려져서 보이도록 하였습니다.
  • 답변

    단말기의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을 확인해주세요.

    단말 설정 > 데이터 > 백그라운드데이터 가 OFF일 경우 ON으로 변경해주세요.

     

    백그라운드데이터를 ON으로 변경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다음 경로로 모바일T world 캐시 및 데이터 삭제 후 위젯을 재실행해 주세요.

    단말 설정 > 어플리케이션 관리 > 모바일T world > 캐시 삭제 > 데이터 삭제

  • 답변
    Android OS 6.0 이하의 단말
    단말기의 백그라운드 데이터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 [설정 > 데이터 > 모바일Tworld > 백그라운드 데이터 제한] 을 해제해주세요.
     
    Android OS 7.0 이상의 단말
    단말기의 백그라운드 데이터 및 데이터 세이버 설정을 확인해주세요.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모바일Tworld > 모바일데이터 > 백그라운드 데이터 사용 허용] 을 ON으로 설정해주세요.
    - [설정 > 애플리케이션 > 모바일Tworld > 모바일데이터 > 데이터 세이버 미적용 앱] 을 ON으로 설정해주세요.
     
     
     단말기 및 OS 버전에 따라 해당 설정 경로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답변

    데이터 리필 시 위젯 항목 설정에서 설정 후 잔여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리필 종류에 따라 항목 선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답변

    셀룰러 데이터 제한을 확인해 주세요.
    단말 설정 > 셀룰러 데이터가 OFF일 경우 ON으로 변경해 주세요. 셀롤러 데이터에 모바일T world 항목도 ON으로 변경 필요 합니다
    셀룰러 데이터가 OFF일 경우 LET 환경에서는 모바일T world 앱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 답변

    ONE Store 최신 버전인지 확인해 주세요.

    m.onestore.co.kr접속 > ONE Store 다운로드 선택 > ONE Store 설치해 주세요. ONE Store 최신 버전 설치 후 모바일T world를 최신 버전으로 설치해 주세요
  • 답변

    해당 현상은 App Store의 문제로 다음과 같이 진행해 주세요.

    단말 설정 > 일반 > 저장공간 및 I cloud 사용내용 > 저장공간 관리 > 모바일T world 삭제 > 앱스토어 > 모바일 T world 설치해 주세요.

  • 답변

    셀룰러 데이터 제한을 확인해 주세요.
    단말 설정 > 셀룰러 데이터가 OFF일 경우 ON으로 변경해 주세요. 셀롤러 데이터에 모바일T world 항목도 ON으로 변경 필요 합니다
    셀룰러 데이터가 OFF일 경우 LET 환경에서는 모바일T world 앱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 답변

    목소리 등록 문자의 유효시간은 12시간이며, 유효시간 내에는 새로 등록 문자를 받으실 필요 없습니다.
    목소리 등록 실패 사유는 "SK텔레콤 비밀번호는 내 목소리입니다"를 너무 빨리 말씀하시거나, 크게 말씀하시거나, 주변이 시끄럽거나, 다른 문장을 말씀하신 경우 주로 실패가 됩니다.
    타인 음성이 섞이지 않는 주변이 조용한 곳에서, 114로 다시 연결하신 후, 휴대폰(마이크 부분)을 입에서 조금 떼고, 정확한 문장을 조금 천천히 말씀하시면 성공적으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 답변

    주변 잡음 제거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일반적인 생활소음은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객님의 목소리보다 주변 소음 또는 타인의 목소리가 더 큰 경우 인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답변

    목소리 비교 시 “행동특성(발음/강조/엑센트/속도)”과 “신체특성(성대특성, 비강구조, 입모양과 크기)”등에 따른 다양한
    특성값을 비교하기 때문에 약간의 목소리 변화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지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변성기 전후/성대결절/심한 목감기 등 목소리가 극심하게 변했을 경우는 인증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답변

    SK텔레콤의 해킹 방지 등 고객정보 보호 기술은 세계 최고로서, 절대 정보 유출의 위험이 없습니다.
    또한, 고객님이 등록해 주신 목소리 정보는 원음이 아닌, 저희만이 알 수 있는 이진수(Binary Code)형태의 256-bit 암호화 파일로 저장되므로 절대 안전합니다.

  • 답변

    1) 고객님 고유의 목소리 특징이 있습니다.
    고객님 고유의 목소리 특징이 있기 때문에, 고객님과 가까운 사람은 얼굴을 보지 않고도 전화 목소리만으로
    고객님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님의 고유한 목소리 특징을 보다 더 정교하고 세밀하게 인지하여 고객님을
    확인하는 방법이 목소리 인증 서비스입니다.

    2) 목소리 인증 서비스는 매우 정확하고 안전합니다.
    고객님의 발음·강조·액센트·속도·성대특성·비강구조 등에 따른 다양한 특성 값을 비교하여 판단하기 때문에 약간의
    목소리 변화는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없습니다. 또한, 고객님이 등록해 주신 목소리 정보는 이진수(Binary Code)형태의
    256-bit 암호화 파일로 저장되므로 절대 안전합니다.

    3) 분실 위험이 없으며, 외우지 않아도 됩니다.
    비밀번호/보안카드/OTP장치 등과 달리 분실할 위험이 없으며, 번거롭게 가지고 다니거나 외울 필요도 없습니다.
    또한, 유출된 고객정보로 다른 사람이 악용 할 수도 없습니다.

    4)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 목소리로 지켜드리겠습니다.
    카드사/타 통신사 등의 대규모 고객정보 유출 사고, 이젠 안심하십시오. 악용 될 수 있는 고객정보가 아닌, 고객님의 목소리로서 고객님을 확인하고 기억하겠습니다.

  • 답변

    3G/LTE망에서 모바일 T world 이용시 데이터통화료는 무료입니다. 단, 해외 로밍 이용시에는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블랙베리 BIS 요금제 가입 고객의 경우, 3G/LTE 이용시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답변

    모바일 T world의 로그인 화면에서 ‘아이디찾기’ 또는 ‘비밀번호 재설정’ 을 탭하시고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 아이핀 인증, 이메일 인증 등 본인인증을 통해 아이디찾기,비밀번호 재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모바일 T world App.이 설치과정에서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었을 수 있습니다.
    단말기의 설정 > 일반 > 앱관리 화면에서 모바일 T world를 선택해서 삭제 또는 업데이트 제거를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이후 다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재설치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앱관리 화면에 대한 경로는 단말기마다 다를 수 있으니 단말기 이용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위젯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OS 이용고객, 자동 로그인 설정이 On이 되어 있는 고객만 이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