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현상은 App Store의 문제로 다음과 같이 진행해 주세요.
- 단말 설정 > 일반 > 저장공간 및 Icloud 사용내용 > 저장공간 관리 > T world 삭제 > 앱스토어 > T world 설치해 주세요.
SK텔레콤에서는 고객님의 소중한 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카드번호, 계좌번호 등의 일부 정보는 본인인증 후에도 *(별모양)으로 처리하고 있습니다.
[T 월드 PC 웹]
화면 오른쪽 위 [가려진 정보 보기] 버튼을 누른 후 [인증하기]를 눌러 본인인증하면 *(별) 또는 ▒(모자이크)로 가려진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T 월드 모바일 웹/앱]
화면 오른쪽 위 자물쇠 모양 아이콘을 누른 후 [인증하기]를 눌러 본인인증하면 *(별)로 가려진 정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정지해 두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구분 | 내용 |
---|---|
정지 종류 |
① 발신 정지(7일간 수신 가능, 수신 기간 종료 후 수신/발신 모두 정지) ② 수신/발신 모두 정지 |
정지 가능 횟수 및 기간 | 월 최대 4회, 연 최대 180일 |
휴대폰 일시정지 방법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분실 정지 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T월드 앱: MY > 나의 가입 정보 > 일시정지
- 휴대폰 결제 메뉴가 휴대폰 결제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T world 앱은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iOS 15 이상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OS 버전을 업데이트하거나 T world 모바일 웹(m.tworld.co.kr) 또는 PC 웹(www.tworld.co.kr)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iOS: 휴대폰의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T world 앱 최소 지원 OS 버전
-Android OS: 7 이상
-iOS: 15 이상
T world 모바일 웹 최소 지원 OS 버전
-Android OS: 5 이상
-iOS: 12 이상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최신 OS로 업데이트를 권장드립니다.
- Android OS: 휴대폰의 [환경 설정 > 더 보기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 iOS: 휴대폰의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 모바일 OS 버전이 낮아 T world 앱/모바일 웹을 이용할 수 없는 경우 PC 웹(www.tworld.co.kr)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 기존에 제공하던 문자 예약 서비스는 2025년 4월 1일(화) 종료되었습니다. 양해 바랍니다.
[문자매니저]를 처음 이용하거나 정지 등의 사유로 없는 고객 정보가 없는 고객님은 T 월드 홈페이지(PC)에서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PC에서 한 번 인증하면 계속해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니요. 서비스가 변경되었습니다.
2025년 4월 1일(화)부터
[문자매니저]를 통해 문자메시지(무료/월 100건)를 보낼 수 있으며,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T 월드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신청방법]
1) 팩스접수
- T world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명의자가 직접 작성하여, 신청서와 명의자 신분증(앞면/주민번호 뒤 7자리 마스킹 처리)을 온라인 T world(PC)에 안내된 FAX번호로 발송해 주시면 됩니다.
※ 신청서 다운로드 경로 : 온라인 T world(PC) > 고객지원 > 서비스 안내 > 필요서류 안내 페이지 하단의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 다운로드
2) 지점 업무 수행 매장(PS&M지점)
통화 내역 조회에 필요한 서류는 아래 주소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 > 고객 지원 > 필요서류 안내 > 열람/조회
https://m.tworld.co.kr/customer/document
[이용경로]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정회원으로 등록된 경우
- 온라인 T world(PC) 로그인 > MY > 전체메뉴보기 > 통화내역 > 휴대폰 or 공동인증서 인증 > 유형 및 열람기간 선택 조회 > 열람사실 SMS통보 메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1) 온라인 T world(PC)에서 확인되는 통화내역은 당월을 포함한 13개월간의 발신 통화내역이며, 일부 번호가 *로 표시됩니다.
2) 동일명의로 2회선 이상의 이동전화를 가입하신 경우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번호별로 작성하셔야 각각의 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3) 통화내역은 발신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합니다.(수신 통화내역 열람 불가)
- 통화내역은 과금내역에 대한 근거를 보관하는 것으로 수신 통화 시에는 통화료가 과금되지 않기에 수신 통화내역은 보관하지 않습니다.(이동통신 3사 공통)
※ 단, 수신자 부담 전화를 받으셨을 경우에는 통화료가 부과되므로 수신 통화내역 열람 가능합니다.
T world 앱 실행 > 로그인 > 메뉴(≡) > 설정 > 위젯 설정 > 노출항목 선택에서 데이터, 음성 노출 여부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T world 회원 탈퇴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PC]
1. 로그인 후 오른쪽 맨 위 첫 번째 아이콘에 마우스를 올리면 나오는 팝업에서 '회원 정보 변경'을 선택해 주세요.
2. 하단 T world 회원 탈퇴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모바일]
T world 앱 실행 > 로그인 > 메뉴(≡) > 설정 > 회원 정보 설정 > '회원 탈퇴'를 선택해 주세요.
* T 아이디를 이용 중인 경우, T world를 탈퇴하셔도 T 아이디는 유지됩니다.
* T 아이디까지 탈퇴를 원하시면, T world 탈퇴 후 T 아이디 페이지에서 탈퇴를 진행해 주세요.
T world 채널별 로그아웃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PC웹(www.tworld.co.kr) T world 로그아웃 방법
우측 최상단 첫번째 아이콘에 마우스 오버 시 나오는 레이어 팝업 內 상단에 있는 "로그아웃" 을 클릭해주세요.
2. 모바일T world(App.) / 모바일 웹(https://m.tworld.co.kr) T world 로그아웃 방법
화면 우측 최하단 전체메뉴 아이콘(三 모양) 클릭 후 상단에 있는 "로그아웃"을 클릭해주세요.
App Store에서는 점진적으로 업데이트되기 때문에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직접 App Store > T world 앱 페이지에 접속하면 최신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를 하실 수 있습니다.
■ App Store에서 최신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방법
① App Store 실행 후 오른쪽 아래 검색 탭으로 이동합니다.
② 검색 창에 T world를 입력합니다.
③ T world 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T world는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Android OS 7 이상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OS 버전을 업데이트하거나 T world 모바일 웹(m.tworld.co.kr) 또는 PC 웹(www.tworld.co.kr)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Android OS: 휴대폰의 [환경 설정 > 더 보기 > 디바이스 정보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
구글과 Apple의 보안 정책에 따라 T월드 앱에 공동인증서를 저장한 경우에만 T월드 앱에서 공동인증서로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의 다른 저장소에 공동인증서가 저장되어 있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를 꼭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PC에서 인증서 가져오는 방법
① 이용 중인 PC에 설치된 Chrome/Microsoft Edge/Firefox 등의 브라우저에서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페이지(https://www.tworld.co.kr/web/common/cert/index)에 접속해 주세요.
② PC에서 인증서 가져오기 페이지(https://www.tworld.co.kr/web/common/cert/index) 위쪽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③ 복사할 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④ T world 앱 실행 > 로그인 > 三 (메뉴) 클릭 > 설정 > 인증 센터 > 인증서 등록’ 메뉴에서 발급된 인증 번호 12자리를 입력해 주세요.
⑤ 화면 맨 아래 [PC 인증서 가져오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⑥ 가져올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휴대폰에 인증서가 복사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SKT 고객센터 114(무료)/1599-0011(유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1. T world 앱 실행 > 로그인 > 三(메뉴) 클릭 > 설정 > 인증 센터 > '인증서 삭제' 메뉴에서 삭제할 인증서 선택 후 아래 '인증서 삭제' 버튼을 눌러 주세요.
2. '선택한 인증서를 삭제하시겠습니까?' 팝업의 '예'를 누르시면 T world 앱 인증서가 삭제됩니다.
* 단, 안드로이드 휴대폰일 경우 삭제할 인증서의 비밀번호를 입력하셔야 삭제가 완료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SKT 고객센터 114(무료)/1599-0011(유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휴대폰결제 이용동의 부가서비스(무료)에 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휴대폰 결제의 경우 미성년 고객님은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네, 해외 체류로 인하여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하시는 경우, 신청할 때 정지 시작일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T월드 홈페이지 : 로그인 > MY > 분실/정지/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T월드 앱
① 장기 일시정지 신청: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옆 +(열기 아이콘) > 휴대폰 일시정지 > 장기 일시정지
② 장기 일시정지 변경: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내 '일시정지 현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