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공통지원금에 대해 알고 싶어요.
기존 '공시지원금'의 명칭이 '공통지원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공통지원금은 고객님께서 휴대폰을 구매하실 때, '휴대폰 할인'을 선택하면 SK텔레콤에서 일부 비용을 지원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휴대폰 가격에서 할인되며, 금액이 수시로 바뀔 수 있습니다. 구매 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모델, 가입 유형(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가입 요금제에 따라 공통지원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통지원금을 받으시면 프리미엄 패스 제도*에 자동 가입됩니다.
* 프리미엄패스 제도 : 신규가입/기기변경하여 가입한 요금제를 180일(가입일 미포함)이상 유지 시 차액정산금을 면제해주는 프로그램
[구매] 추가지원금에 대해 알고 싶어요.
2025년 7월 22일(화) 단통법이 폐지된 이후, 추가지원금 제도가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 전: '휴대폰 할인' 선택하시고 휴대폰을 구매하시는 고객님께만 휴대폰 구매 비용 일부 지원
- 변경 후: '휴대폰 할인' 선택 고객님은 물론 '요금 할인(선택약정)' 선택하시는 고객님께도 T 다이렉트샵에서 휴대폰 구매 비용 일부 지원
추가지원금은 휴대폰 가격에서 할인되며, 금액이 수시로 바뀔 수 있습니다. 구매 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모델, 가입 유형(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가입 요금제에 따라 추가지원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추가지원금을 받으시면 프리미엄 패스* 제도에 자동 가입됩니다.
* 프리미엄 패스 제도 : 신규가입/기기변경하며 가입한 요금제를 180일(가입일 미포함) 이상 유지 시 차액정산금을 면제해 주는 프로그램
[구매] 공통지원금, 추가지원금 금액에 제한이 있나요?
네. 제한이 있습니다.
- 공통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을 합한 금액이 휴대폰 출고가를 넘을 수 없습니다.
- 선택약정의 경우, 추가지원금은 휴대폰 출고가 내에서 지급됩니다.
[구매] 프리미엄 패스 제도에 대해 알고 싶어요.
프리미엄패스 제도는 신규가입/기기변경하며 가입한 요금제를 180일(가입일 미포함)이상 유치 시 차액정산금을 면제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가입 시점 요금제 또는 금액이 더 높은 요금제를 181일 유지할 경우, 182일부터 요금제를 바꾸셔도 차액 정산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공통지원금 또는 추가지원금 선택 시 프리미엄 패스 제도에 자동 가입됩니다.
[구매] 휴대폰 할인(공통지원금) 약정에 대해 알고 싶어요.
공통지원금은 고객님께서 휴대폰을 구매하실 때, 휴대폰 가격에서 일부 비용을 할인받는 제도입니다.
약정 기간은 24개월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기종에 따라 지원금은 다르며 공통지원금 외에 추가지원금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구매] 요금 할인 약정(선택약정)에 대해 알고 싶어요.
단통법이 폐지된 2025년 7월 22일(화) 이후에는 요금 할인 약정(선택약정)을 선택하셔도 T 다이렉트샵에서 추가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 약정 할인과 추가지원금 모두 12개월 또는 24개월로 약정 기간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자급제폰/중고폰/USIM만 구매 시에도 추가지원금을 받을 수 있나요?
아니요. 받으실 수 없습니다. 추가지원금은 휴대폰 구매 금액을 할인해 드리는 제도로, 휴대폰을 새로 구매하지 않으면 추가지원금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구매] 약정 기간 도중 해지하거나 요금제를 바꾸면 할인반환금을 내야 하나요?
네. 휴대폰 할인 약정과 요금 할인 약정 모두 약정 기간 안에 해지하거나 요금제를 바꾸면 할인반환금이 발생합니다.
- 공통지원금, 추가지원금 동일하게 약정 이용 기간 6개월 내 중도 해지 시 반환금이 발생합니다.
- 공통지원금,추가지원금에 각각 약정 이용 기간 6개월 내 요금제 변경 시 차액정산액이 발생합니다. (추가지원금은 요금제 하향 시 프리미엄패스를 적용하여 위약금을 부여합니다.)
할인반환금과 차액정산금은 고객님의 가입 조건에 따라 달라집니다. 단, 기존 약정을 이어받는 경우도 있으므로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SK텔레콤 휴대폰에서 114, 다른 통신사 휴대폰에서 1599-0011)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 가입 신청서 작성 중 다른 화면으로 이동했다가 돌아오니, 공통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이 달라졌어요. 어떻게 된 건가요?
공통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은 수시로 변경됩니다. 가입 신청서를 작성하다가 화면을 벗어나면, SK텔레콤 정책에 의해 공통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구매] 다른 문의 사항은 어디로 연락하면 되나요?
고객센터(SK텔레콤 휴대폰에서 114, 다른 통신사 휴대폰에서 1599-0011)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구매] 할부구매 선택 시 포함되는 분할상환수수료는 무엇인가요?
[개통/세팅] 개통 신청을 따로 해야 하나요?
Case1 | 기기변경(유심 신규 구매) / 통신사 변경 / 신규가입 고객
1. 문자로 안내 받은 URL 접속 후 로그인
2. 개통 신청 후 개통완료 여부 확인(문자 발송 예정)
3. 유심 삽입 후 휴대폰 1~2회 재부팅
※ 개통 전에 유심을 먼저 삽입하지 마세요.
※ 안내 사항대로 진행하였으나 개통이 되지 않거나, 문자로 URL을 받지 못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Case2 | 기기변경(직전 유심 재사용) 고객
1. 별도 신청과정 없이 직전에 사용하던 유심을 삽입 후 재부팅하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 유심 삽입 및 재부팅 후에도 개통이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Case3 | 법인/외국인 고객
1. T direct shop 고객센터로 전화 신청 부탁드립니다.
※ 개통 전에 유심을 먼저 삽입하지 마세요.
T direct shop 고객센터
- 평일 09:00~19:00
- 토요일 10:00~19:00
- 일요일, 공휴일 휴무
유의사항
[개통/세팅] 안드로이드 휴대폰 세팅 방법을 알려 주세요.
유튜브 영상 따라하기
영상 따라 손쉽게 세팅해보세요!
유심 삽입 방법
유심 등록 방법
초기 설정 방법
Google 계정 생성
Google 계정 찾기
데이터 이동 (삼성 스마트스위치_OTG)
데이터 이동 (삼성 스마트스위치 Wi-Fi)
[개통/세팅] iOS 휴대폰 세팅 방법을 알려주세요.
유튜브 영상 따라하기
영상 따라 손쉽게 세팅해보세요!
유심 삽입 방법
초기 설정 방법
Apple 계정 생성
Apple 계정 찾기
데이터 이동 (Android → iOS)
[배송]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배송] 택배는 며칠정도 소요 되나요?
[배송] 바로도착은 정말 당일에 오나요?
※ 서류심사 미통과 고객의 경우 서류심사 통과 시점을 기준으로 위 배송 기준 적용됩니다.
[배송] 바로도착을 원하는 시간에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시간 선택은 어떻게 하나요? 또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하나요?
[배송] ‘바로도착’이랑 ‘행복배송’은 무엇이 다른가요?
[바로도착]
[행복배송]
※ 평일 마감시간 이후에 서류심사 완료 및 주문된 건은 익일 배송됩니다.
※ 서류심사 미통과 고객의 경우 서류심사 통과 시점을 기준으로 위 배송 기준 적용됩니다.
※ 배송 가능 지역 : 전국 (일부 지역 제외, 휴대폰 주문 화면에서 서비스 가능지역 확인 가능합니다.)
[배송] 바로픽업은 아무데서나 할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