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송] 바로픽업은 어디서나 할 수 있나요?
바로픽업은 SK텔레콤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재고 부족 등으로 매장 상황에 따라 바로픽업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배송] 택배 배송은 며칠 걸리나요?
발송 후 평균 2~3일 안에 도착하지만 택배 배송사 사정에 따라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배송]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T 다이렉트샵에서 구매한 상품은 구매 금액이나 배송 방법에 상관없이 모두 무료로 배송됩니다.
[배송] 바로도착은 정말 당일에 배송되나요?
네. 당일에 도착합니다.
월~토요일 오후 6시 이전에 주문하면 집 근처 SK텔레콤 매장에서 당일 배송해 드립니다.
오후 6시 이후 주문하면 다음 날 배송됩니다.(일요일/공휴일은 배송되지 않습니다.)
※ 서류 심사가 더 필요한 경우 주문 시점이 아닌 심사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배송됩니다.
[배송] 바로도착 시간은 어떻게 선택/조회/변경할 수 있나요?
[시간 선택]
주문 마지막 단계에서 원하는 배송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시간 조회/변경]
주문 이후 나의 쇼핑 메뉴에서 배송 시간을 조회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배송 기사님이 이미 출발했으면 변경 불가)
[배송] 행복배송에 대해 알고 싶어요.
<행복배송>
T 크루가 직접 집으로 찾아와 개통/데이터 이전/T 안심보상(중고폰 보상)을 도와드리는 T 다이렉트샵만의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입니다.
월~토요일 오후 3시 이전에 주문/서류 심사가 완료되면 당일 배송됩니다.
<유의 사항>
- 평일 3시 이후에 주문/서류 심사가 완료되면 다음 날 배송됩니다.
- 토요일 오후 3시 이후부터 일요일까지 주문/서류 심사가 완료되면 월요일에 배송됩니다.
- 서류 심사가 더 필요한 경우 주문 시점이 아닌 심사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배송됩니다.
* 배송 가능 지역: 전국(일부 지역 제외, 휴대폰 주문 화면에서 서비스 지역 확인 가능)
[배송] 바로도착에 대해 알고 싶어요.
<바로도착>
주문 당일 원하는 시간에 휴대폰을 받을 수 있는 빠른 배송 서비스입니다.
가까운 SK텔레콤 매장에서 배송해 드립니다.
월~토요일 오후 6시 이전에 주문/서류 심사가 완료되면 당일 배송됩니다.
<유의 사항>
- 평일 6시 이후에 주문/서류 심사가 완료되면 다음 날 배송됩니다.
- 토요일 오후 5시 이후부터 일요일까지 주문/서류 심사가 완료되면 월요일에 배송됩니다.
- 서류 심사가 더 필요한 경우 주문 시점이 아닌 심사 완료 시점을 기준으로 배송됩니다.
* 배송 가능 지역: 전국(일부 지역 제외, 휴대폰 주문 화면에서 서비스 지역 확인 가능)
[구매] 요금할인 약정(선택약정)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요금할인 약정은 기기 대신 통신 요금을 할인받는 제도로, 선택약정이라고 불립니다.
단통법이 폐지된 2025년 7월 22일(화) 이후에는 요금할인 약정(선택약정)을 선택하셔도 T 다이렉트샵에서 추가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할인 약정 및 추가지원금의 약정기간은 12개월 또는 24개월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할부 수수료가 무엇인가요?
SK텔레콤에서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할 때 할부 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적용되는 수수료입니다.(연 5.9%)
일시불로 구매하면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구매] 약정 기간에 따라 선택약정의 할인율이 다른가요?
약정 기간은 12개월 또는 24개월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할인율은 같습니다.
[구매] 공시지원금/공통지원금에 대해 알고 싶어요.
'공시지원금'의 명칭이 '공통지원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휴대폰을 구매하면 SK텔레콤에서 기기값의 일부를 지원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기종, 가입 유형, 가입 요금제에 따라 지원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통지원금과 선택약정할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공통지원금을 선택하시면 프리미엄 패스 제도*에 자동으로 가입됩니다.
*프리미엄 패스 제도: 신규/기기변경으로 가입한 요금제를 180일(가입일 미포함)이상 유지할 경우 차액정산금을 면제해 주는 제도
**차액정산금: 요금제 변경, 해지, 기기변경 등의 사유로 약정을 지키지 않을 경우 반환해야 하는 할인 금액
[구매] 중도 해지/변경 시 위약금이 있나요?
공통지원금과 선택약정 모두 중도 해지/변경 시 위약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위약금은 고객님의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약정을 이어받으면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구매] 보험은 어떻게 가입하나요?
T 다이렉트샵에서 휴대폰 구매 신청서 작성 시 보험 상품에 함께 가입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고객센터(114)에서도 가입 가능합니다.
<유의 사항>
- 개통 다음 날부터는 SK텔레콤 매장에서 기기에 고장/파손이 없는지 확인한 후 가입 가능합니다.
- 보험 상품에 따라 가입 가능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SK텔레콤 고객센터: 114(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교환/반품] 휴대폰의 색상이나 기종을 바꾸고 싶은데 교환 가능한가요?
개통하지 않은 미개봉 휴대폰에 한해 배송받은 날 포함 7일 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교환/철회에 대한 특별한 판매 조건에 동의하고 구매했다면 그 조건을 우선 따릅니다.
■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교환/반품] Apple/삼성전자 외 제조사의 제품이 불량이에요. 교환/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교환/반품 방법]
기기의 기능 또는 외관에 이상이 있어야 교환/반품 가능합니다.
- 개통일 포함 14일까지: 아래 주소로 기기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 반납 주소: 경기도 군포시 변영로82, 한국복합물류 I동 남서울SCM (쁘렝땅(성수))
- 개통일 포함 14일 이후: 제조사 AS 센터에서 교환/반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 교환/반품 가능한 마지막 날짜가 공휴일 또는 주말이면 하루 연장할 수 있습니다.
- 기기 박스가 없는 경우, 기기와 박스의 일련번호가 다른 경우 반품할 수 없습니다.
[교환/반품] 반품 조건은 무엇인가요?
[미개통&미개봉 기기 청약 철회]
배송받은 날 포함 7일 내에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반품 가능합니다.
※ 최초 구매 시 교환 및 철회에 관한 특별한 판매 조건에 동의했다면 그 조건을 우선 따릅니다.
[통화 품질 이상에 의한 반품]
개통일 포함 14일 내에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불량 사실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24시간 내에 통화 품질 현장 점검을 하고 '통화 품질 불량 확인서'를 발급해 드립니다.
[기기 이상에 의한 반품]
제조사별로 반품 방법이 다릅니다.
제조사별 '교환/반품은 어떻게 하나요?'라는 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교환/반품] 삼성전자 기기가 불량이에요. 교환/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교환/반품 방법]
기기 이상 또는 통화품질 불량 시 교환/반품 가능합니다.
- 개통일 포함 14일까지: 아래 주소로 기기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 반납 주소: 경기도 군포시 변영로82, 한국복합물류 I동 남서울SCM (쁘렝땅(성수))
- 개통일 포함 14일 이후: 제조사 AS 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발급받고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에 교환/반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 교환/반품 가능한 마지막 날짜가 공휴일 또는 주말인 경우 하루 연장할 수 있습니다.
- 불량판정서가 없는 경우, 기기 박스 및 구성품이 없는 경우, 기기와 박스의 일련번호가 다른 경우 반품할 수 없습니다.
- 구글락 동기화를 해제하는 등 기기를 받았을 때와 같은 상태로 반납해 주셔야 합니다.
■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교환/반품] Apple 기기가 불량이에요. 교환/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교환 방법]
기능 또는 외관에 이상이 있는 기기는 개통일 포함 30일 내에 Apple 공인 서비스센터 또는 Apple 스토어에서 교환 가능합니다.
- 개통일부터 30일까지: Apple 공인 서비스센터 또는 Apple 스토어에서 정품 박스 전체 구성(Full Box)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 개통일부터 30일 이후: Apple 공인 서비스센터 또는 Apple 스토어에서 서비스 제품으로 교환(새 제품 교환 불가) 또는 부분 수리만 가능합니다.
[반품 방법]
기능이 불량한 기기는 개통일 포함 9일 내에 Apple 공인 서비스센터 또는 Apple 스토어에서 반품 가능합니다.
- Apple 공인 서비스센터 또는 Apple 스토어를 방문하여 '작업확인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이후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 기기 반납 주소: 경기도 군포시 변영로82, 한국복합물류 I동 남서울SCM (쁘렝땅(성수))
- 교환/반품 가능한 마지막 날짜가 공휴일 또는 주말인 경우 하루 연장할 수 있습니다.
- 작업확인서가 없는 경우, 기기 박스가 없는 경우, 기기와 박스의 일련번호가 다른 경우 반품할 수 없습니다.
- iCloud 동기화를 해제하는 등 기기를 받았을 때와 같은 상태로 반납해 주셔야 합니다.
■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교환/반품] T 기프트를 교환하고 싶어요.
하자가 있는 T 기프트에 한해 교환을 도와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개통/세팅] 애플 워치(Apple Watch)의 설정 방법을 알고 싶어요.
Wi-Fi 연결이 원활한 환경에서 애플 워치를 충분히 충전한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