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시작

  • 답변

    [구매] 할부구매 선택 시 포함되는 분할상환수수료는 무엇인가요?

     

    • SK텔레콤에서 휴대폰을 분할상환으로 구매 시 (할부 6개월 이상~) 연5.9%의 휴대폰 분할상환 수수료가 적용되는 제도입니다.
      일시불 구매 시 부가되지 않으니 결제방법 선택 시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개통/세팅] 개통 신청을 따로 해야 하나요?

     

     

    Case1 | 기기변경(유심 신규 구매) / 통신사 변경 / 신규가입 고객

     

    1. 문자로 안내 받은 URL 접속 후 로그인

     

     

    2. 개통 신청 후 개통완료 여부 확인(문자 발송 예정)

     

     

    3. 유심 삽입 후 휴대폰 1~2회 재부팅

     

     

    ※ 개통 전에 유심을 먼저 삽입하지 마세요.

    ※ 안내 사항대로 진행하였으나 개통이 되지 않거나, 문자로 URL을 받지 못한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Case2 | 기기변경(직전 유심 재사용) 고객

     

    1. 별도 신청과정 없이 직전에 사용하던 유심을 삽입 후 재부팅하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 유심 삽입 및 재부팅 후에도 개통이 되지 않는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 드립니다.

     

     

     

    Case3 | 법인/외국인 고객

     

    1. T direct shop 고객센터로 전화 신청 부탁드립니다.

    ※ 개통 전에 유심을 먼저 삽입하지 마세요.

     



    T direct shop 고객센터

     

    • SK텔레콤 고객 : 1525(무료)
    • 유선전화, 타 통신사 고객 : 1599-0111(유료)
    • 개통 요청 시간

      - 평일 09:00~19:00
      - 토요일 10:00~19:00
      - 일요일, 공휴일 휴무


    유의사항

     

    • 개통을 신청하지 않거나, 셀프개통을 완결적으로 처리 하지 않았을 경우 휴대폰 발송 2일 후 오전 9시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됩니다.(토/일요일, 공휴일 제외)
    • T direct shop에서 구매한 휴대폰은 SK텔레콤 지점이나 대리점에서 임의 개통할 수 없습니다.
  • 답변

    [개통/세팅] 안드로이드 휴대폰 세팅 방법을 알려 주세요.

     

    유튜브 영상 따라하기

    영상 따라 손쉽게 세팅해보세요!

     

    유심 삽입 방법

     


     

    유심 등록 방법

     

     

    초기 설정 방법

     

     

    Google 계정 생성

     

     

    Google 계정 찾기

     

     

    데이터 이동 (삼성 스마트스위치_OTG)

     


     

    데이터 이동 (삼성 스마트스위치 Wi-Fi)

     

     

     

    Youtube 채널 바로가기

     

  • 답변

    [개통/세팅] iOS 휴대폰 세팅 방법을 알려주세요.

     

    유튜브 영상 따라하기

    영상 따라 손쉽게 세팅해보세요!

     

    유심 삽입 방법

     

     

     

    초기 설정 방법

     


     

    Apple 계정 생성

     


     

    Apple 계정 찾기

     


     

    데이터 이동 (Android → iOS)

     


     

    Youtube 채널 바로가기

     

  • 답변

    [배송] 배송비는 얼마인가요?

     

    • T다이렉트샵에서 구매하시는 모든 상품의 배송비는 구매 금액/배송 방법 상관없이 모두 무료 입니다.

     

  • 답변

    [배송] 택배는 며칠정도 소요 되나요?

     

    • 택배의 경우 배송사인 '우체국'의 사정에 따라 다르며,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곤 2~3일 정도 소요 됩니다.

     

  • 답변

    [배송] 바로도착은 정말 당일에 오나요?

     

    • 네 오후 6시까지 신청 시, 집 근처 T월드 매장에서 고객님이 선택한 시간에 바로 배송해드립니다.
    • 월~토요일 오후 6시 이전에 주문건에 한해 당일 배송되며, 오후 6시 이후 주문건은 익일 배송됩니다. (단, 일요일/공휴일은 배송이 되지 않습니다.)

     

    ※ 서류심사 미통과 고객의 경우 서류심사 통과 시점을 기준으로 위 배송 기준 적용됩니다.

     

     

  • 답변

    [배송] 바로도착을 원하는 시간에 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 시간 선택은 어떻게 하나요? 또 조회 및 변경이 가능하나요?

     

    • 휴대폰 주문완료시 맨 마지막 단계에 배송시간 선택 버튼을 클릭하셔서 원하는 시간 선택 가능합니다.
    • 주문시 시간 선택을 하지 않았거나, 시간변경을 원하는 경우는 마이쇼핑에서 직접 조회/변경 할 수 있습니다. (단, 배송기사가 출발 한 경우는 변경 불가함)
    • 상담센터로 연락주시면 상담사가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 답변

    [배송] ‘바로도착’이랑 ‘행복배송’은 무엇이 다른가요?

     

    [바로도착]

     

    • 당일 주문 후 바로 받아 볼 수 있는 빠른 배송 서비스입니다.
    • 고객님이 원하시는 시간을 선택하시면, 해당시간에 가까운 T월드 매장에서 바로 배송해드립니다.
    • 월~토요일 오후 6시 이전에 서류심사 완료 및 주문된 건까지 당일 배송됩니다.

     

    [행복배송]

     

    • T크루(구 T매니저)가 직접 집으로 찾아와 개통, 데이터 이전, 바로보상(중고폰 보상) 서비스까지 도와주는 T다이렉트샵만의 차별화된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입니다.
    • 월~토요일 오후 3시 이전에 서류심사 완료 및 주문된 건까지 당일 배송됩니다.

     

    ※ 평일 마감시간 이후에 서류심사 완료 및 주문된 건은 익일 배송됩니다.

     

    • 토요일 마감시간(행복배송 오후 3시, 바로도착 오후 5시)이후~일요일 서류 심사 완료 및 주문된 건은 월요일 배송됩니다.

     

    ※ 서류심사 미통과 고객의 경우 서류심사 통과 시점을 기준으로 위 배송 기준 적용됩니다.
    ※ 배송 가능 지역 : 전국 (일부 지역 제외, 휴대폰 주문 화면에서 서비스 가능지역 확인 가능합니다.)

  • 답변

    [배송] 바로픽업은 아무데서나 할 수 있나요?

     

    • SK텔레콤 공식인증 대리점에서 가능하며, 재고여부 등 방문대리점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답변

    [개통/세팅] USIM을 넣었는데 통신이 안됩니다.

     

    이렇게 설정해보세요.

     

    iOS 스마트폰 (iPhone)

     

    • 기존 유심 사용자 | 개통 완료 후 새 휴대폰에 기존 유심 장착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새 유심 구매자 | 개통이 완료되면 기존 휴대폰 화면에 ‘개통 후 사용하세요’ 또는 ‘미등록 단말기입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후 아래의 방법에 따라 휴대폰을 설정하신 후 사용 가능합니다.

     

    1. 휴대폰에 새 유심을 꽂은 후 전원을 켭니다.

     

     

    2-1. 와이파이(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경우

    ① 네트워크에 접속 후 다음 단계로 이동

    ② iPhone/iPad 활성화 진행

     

     

    2-2. 와이파이(무선인터넷) 접속 불가능한 경우

    ① 네트워크 리스트 하단의 iTunes에 연결 선택

    ② 컴퓨터와 iPhone /iPad 연결 후 활성화 진행

     

     

    3. Apple 계정을 생성/등록 후, 기본 설정을 완료하시면 개통이 완료됩니다.

     

     

     

    Android 스마트폰 (삼성·LG 등)

     

    • 기존 유심 사용자 | 개통 완료 후 새 휴대폰에 기존 유심 장착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 새 유심 구매자 | 개통이 완료되면 기존 휴대폰 화면에 ‘개통 후 사용하세요’ 또는 ‘미등록 단말기입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이후 아래의 방법에 따라 휴대폰을 설정하신 후 사용 가능합니다.

     

    1. 휴대폰에 새 유심을 꽂은 후 전원을 켭니다.

     

     

    2. 구글 계정 생성/등록 및 제조사 계정 설정은 모두 건너뛰기를 누릅니다. (개통 후에도 설정 가능)

     

     

    3. 통화모드 화면에서 #758353266#646# 입력 후 유심 다운로드 설정에서 예를 선택 또는 자동 다운로드 됩니다.

     

     

    4. 유심 다운로드 진행은 약 1~3분 정도 소요되며 다운로드 완료 후 전원이 꺼졌다 켜지며 개통이 완료됩니다.

    ※ 010 신규의 경우 선 개통 진행 후 발송됩니다.

     

     

  • 답변

    [개통/세팅] 키즈폰은 어떻게 설정 하나요?

     

    T키즈폰 설정하기

    자녀와 함께 키즈폰을 설정해보세요!

     

       

    1. 기기 오른쪽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르면 켜집니다.

    2. 기기 오른쪽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유심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3. 기기가 켜지면 유심 다운로드를 묻는 화면이 나옵니다.

    4. 유심 다운로드 후 전원을 켜면 안테나 모양이 화면에 뜨며, 개통이 완료됩니다.

     

    ※ T키즈폰(JOON)은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유심카드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 유심 카드 장착이 필요 없습니다.

     

     

    T키즈폰 보호자 설정하기

     


     

    1. ① 보호자 휴대폰에서 Play 스토어/앱 스토어 실행 후쿠키즈워치 앱다운로드

       ② T아이디 또는 휴대폰 실명인증 로그인

       ③ 휴대폰 인증 (보호자 폰)

    2. 로그인 후 화면 상단의 사람 얼굴 모양 아래 +버튼 클릭

    3. T키즈폰(JOON) 기기 일련 번호 입력 후 인증 확인하면 등록완료

     

    ※ T키즈폰(JOON) 1회선 당 보호자 6명까지 등록 가능, 일반 연락처 최대 30개까지 관리자 앱에서 등록 가능합니다.

    (KT, LG 모두 가능)
    ※ 최초 관리자 등록 및 기기 사용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기기 BOX 내에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개통/세팅] Apple Watch 설정 방법을 알려 주세요.

     

    아이폰 연결

    아이폰 연결 워치가 충분히 충전된 상태에서 진행하세요.

     

     

  • 답변

    [개통/세팅] Galaxy Watch 설정 방법을 알려 주세요.

     

    방법 1 갤럭시 워치 단독으로 eSIM 다운받기

    갤럭시 워치를 충분히 충전하고 원활한 Wi-Fi 환경에서 진행하세요.

     

     

    ※ eSIM 다운로드 오류 시 고객센터로 전화하세요.

    ※ T다이렉트샵 고객센터 | SK텔레콤 고객 : 1525 (무료) 유선전화, 타 통신사 고객 : 1599-0111 (유료)
    상담시간 : 평일 09:00~21:00, 토요일 10:00~21:00

     

    방법 2 페어링을 이용하여 eSIM Profile 내려받기

    방법 1이 안될 경우에만 방법 2를 사용하세요.

    갤럭시 워치를 충분히 충전하고 원활한 Wi-Fi 환경에서 진행하세요.

     

  • 답변

    [교환/반품] 색상/기종을 변경하고 싶은데 교환 가능한가요?

     

    • 개통하지 않은 미개봉 단말기에 대하여 청약철회를 원하시는 경우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까지 고객센터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최초 구매 시 교환이나 철회에 대한 특별한 판매조건을 동의하고 구매하신 경우에는 그 조건을 우선 따릅니다.

     

    ※ T다이렉트샵 고객센터 | SK텔레콤 고객 : 1525 (무료) 유선전화, 타 통신사 고객 : 1599-0111 (유료)

     

  • 답변

    [교환/반품] T기프트를 교환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 제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에 한하여 T다이렉트샵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변경 가능합니다.

     

    ※ T다이렉트샵 고객센터 | SK텔레콤 고객 : 1525 (무료) 유선전화, 타 통신사 고객 : 1599-0111 (유료)

     

  • 답변

    [교환/반품] Apple 제품에 하자가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환 신청방법

     

    • 기능 불량 및 표면상 결함 시, 새 제품 교환은 개통일로부터 30일까지 애플 AS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 개통일로부터 30일까지 : 애플 AS센터에서 구성품 포함 Full Box 교환 가능합니다.
    • 개통일로부터 30일 이후 : 애플 AS센터에서 서비스 제품 교환(새 제품 교환 불가) 또는 부분 수리만 가능합니다.

     

    반품 신청방법

     

    • 단말기 기능 불량으로 인한 반품은 개통일로부터 9일 이내 애플 AS센터 방문 시 가능합니다.
    • 애플 AS센터 방문하여 '작업인가서'를 발급 받아 주세요.
    • 이후 T다이렉트샵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해 주세요.

     

    휴대폰 반납 주소 및 참고사항

     

    • 휴대폰 반납 주소 : 서울시 중구 소공로 70(충무로1가) 서울중앙우체국 소포실(쁘렝땅_우)
    • 교환/반품 가능한 마지막 날짜가 공휴일 또는 주말인 경우 하루 연장 가능합니다.

     

    ※ T다이렉트샵 고객센터 | SK텔레콤 고객 : 1525 (무료) 유선전화, 타 통신사 고객 : 1599-0111 (유료)
    ※ 작업인가서 누락, 단말기 Box 누락, 일련번호-Box 불일치 시 반품 처리가 불가 합니다.
    ※ 단말기는 반드시 아이클라우드 락 해제 후 수령 방법과 동일하게 반납해 주세요.

     

     

  • 답변

    [교환/반품] 삼성/LG 제품에 하자가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환/반품 신청방법

     

    • 단말기 기능 불량 및 표면상 결함 시 개통일로부터 14일까지 가능합니다.
    • 개통일로부터 14일 이후에는 제조사 AS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 제조사 AS센터 방문하여 '불량판정서'를 발급 받아 주세요.
    • 이후 T다이렉트샵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해 주세요.

     

    휴대폰 반납 주소 및 참고사항

     

    • 휴대폰 반납 주소 : 서울시 중구 소공로 70(충무로1가) 서울중앙우체국 소포실(쁘렝땅_우)
    • 교환/반품 가능한 마지막 날짜가 공휴일 또는 주말인 경우 하루 연장 가능합니다.
    • 단말기 Box 누락, 일련번호-Box 불일치 시 반품 처리가 불가 합니다.
    • 단말기는 반드시 구글락 해제 후 수령 방법과 동일하게 반납해 주세요.

     

    ※ T다이렉트샵 고객센터 | SK텔레콤 고객 : 1525 (무료) 유선전화, 타 통신사 고객 : 1599-0111 (유료)
    ※ 불량판정서 누락 시 교환/반품 처리가 불가 합니다.

  • 답변

    [교환/반품] 그 외 다른 제조사의 단말에 하자가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교환/반품 신청방법

     

    • 단말기 기능 불량 및 표면상 결함 시 개통일로부터 14일까지 가능합니다.
    • 개통일로부터 14일 이후에는 각 제조사 AS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휴대폰 반납 주소 및 참고사항

     

    • 휴대폰 반납 주소 : 서울시 중구 소공로 70(충무로1가) 서울중앙우체국 소포실(쁘렝땅_우)
    • 교환/반품 가능한 마지막 날짜가 공휴일 또는 주말인 경우 하루 연장 가능합니다.
    • 단말기 Box 누락, 일련번호-Box 불일치 시 반품 처리가 불가 합니다.
  • 답변

    [교환/반품] 반품은 어떤 조건에서 가능한가요?

     

     

    미개통&미개봉 단말기의 청약철회

     

    • 미개통&미개봉 단말기에 한하여 배송 받은 날로부터 7일까지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반품 가능 합니다.

     

    ※ 최초 구매 시 교환이나 철회에 대한 특별한 판매조건을 동의하고 구매하신 경우에는 그 조건을 우선 따릅니다.

     

     

    통화 품질 이상에 의한 반품

     

    • 개통일로 14일까지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불량을 접수해 주세요.
    • 24시간 이내 통화품질 현장 점검 시행 후 '통화품질 불량 확인서'를 발급해 드립니다.

     

     

    기기 이상에 의한 반품

     

    • '제품에 하자가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항목을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