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요금할인 약정(선택약정)에 대해 설명해 주세요.
요금할인 약정은 기기 대신 통신 요금을 할인받는 제도로, 선택약정이라고 불립니다.
단통법이 폐지된 2025년 7월 22일(화) 이후에는 요금할인 약정(선택약정)을 선택하셔도 T 다이렉트샵에서 추가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금할인 약정 및 추가지원금의 약정기간은 12개월 또는 24개월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구매] 할부 수수료가 무엇인가요?
SK텔레콤에서 휴대폰을 할부로 구매할 때 할부 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 적용되는 수수료입니다.(연 5.9%)
일시불로 구매하면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구매] 약정 기간에 따라 선택약정의 할인율이 다른가요?
약정 기간은 12개월 또는 24개월로 설정할 수 있으며, 할인율은 같습니다.
[구매] 공시지원금/공통지원금에 대해 알고 싶어요.
'공시지원금'의 명칭이 '공통지원금'으로 변경되었습니다.
휴대폰을 구매하면 SK텔레콤에서 기기값의 일부를 지원해 드리는 제도입니다.
기종, 가입 유형, 가입 요금제에 따라 지원 금액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통지원금과 선택약정할인 중 하나를 선택하여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공통지원금을 선택하시면 프리미엄 패스 제도*에 자동으로 가입됩니다.
*프리미엄 패스 제도: 신규/기기변경으로 가입한 요금제를 180일(가입일 미포함)이상 유지할 경우 차액정산금을 면제해 주는 제도
**차액정산금: 요금제 변경, 해지, 기기변경 등의 사유로 약정을 지키지 않을 경우 반환해야 하는 할인 금액
[구매] 중도 해지/변경 시 위약금이 있나요?
공통지원금과 선택약정 모두 중도 해지/변경 시 위약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위약금은 고객님의 상황에 따라 달라집니다.
약정을 이어받으면 위약금이 발생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구매] 보험은 어떻게 가입하나요?
T 다이렉트샵에서 휴대폰 구매 신청서 작성 시 보험 상품에 함께 가입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고객센터(114)에서도 가입 가능합니다.
<유의 사항>
- 개통 다음 날부터는 SK텔레콤 매장에서 기기에 고장/파손이 없는지 확인한 후 가입 가능합니다.
- 보험 상품에 따라 가입 가능 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 SK텔레콤 고객센터: 114(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교환/반품] 휴대폰의 색상이나 기종을 바꾸고 싶은데 교환 가능한가요?
개통하지 않은 미개봉 휴대폰에 한해 배송받은 날 포함 7일 내에 청약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교환/철회에 대한 특별한 판매 조건에 동의하고 구매했다면 그 조건을 우선 따릅니다.
■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교환/반품] Apple/삼성전자 외 제조사의 제품이 불량이에요. 교환/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교환/반품 방법]
기기의 기능 또는 외관에 이상이 있어야 교환/반품 가능합니다.
- 개통일 포함 14일까지: 아래 주소로 기기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기기 반납 주소: 경기도 군포시 변영로82, 한국복합물류 I동 남서울SCM (쁘렝땅(성수))
- 개통일 포함 14일 이후: 제조사 AS 센터에서 교환/반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 교환/반품 가능한 마지막 날짜가 공휴일 또는 주말이면 하루 연장할 수 있습니다.
- 기기 박스가 없는 경우, 기기와 박스의 일련번호가 다른 경우 반품할 수 없습니다.
[교환/반품] 반품 조건은 무엇인가요?
[미개통&미개봉 기기 청약 철회]
배송받은 날 포함 7일 내에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면 반품 가능합니다.
※ 최초 구매 시 교환 및 철회에 관한 특별한 판매 조건에 동의했다면 그 조건을 우선 따릅니다.
[통화 품질 이상에 의한 반품]
개통일 포함 14일 내에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불량 사실을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24시간 내에 통화 품질 현장 점검을 하고 '통화 품질 불량 확인서'를 발급해 드립니다.
[기기 이상에 의한 반품]
제조사별로 반품 방법이 다릅니다.
제조사별 '교환/반품은 어떻게 하나요?'라는 질문의 답변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교환/반품] 삼성전자 기기가 불량이에요. 교환/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교환/반품 방법]
기기 이상 또는 통화품질 불량 시 교환/반품 가능합니다.
- 개통일 포함 14일까지: 아래 주소로 기기를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기기 반납 주소: 경기도 군포시 변영로82, 한국복합물류 I동 남서울SCM (쁘렝땅(성수))
- 개통일 포함 14일 이후: 제조사 AS 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발급받고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에 교환/반품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 교환/반품 가능한 마지막 날짜가 공휴일 또는 주말인 경우 하루 연장할 수 있습니다.
- 불량판정서가 없는 경우, 기기 박스 및 구성품이 없는 경우, 기기와 박스의 일련번호가 다른 경우 반품할 수 없습니다.
- 구글락 동기화를 해제하는 등 기기를 받았을 때와 같은 상태로 반납해 주셔야 합니다.
■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교환/반품] Apple 기기가 불량이에요. 교환/반품은 어떻게 하나요?
[교환 방법]
기능 또는 외관에 이상이 있는 기기는 개통일 포함 30일 내에 Apple 공인 서비스센터 또는 Apple 스토어에서 교환 가능합니다.
- 개통일부터 30일까지: Apple 공인 서비스센터 또는 Apple 스토어에서 정품 박스 전체 구성(Full Box)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 개통일부터 30일 이후: Apple 공인 서비스센터 또는 Apple 스토어에서 서비스 제품으로 교환(새 제품 교환 불가) 또는 부분 수리만 가능합니다.
[반품 방법]
기능이 불량한 기기는 개통일 포함 9일 내에 Apple 공인 서비스센터 또는 Apple 스토어에서 반품 가능합니다.
- Apple 공인 서비스센터 또는 Apple 스토어를 방문하여 '작업확인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이후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 기기 반납 주소: 경기도 군포시 변영로82, 한국복합물류 I동 남서울SCM (쁘렝땅(성수))
- 교환/반품 가능한 마지막 날짜가 공휴일 또는 주말인 경우 하루 연장할 수 있습니다.
- 작업확인서가 없는 경우, 기기 박스가 없는 경우, 기기와 박스의 일련번호가 다른 경우 반품할 수 없습니다.
- iCloud 동기화를 해제하는 등 기기를 받았을 때와 같은 상태로 반납해 주셔야 합니다.
■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교환/반품] T 기프트를 교환하고 싶어요.
하자가 있는 T 기프트에 한해 교환을 도와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개통/세팅] 애플 워치(Apple Watch)의 설정 방법을 알고 싶어요.
Wi-Fi 연결이 원활한 환경에서 애플 워치를 충분히 충전한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개통/세팅] 갤럭시 워치(Galaxy Watch)의 설정 방법을 알고 싶어요.
Wi-Fi 연결이 원활한 환경에서 갤럭시 워치를 충분히 충전한 후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방법 1]
갤럭시 워치 단독으로 이심(eSIM) 다운로드하기

[방법 1]이 안 될 때만 [방법 2]를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방법 2]
페어링을 이용하여 이심(eSIM) Profile 다운로드하기

이심(eSIM) 다운로드 오류 시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상담 시간 안내
-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8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개통/세팅] 개통 시 안드로이드 휴대폰 세팅 방법을 알려 주세요.
[유심(USIM) 삽입 방법]
[유심(USIM) 등록 방법]
[초기 설정 방법]
[Google 계정 생성]
[Google 계정 찾기]
[데이터 이동(삼성 스마트스위치 USB)]
[데이터 이동(삼성 스마트스위치 Wi-Fi)]
[개통/세팅] 개통은 어떻게 하나요?
[기기변경(유심(USIM) 신규 구매)/통신사 이동/신규가입 고객님]
① 문자로 받은 URL로 접속하여 로그인

② 개통 신청 후 개통 완료 문자 확인

③ 유심(USIM)을 넣고 휴대폰 1~2회 재부팅

※ 개통 완료 문자를 받기 전에는 유심(USIM)을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 문자로 URL을 받지 못했거나 위 방법대로 해도 개통되지 않으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기기변경(유심(USIM) 재사용) 고객님]
별도 신청 없이 사용하던 유심(USIM)을 넣고 재부팅하면 개통됩니다.
※ 유심(USIM)을 넣고 재부팅해도 개통되지 않으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법인/외국인 고객님]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에 전화로 신청 부탁드립니다.
※ 개통 전에는 유심(USIM)을 넣지 마시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 직접 개통 신청을 하지 않았거나 신청 후 정상적으로 셀프 개통이 되지 않았다면 휴대폰 배송 2일 후 오전 9시부터 순차적으로 개통됩니다.(토/일요일, 공휴일 제외)
- T 다이렉트샵에서 구매한 휴대폰은 SK텔레콤 매장에서 임의로 개통할 수 없습니다.
■ T 다이렉트샵 고객센터: 1525(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 개통 요청 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7시
- 토요일: 오전 10시~오후 7시
* 일요일/공휴일 휴무
[개통/세팅] 개통 시 iOS 휴대폰 세팅 방법을 알려주세요.
유튜브 영상 따라하기
영상 따라 손쉽게 세팅해보세요!
[유심(USIM) 삽입 방법]
[초기 설정 방법]
[Apple 계정 생성]
[Apple 계정 찾기]
[데이터 이동(안드로이드 휴대폰 → iOS 휴대폰)]
[개통/세팅] 유심(USIM)을 넣어도 전화/데이터 사용이 안 돼요.
아래와 같이 설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iOS 기기]
- iPhone 또는 iPad에서 '유효하지 않은 SIM' 또는 'SIM 없음'이라는 경고가 표시되는 경우:
https://support.apple.com/ko-kr/108914
- iPhone 또는 iPad에 'SOS', '서비스 없음' 또는 '검색 중'이 표시되는 경우:
https://support.apple.com/ko-kr/120000
-iPhone 또는 iPad(Wi-Fi + Cellular)를 활성화할 수 없는 경우:
https://support.apple.com/ko-kr/109326
[안드로이드 기기(삼성전자 휴대폰 등)]
- 기존 유심(USIM) 사용 고객님: 기존 휴대폰 전원 OFF > 새 휴대폰 개통 완료 > 새 휴대폰에 기존 유십 삽입
- 새 유심(USIM) 구매 고객님: 개통이 완료되면 기존 휴대폰 화면에 '개통 후 사용하세요' 또는 '미등록 단말기입니다'라는 문구가 나타납니다.
개통 완료 후 아래 방법에 따라 휴대폰을 설정하면 됩니다.
1. 휴대폰에 새 유심(USIM)을 넣고 전원을 켭니다.

2. 구글 계정 생성/등록/제조사 계정 설정은 모두 '건너뛰기'를 눌러도 개통 후에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통화 모드 화면에서 #758353266#646#를 입력하고 유심(USIM) 다운로드 설정에서 '예'를 선택합니다. 일부 기기는 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4. 유심(USIM) 다운로드에는 약 1~3분이 걸립니다. 다운로드가 끝나면 전원이 꺼졌다 켜지며 개통이 완료됩니다.
※ 010 번호를 새로 받은 고객님께는 개통 후에 유심(USIM)을 보내 드립니다.

[구매] 추가지원금에 대해 알고 싶어요.
2025년 7월 22일(화) 단통법이 폐지된 이후, 추가지원금 제도가 변경되었습니다.
- 변경 전: '휴대폰 할인' 선택하시고 휴대폰을 구매하시는 고객님께만 휴대폰 구매 비용 일부 지원
- 변경 후: '휴대폰 할인' 선택 고객님은 물론 '요금 할인(선택약정)' 선택하시는 고객님께도 T 다이렉트샵에서 휴대폰 구매 비용 일부 지원
추가지원금은 휴대폰 가격에서 할인되며, 금액이 수시로 바뀔 수 있습니다. 구매 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모델, 가입 유형(신규가입, 번호이동, 기기변경), 가입 요금제에 따라 추가지원금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추가지원금을 받으시면 프리미엄 패스* 제도에 자동 가입됩니다.
선택약정할인제도 유지하는 고객님들의 경우 선택약정 추가지원금은 선수납으로 처리되어 차후 별도 위약금 미부과되며 선택약정할인제도 신규 or 재가입의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프리미엄 패스 제도 : 신규가입/기기변경하며 가입한 요금제를 180일(가입일 미포함) 이상 유지 시 차액정산금을 면제해 주는 프로그램
[구매] 공통지원금, 추가지원금 금액에 제한이 있나요?
네. 제한이 있습니다.
- 공통지원금과 추가지원금을 합한 금액이 휴대폰 출고가를 넘을 수 없습니다.
- 선택약정의 경우, 추가지원금은 휴대폰 출고가 내에서 지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