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화품질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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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로그인 후 MY > 나의 가입 정보 > PUK 번호 조회 옆 [조회하기] 버튼 클릭(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 필요)
    단, 유심 잠금 해제코드(PUK 번호)를 10회 잘못 입력한 경우, 해당 유심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새로 발급해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유심의 PIN 번호를 잘못 입력한 경우, 초기화할 수 있는 비밀번호입니다.

    단, 유심 잠금 해제코드(PUK 번호)를 10회 잘못 입력한 경우, 해당 유심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새로 발급해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아니요~ 통신사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가능 OS : 안드로이드 4.4 이상/ iOS 8.1 이상)

  • 답변’16. 9. 1(목) 출시되는 기기로 NUGU 공식 홈페이지와 11번가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 답변사용자의 대화를 이해하는 인공지능 플랫폼과 음성 입출력이 가능한 전용 스마트 기기(스피커)로 손을 대지 않고 음악을 재생하거나 시간, 날씨 등을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기기입니다.

     

  • 답변원칙적으로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지만, 주변 환경의 특성상 일부 건물/세대의 경우 개통이 어렵거나 추가적인 공사 등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파트 등의 공동 주택의 경우 건설 당시 시설된 구내 통신 배선이나 댁내 구조상 개통이 어렵거나 추가 배선 공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단독 주택의 경우 전주나 옥상 등에서 선로 연결이 필요할 경우 건물 구조나 건물주, 이웃 건물의 협조 여부 등에 따라 개통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 답변LTE 서비스는 여러 개의 LTE 주파수를 묶는 CA(Carrier Aggregation) 기술을 통해 기존 LTE 대비 높은 속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개 주파수 결합이 가능한 지역은 3band LTE-A, 2개 주파수 결합이 가능한 지역은 광대역 LTE-A 가능 지역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주파수 1개만 사용하는 지역의 광대역LTE 또는 LTE 지역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ㅇ MC(멀티캐리어)지역도 확인 가능하며, 지도 상에서 3Band LTE-A 또는 광대역LTE-A로 표현되는 지역이 MC(멀티캐리어)지역임
  • 답변커버리지맵에 표기된 LTE 최대속도는 이론상의 속도 입니다.
    무선의 경우 기지국과의 거리, 동시 사용자 수, 단말기 상태 등 다양한 용인에 의해 전송속도가 영향을 받을 수 있어 실제 이용자가 체감하는 속도와는 일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답변커버리지맵은 무선인터넷(LTE, 3G, Wi-Fi) 및 유선인터넷 이용가능 지역과 제공 방식 등 커버리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커버리지맵은 이용자가 주로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지역의 커버리지 정보를 확인하고 합리적으로 통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전기통신사업법 제56조 2항 ´전기통신 역무 선택에 필요한 정보 제공 기준´ 법안에 따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답변네~ 가능합니다.
    www.sktelecom.com 홈페이지 접속 > 사이트 하단 family site 클릭 > 커버리지맵 클릭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용하려는 지역의 시/구를 입력 시 지원되는 데이터 망(3band LTE-A, 광대역 LTE-A, LTE,  WCDMA, T WiFi Zone, 초고속인터넷(SKB))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답변

    16. 7월 기준 가입 가능한 단말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ㅇ 기어S(SM-R750S), 기어S2 band(SM-R730S), 기어S2 band classic(SM-R735S),루나워치(TG-W500S) SKT 정식 출시된 웨어러블 기기만 가능하므로, 위 모델을 제외한 타사에서 출시된 제품이나 해외 구입한 웨어러블 기기는 T아웃도어 요금제로 가입이 불가합니다.

  • 답변

    - 휴대전화 고장 시 SK텔레콤 지점/대리점 및 각 제조사별 AS 센터에서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 통신사 AS 절차: 전국 SK텔레콤 지점/대리점을 통해 접수하시면 제조사별 AS 센터로 옮겨져 수리됩니다.
    ※ AS 정책에 따라 고객님이 맡기신 지역 외 AS 센터에서 수리될 수 있습니다. 애플의 경우 개통 30일 안에는 애플 AS 센터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제조사 AS 절차: 제조사 AS 센터에 방문해 접수 및 수리하실 수 있습니다.(단, SK텔레콤 행복 AS를 통해 접수/수리한 경우에만 행복 AS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조사별 자세한 AS 센터 위치 및 연락처는 T world 홈페이지 > 고객센터 > 매장 찾기 및 행복 AS 안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행복 AS를 이용하여 유상 수리한 경우, 부가세를 포함한 총 수리비의 80%를 일정 한도 안에서 자동 할인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AS 접수 당시 T 멤버십 등급이 VIP인 개인(개인 사업자 포함) 및 법인 고객님은 가까운 지점이나 대리점을 통해 행복 AS를 접수하시면 할인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제공대상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주세요. - 고객 등급이 VIP인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및 법인 고객대상입니다. ※ 그외 요금제에 따른 멤버십 VIP 등급 고객, 공공, 특수개인, 특수기관 등 고객은 우량 AS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AS 접수일에 SK텔레콤에 가입된 휴대폰 기준이며, 유상 수리 할때 에만 할인혜택 부여됩니다.

     

    · VIP 등급에 제공되는 AS할인은 휴대폰만 제공되나요?
    네, 휴대폰 수리 시에만 AS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애플 등 일부 제조사의 경우 케이블, 어댑터 등 휴대폰 구매 시 제공된 기본 구성품도 혜택이 적용됩니다.(자세한 내용은 행복AS 고객센터(1544-0110, 유료)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 한도(VIP고객 5만원)는 서비스 기간동안의 누적 할인금액이며, AS횟수는 제한없습니다. - AS받은 다음달 휴대폰 요금청구서의‘할인 상세 내역'에 '우량AS할인'항목 및 할인 금액 표기됩니다. - 고객 등급 변경 할 경우, 변경된 등급에 따른 할인한도를 받으며, 이전 할인금액은 사용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명의변경 후 일반등급으로 하락할 경우 서비스대상에서 탈락됩니다. - AS취소 할 경우, 취소일의 등급에 따른 한도 내에서 할인금액만큼 복구됩니다. - 할인은 반드시 휴대폰 AS비용을 대상으로 하며, 잔여한도는 현금으로 반환 할 수없습니다. - 휴대폰 액정 화면 교체 등 부품이 필요한 수리는 제조사 AS 센터 부품 보유 상황에 따라 수리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 SK텔레콤에서 출시/유통하지 않은 기기는 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자급제폰, 알뜰폰, 선불폰(PPS), 다른 통신사 유통 기기 등)

  • 답변

    데이터 기본제공량이 있는 요금제 가입 고객은 요금제의 데이터 기본제공량 내에서 테더링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테더링 제공량이 별도로 있는 요금제 가입 고객은 테더링 제공량까지 테더링 사용이 가능합니다.

  • 답변

    T world에서는 금융거래용 공동인증서로 PUK번호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해외 직구로 구매한 기기를 사용하기 전에 아래 내용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용 가능한 기기

    통신 세대에 따라 아래 주파수를 지원하는 기기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통신 세대 별 주파수를 안내하는 표입니다. 이 표는 통신세대, 주파수로 구성로 구성되었습니다.
    통신 세대

    주파수

    3G

    band1(2.1GHz)

    LTE

    band1(2.1GHz), band3(1.8GHz), band5(850MHz), band7(2.6GHz)

    5G

    3.5GHz

     

    유의 사항

    • 잠금 해제(Unlock)된 기기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컨트리 락(특정 국가에서만 사용 가능), 캐리어 락(특정 통신사에서만 사용 가능)이 설정된 기기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해외 직구로 구매한 기기는 SK텔레콤의 망 연동 과정을 거치지 않기 때문에 SK텔레콤이 통화 품질을 보장해 드리지 않습니다.
    • SK텔레콤에서 구매한 기기가 아니기 때문에 일부 SK텔레콤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답변

    휴대폰 제조사별 AS센터 연락처 및 홈페이지 주소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 삼성전자 : 1588-3366 (http://www.samsungsvc.co.kr)

    - LG전자 : 1544-7777 (http://www.lgservice.co.kr

    - Apple : SK텔레콤 AS센터 1544-0110

    - TG :  SK텔레콤 AS센터 1544-0110

    - GOING NOW : 1600-3427(https://goingnow.co.kr)

    - SONY : 1588-0911 (http://www.sony.co.kr)

     

    ※ 개통일 15일 이내에는 기기구입처로, 개통일 15일 이후에는 SK텔레콤 AS센터(1544-0110)로 문의해 주세요. 

     SK텔레콤에서 출시된 단말(OEM)을 사용하시는 SKT 고객에 한해 AS가 가능합니다.

  • 답변

    컴퓨터 교체로 인해 PC의 랜카드 MAC 주소가 서버에 등록된 것과 일치하지 않아서 그러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뎀 및 인터넷관련 장비들은 한번 껐다가 켜주시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될 것이며, 교체가 아닌 수리 후 안되는 경우라면 IP설정이 고정으로 되어있어 정상사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IP가 자동받기로 정상적으로 되어있는지에 대해서도 확인이 필요합니다.계속 문제가 지속 될 경우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 (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연락주시면 증상 파악하여 신속하게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답변

    Ping Test는 특정의 패킷을 수신측에 보내 후 응답된 속도 및 응답율을 확인해서 TCP/IP네트워크 상태 동작상태를 점검하여 송신측과 수신측 사이에 속도저하, 끊김, 트래픽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세스입니다.


    · Test 방법은 실행창이나 도스화면에서 Ping 사이트주소[해당사이트 IP 주소]를 입력해서 응답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며, Test 시 응답이 없으면 해당 사이트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일수도 있지만 최근에는 Ping 공격으로 보호하기 위해 Ping Test에 응답하지 않도록 사이트를 설정하거나 방화벽이 설정되어 응답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Ping Test 응답이 없다고 하여 반드시 해당 사이트가 연결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 Ping Test 방법
     - Windows XP 경우 : [시작] > [실행] > CMD입력 > 확인 > 명령프롬프트창에서 ping -t 고객님의 IP입력(리얼IP) 후 엔터를 눌러 Test진행
     - Windows Vista, Windows 7 경우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란에 CMD입력 > 확인 > 명령프롬프트창에서 ping -t 고객님의 IP입력(리얼IP) 후 엔터를 눌러 Test 진행


    ※ IP확인방법
    - 명령프롬프트 창에서 ipconfig입력- 결과값중 ip 주소 항목 or IPV4주소(비스타,7)항목에서 확인가능 (단,사설공유기 or 인터넷전화모뎀등 공유기능장비가 연결된 경우 사설ip를 할당받아 핑테스트불가)

  • 답변

    ① WINDOWS XP의 경우 할당 받은 IP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ipconfig 라는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 확인방법: (XP기준)윈도우즈 화면 하단 왼쪽의 [시작] 버튼을 누른후 [실행] 메뉴에서 "cmd" 라는 명령어를 실행하여 프롬프트 창을 띄웁니다.
    그 다음 "ipconfig"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현재 PC에 할당된 IP주소, Subnet Mask, Default Gateway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 아래 명령어 옵션을 통해 IP주소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 ipconfig /release : DHCP서버에서 받은 IP를 반납합니다.
     - ipconfig /renew : DHCP서버에서 IP주소를 다시 받아옵니다.

    위와 같은 절차를 반복하여 IP갱신을 시도했으나 할당 받아오지 못할 경우 확인되는 메세지에 따라 회선쪽 신호확인이 필요하오니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연락주셔서 정확한 처리 받아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