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요~ 통신사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가능 OS : 안드로이드 4.4 이상/ iOS 8.1 이상)
16. 7월 기준 가입 가능한 단말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ㅇ 기어S(SM-R750S), 기어S2 band(SM-R730S), 기어S2 band classic(SM-R735S),루나워치(TG-W500S) SKT 정식 출시된 웨어러블 기기만 가능하므로, 위 모델을 제외한 타사에서 출시된 제품이나 해외 구입한 웨어러블 기기는 T아웃도어 요금제로 가입이 불가합니다.
AS할인 서비스는 당사 AS센터를 이용하여 유상 수리하였을 경우, 부가세를 포함한 총 AS비용의 80%를 일정 한도 내에서 자동 할인해주는 서비스로, AS접수할 당시 고객 등급이 VIP인 개인 (개인사업자 포함) 및 법인 고객의 경우 AS센터로 직접 내방하시거나 가까운 대리점을 통해 배송 AS를 요청하신 경우에 한해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제공대상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주세요.
- 고객 등급이 VIP인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및 법인 고객대상입니다.
※ 그외 요금제에 따른 멤버십 VIP 등급 고객, 공공, 특수개인, 특수기관 등 고객은 우량 AS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AS 접수일에 SK텔레콤에 가입된 휴대폰 기준이며, 유상 수리 할때 에만 할인혜택 부여됩니다.
- 배터리는 년/2개 이내 우량 할인이 적용됩니다.
· VIP 등급에 제공되는 AS할인은 휴대폰만 제공되나요?
아니요. 휴대폰 외에도 배터리 등도 대상 항목에 포함되니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① 우량할인 서비스 범위 - 대상 항목 : 기기수리, 배터리 년2개 구매, 배터리 커버, 외장안테나 등이 제공되나 외장안테나의 경우에는 일부 안되는 기종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1544-0110(유료)로 문의해 주세요.
② 할인 제외 품목 - 충전기, 이어폰, 데이터 케이블, 블루투스 이어폰 , 메모리칩 , 핸드프리 , 휴대폰 고리 , 모비프랜, 외장 카메라 등과 같은 수리를 요하지 않는 액세서리 및 상품 (단, 배터리, 케이스, 안테나 할인대상임)
·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 한도(VIP고객 5만원)는 서비스 기간동안의 누적 할인금액이며, AS횟수는 제한없습니다.
- AS받은 다음달 휴대폰 요금청구서의‘할인 상세 내역'에 '우량AS할인'항목 및 할인 금액 표기됩니다.
- 고객 등급 변경 할 경우, 변경된 등급에 따른 할인한도를 받으며, 이전 할인금액은 사용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명의변경 후 일반등급으로 하락할 경우 서비스대상에서 탈락됩니다.
- AS취소 할 경우, 취소일의 등급에 따른 한도 내에서 할인금액만큼 복구됩니다.
- 할인은 반드시 휴대폰 AS비용을 대상으로 하며, 잔여한도는 현금으로 반환 할 수없습니다.
- 케이스 교체 등의 당사 AS센터의 자재 보유 유무에 따라 당일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단말기 자재 확인은 당사 AS센터 ☎1544-0110(유료)번으로 문의/자재 보유 유무에 따라 제조사 AS센터로 이관하여 진행할 경우 추가 소요시간이 발생됨)
- 일부 개인인증단말도 AS를 받을 수 있지만 SKT에서 출시/유통한 단말기가 아니기 때문에 수리에 제약을 받을 수 있으니 해당 단말기의 제조사 AS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2012년 06월 12일부터 SKT 정책 변경으로 배터리 등 액세서리 구매도 불가함)
휴대폰 제조사별 AS센터 연락처 및 홈페이지 주소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 삼성전자 : 1588-3366 (http://www.samsungsvc.co.kr)
- LG전자 : 1544-7777 (http://www.lgservice.co.kr
- Apple : SK텔레콤 AS센터 1544-0110
- TG : SK텔레콤 AS센터 1544-0110
- GOING NOW : 1600-3427(https://goingnow.co.kr)
- SONY : 1588-0911 (http://www.sony.co.kr)
※ 개통일 15일 이내에는 기기구입처로, 개통일 15일 이후에는 SK텔레콤 AS센터(1544-0110)로 문의해 주세요.
※ SK텔레콤에서 출시된 단말(OEM)을 사용하시는 SKT 고객에 한해 AS가 가능합니다.
T world에서는 금융거래용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로 PUK번호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네~ 개인 해외수입 단말 사용시 아래 내용은 꼭 살펴보신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3G(WCDMA)단말 (모뎀 포함)
- 단말이 2100Mhz주파수를 지원해야 국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2. LTE단말
- 단말이 LTE Band5, Band3주파수를 지원해야하며 SKT 단말규격에 맞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통사항
- 기본적으로 잠금해제(UNLOCK)된 단말기여야 합니다. '컨트리 락(특정 국가 내 사용 제한), 캐리어 락(특정 통신사 내 사용 제한)이 걸려있는 경우 SKT에서 사용 불가함
- 해외수입단말은 SK텔레콤의 망 연동을 거치지 않기에 품질에 대해 SK텔레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SK텔레콤에서 출시된 단말이 아니기 때문에 SK텔레콤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교체로 인해 PC의 랜카드 MAC 주소가 서버에 등록된 것과 일치하지 않아서 그러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뎀 및 인터넷관련 장비들은 한번 껐다가 켜주시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될 것이며, 교체가 아닌 수리 후 안되는 경우라면 IP설정이 고정으로 되어있어 정상사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IP가 자동받기로 정상적으로 되어있는지에 대해서도 확인이 필요합니다.계속 문제가 지속 될 경우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 (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연락주시면 증상 파악하여 신속하게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Ping Test는 특정의 패킷을 수신측에 보내 후 응답된 속도 및 응답율을 확인해서 TCP/IP네트워크 상태 동작상태를 점검하여 송신측과 수신측 사이에 속도저하, 끊김, 트래픽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세스입니다.
· Test 방법은 실행창이나 도스화면에서 Ping 사이트주소[해당사이트 IP 주소]를 입력해서 응답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며, Test 시 응답이 없으면 해당 사이트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일수도 있지만 최근에는 Ping 공격으로 보호하기 위해 Ping Test에 응답하지 않도록 사이트를 설정하거나 방화벽이 설정되어 응답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Ping Test 응답이 없다고 하여 반드시 해당 사이트가 연결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 Ping Test 방법
- Windows XP 경우 : [시작] > [실행] > CMD입력 > 확인 > 명령프롬프트창에서 ping -t 고객님의 IP입력(리얼IP) 후 엔터를 눌러 Test진행
- Windows Vista, Windows 7 경우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란에 CMD입력 > 확인 > 명령프롬프트창에서 ping -t 고객님의 IP입력(리얼IP) 후 엔터를 눌러 Test 진행
※ IP확인방법
- 명령프롬프트 창에서 ipconfig입력- 결과값중 ip 주소 항목 or IPV4주소(비스타,7)항목에서 확인가능 (단,사설공유기 or 인터넷전화모뎀등 공유기능장비가 연결된 경우 사설ip를 할당받아 핑테스트불가)
① WINDOWS XP의 경우 할당 받은 IP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ipconfig 라는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 확인방법: (XP기준)윈도우즈 화면 하단 왼쪽의 [시작] 버튼을 누른후 [실행] 메뉴에서 "cmd" 라는 명령어를 실행하여 프롬프트 창을 띄웁니다.
② 그 다음 "ipconfig"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현재 PC에 할당된 IP주소, Subnet Mask, Default Gateway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 아래 명령어 옵션을 통해 IP주소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 ipconfig /release : DHCP서버에서 받은 IP를 반납합니다.
- ipconfig /renew : DHCP서버에서 IP주소를 다시 받아옵니다.
위와 같은 절차를 반복하여 IP갱신을 시도했으나 할당 받아오지 못할 경우 확인되는 메세지에 따라 회선쪽 신호확인이 필요하오니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연락주셔서 정확한 처리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낙뢰이후 인터넷이 안된다면 낙뢰로 인해서 SK브로드밴드 모뎀이나 컴퓨터에 과전압이 인입이 되어서 랜카드 이상이나 모뎀 고장으로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낙뢰가 많이 발생 될경우 인터넷 사용을 가급적 자제해 주시고 전원플러그를 빼놓은 것이 좋습니다.인터넷이 계속 안될 경우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장애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SK텔레콤에서는 가입자 속도 안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가입자 증가에 따른 속도 저하를 방지하고, 안정된 초고속 인터넷 제공을 위하여 백본 및 각 구간별 추가 증설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우선 먼저 오류 메시지를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 http 403 오류 : 웹마스터가 IP를 블로킹 했거나 해당 페이지를 볼수 없도록 권한 설정을 한 경우 입니다.
- http 404 오류 :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때 나오는 오류 입니다. 링크가 깨졌을때 발생을 하는데 링크가 한글로 되어있을때 UTF-8 옵션 때문에 발생 하기도 하며, [URL을 UTF-8로 보냄]을 선택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http 500 오류 : 내부서버오류 500 번 - 해당 사이트의 장애일때 발생 합니다.
- http 403 오류 : 웹마스터가 IP를 블로킹 했거나 해당 페이지를 볼수 없도록 권한 설정을 한 경우 입니다.
- http 404 오류 :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때 나오는 오류 입니다. 해당 사이트 지정된 URL경로에 문서 또는 자료가 없는 경우, html 문서이름이나 파일이름이 한글로 만들어져 있을 경우 발생 될 수 있으며 파일 이름이 한글로 되어 있는 경우는 인터넷 옵션>고급 탭의 항목 중[URL을 UTF-8로 보냄]을 선택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http 500 오류 : 내부서버오류 500 번 - 해당 사이트의 장애일때 발생 합니다.
이 밖에 다른 문제로 특정 사이트만 접속이 불가 할 경우 다른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문의는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연락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