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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아니요~ 통신사 상관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가능 OS : 안드로이드 4.4 이상/ iOS 8.1 이상)

  • 답변’16. 9. 1(목) 출시되는 기기로 NUGU 공식 홈페이지와 11번가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 답변사용자의 대화를 이해하는 인공지능 플랫폼과 음성 입출력이 가능한 전용 스마트 기기(스피커)로 손을 대지 않고 음악을 재생하거나 시간, 날씨 등을 음성으로 안내받을 수 있는 기기입니다.

     

  • 답변원칙적으로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지만, 주변 환경의 특성상 일부 건물/세대의 경우 개통이 어렵거나 추가적인 공사 등이 필요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파트 등의 공동 주택의 경우 건설 당시 시설된 구내 통신 배선이나 댁내 구조상 개통이 어렵거나 추가 배선 공사가 필요할 수 있으며, 단독 주택의 경우 전주나 옥상 등에서 선로 연결이 필요할 경우 건물 구조나 건물주, 이웃 건물의 협조 여부 등에 따라 개통이 제한적일 수 있습니다.
  • 답변LTE 서비스는 여러 개의 LTE 주파수를 묶는 CA(Carrier Aggregation) 기술을 통해 기존 LTE 대비 높은 속도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3개 주파수 결합이 가능한 지역은 3band LTE-A, 2개 주파수 결합이 가능한 지역은 광대역 LTE-A 가능 지역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주파수 1개만 사용하는 지역의 광대역LTE 또는 LTE 지역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ㅇ MC(멀티캐리어)지역도 확인 가능하며, 지도 상에서 3Band LTE-A 또는 광대역LTE-A로 표현되는 지역이 MC(멀티캐리어)지역임
  • 답변커버리지맵에 표기된 LTE 최대속도는 이론상의 속도 입니다.
    무선의 경우 기지국과의 거리, 동시 사용자 수, 단말기 상태 등 다양한 용인에 의해 전송속도가 영향을 받을 수 있어 실제 이용자가 체감하는 속도와는 일부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답변커버리지맵은 무선인터넷(LTE, 3G, Wi-Fi) 및 유선인터넷 이용가능 지역과 제공 방식 등 커버리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도 형태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커버리지맵은 이용자가 주로 통신서비스를 이용하는 지역의 커버리지 정보를 확인하고 합리적으로 통신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으며, 전기통신사업법 제56조 2항 ´전기통신 역무 선택에 필요한 정보 제공 기준´ 법안에 따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답변네~ 가능합니다.
    www.sktelecom.com 홈페이지 접속 > 사이트 하단 family site 클릭 > 커버리지맵 클릭하여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용하려는 지역의 시/구를 입력 시 지원되는 데이터 망(3band LTE-A, 광대역 LTE-A, LTE,  WCDMA, T WiFi Zone, 초고속인터넷(SKB))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답변

    16. 7월 기준 가입 가능한 단말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ㅇ 기어S(SM-R750S), 기어S2 band(SM-R730S), 기어S2 band classic(SM-R735S),루나워치(TG-W500S) SKT 정식 출시된 웨어러블 기기만 가능하므로, 위 모델을 제외한 타사에서 출시된 제품이나 해외 구입한 웨어러블 기기는 T아웃도어 요금제로 가입이 불가합니다.

  • 답변

    네~ 개인 해외수입 단말 사용시 아래 내용은 꼭 살펴보신 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1. 3G(WCDMA)단말 (모뎀 포함) 

    - 단말이 2100Mhz주파수를 지원해야 국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2. LTE단말 

    - 단말이 LTE Band5, Band3주파수를 지원해야하며 SKT 단말규격에 맞아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공통사항 

    - 기본적으로 잠금해제(UNLOCK)된 단말기여야 합니다. '컨트리 락(특정 국가 내 사용 제한), 캐리어 락(특정 통신사 내 사용 제한)이 걸려있는 경우 SKT에서 사용 불가함 

    - 해외수입단말은 SK텔레콤의 망 연동을 거치지 않기에 품질에 대해 SK텔레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SK텔레콤에서 출시된 단말이 아니기 때문에 SK텔레콤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 답변

    T world에서는 금융거래용 공인인증서로 PUK번호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컴퓨터 교체로 인해 PC의 랜카드 MAC 주소가 서버에 등록된 것과 일치하지 않아서 그러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모뎀 및 인터넷관련 장비들은 한번 껐다가 켜주시면 대부분 문제가 해결될 것이며, 교체가 아닌 수리 후 안되는 경우라면 IP설정이 고정으로 되어있어 정상사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IP가 자동받기로 정상적으로 되어있는지에 대해서도 확인이 필요합니다.계속 문제가 지속 될 경우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 (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연락주시면 증상 파악하여 신속하게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답변

    Ping Test는 특정의 패킷을 수신측에 보내 후 응답된 속도 및 응답율을 확인해서 TCP/IP네트워크 상태 동작상태를 점검하여 송신측과 수신측 사이에 속도저하, 끊김, 트래픽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세스입니다.


    · Test 방법은 실행창이나 도스화면에서 Ping 사이트주소[해당사이트 IP 주소]를 입력해서 응답여부를 확인해보는 것이며, Test 시 응답이 없으면 해당 사이트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 일수도 있지만 최근에는 Ping 공격으로 보호하기 위해 Ping Test에 응답하지 않도록 사이트를 설정하거나 방화벽이 설정되어 응답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Ping Test 응답이 없다고 하여 반드시 해당 사이트가 연결되지 않는 것은 아닙니다.


    · Ping Test 방법
     - Windows XP 경우 : [시작] > [실행] > CMD입력 > 확인 > 명령프롬프트창에서 ping -t 고객님의 IP입력(리얼IP) 후 엔터를 눌러 Test진행
     - Windows Vista, Windows 7 경우 : [시작] > [프로그램 및 파일검색]란에 CMD입력 > 확인 > 명령프롬프트창에서 ping -t 고객님의 IP입력(리얼IP) 후 엔터를 눌러 Test 진행


    ※ IP확인방법
    - 명령프롬프트 창에서 ipconfig입력- 결과값중 ip 주소 항목 or IPV4주소(비스타,7)항목에서 확인가능 (단,사설공유기 or 인터넷전화모뎀등 공유기능장비가 연결된 경우 사설ip를 할당받아 핑테스트불가)

  • 답변

    ① WINDOWS XP의 경우 할당 받은 IP주소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ipconfig 라는 명령어를 사용합니다. 

     - 확인방법: (XP기준)윈도우즈 화면 하단 왼쪽의 [시작] 버튼을 누른후 [실행] 메뉴에서 "cmd" 라는 명령어를 실행하여 프롬프트 창을 띄웁니다.
    그 다음 "ipconfig"를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현재 PC에 할당된 IP주소, Subnet Mask, Default Gateway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 아래 명령어 옵션을 통해 IP주소를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 ipconfig /release : DHCP서버에서 받은 IP를 반납합니다.
     - ipconfig /renew : DHCP서버에서 IP주소를 다시 받아옵니다.

    위와 같은 절차를 반복하여 IP갱신을 시도했으나 할당 받아오지 못할 경우 확인되는 메세지에 따라 회선쪽 신호확인이 필요하오니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연락주셔서 정확한 처리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 답변

    낙뢰이후 인터넷이 안된다면 낙뢰로 인해서 SK브로드밴드 모뎀이나 컴퓨터에 과전압이 인입이 되어서 랜카드 이상이나 모뎀 고장으로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낙뢰가 많이 발생 될경우 인터넷 사용을 가급적 자제해 주시고 전원플러그를 빼놓은 것이 좋습니다.인터넷이 계속 안될 경우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장애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의 기술 특성상, 접속 시간에 따른 속도저하의 원인은 많은 가입자가 동 시간대에 접속함에 따라 접속 서버 및 백본 부하 영향으로 인하여 과도한 트래픽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SK텔레콤에서는 가입자 속도 안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으며 가입자 증가에 따른 속도 저하를 방지하고, 안정된 초고속 인터넷 제공을 위하여 백본 및 각 구간별 추가 증설 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게임의 장애가 발생할 경우 고객님들은 SK브로드밴드의 네트워크를 그 원인으로 오해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SK브로드밴드 망은 주요 게임사들과 전용의 대용량 트렁크로 연결되어 있으며, 고객분들이 가장 많이 접속하시는 시간대의 경우에도 주요 게임사와는 50% 이내의 망 사용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택에서 사용중인 광랜(광랜W)이라면 간헐적으로 포트이용률이 높아 속도저하 증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사용자가 적은 포트로 변경하여 간단히 해결 가능한 부분이니 해당 증상이 발생하는 시점에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 (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연락주셔서 정확하게 진단 받아보시길 부탁드립니다.

  • 답변

    SK텔레콤에서 제공되는 인터넷 상품은 크게 대칭형서비스(아파트 광랜, FTTH등)와 비대칭형서비스(ADSL, 일반주택 광랜 등)가 있습니다. 만일 고객님께서 이용하는 상품이 비대칭형서비스인 경우 업로드 속도는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이 정상입니다.


    그러나 대칭형 서비스에서 업로드 속도가 다운로드 속도에 비해 현저하게 느리다면 고객님이 사용중인 지역의 서비스망 특성, 트래픽 폭주 현상 또는 일부 구간의 장애 등 몇가지 원인들을 추정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서는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문의하셔서 현상 진단을 하시고 필요하다면 AS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상품에 따라 속도차가 다를 수 있으므로 상품 종류별 제공 속도는 홈페이지의 상품 소개 메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우선 먼저 오류 메시지를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 http 403 오류 : 웹마스터가 IP를 블로킹 했거나 해당 페이지를 볼수 없도록 권한 설정을 한 경우 입니다.
     - http 404 오류 :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때 나오는 오류 입니다. 링크가 깨졌을때 발생을 하는데 링크가 한글로 되어있을때 UTF-8 옵션 때문에 발생 하기도 하며, [URL을 UTF-8로 보냄]을 선택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http 500 오류 : 내부서버오류 500 번 - 해당 사이트의 장애일때 발생 합니다.
     
    - http 403 오류 : 웹마스터가 IP를 블로킹 했거나 해당 페이지를 볼수 없도록 권한 설정을 한 경우 입니다.
     - http 404 오류 : 페이지를 찾을 수 없을때 나오는 오류 입니다. 해당 사이트 지정된 URL경로에 문서 또는 자료가 없는 경우, html 문서이름이나 파일이름이 한글로 만들어져 있을 경우 발생 될 수 있으며 파일 이름이 한글로 되어 있는 경우는 인터넷 옵션>고급 탭의 항목 중[URL을 UTF-8로 보냄]을 선택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http 500 오류 : 내부서버오류 500 번 - 해당 사이트의 장애일때 발생 합니다.


    이 밖에 다른 문제로 특정 사이트만 접속이 불가 할 경우 다른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자세한 문의는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연락하여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답변

    포맷 후 인터넷 접속이 안된다면 회선에 이상이 아니 경우 먼저 PC에 드라이버가 설치가 안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간단하게 랜카드 확인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XP기준) 시작-제어판-시스템-하드웨어탭-장치관리자항목 중 네트워크 어댑터항목이 있는지 확인
    네트워크 어댑터항목이 없다면 장치관리자 상단에 노란색 물음표로 기타장치로 확인되실 겁니다. 이 경우 랜카드는 확인되나 랜카드가 정상 사용될 수 있도록 하는 드라이버가 설치가 되지 않은 상태이니 구입시 제공받는 드라이버 CD나 PC업체쪽으로 문의하셔서 랜카드드라이버 설치를 도움 받으셔야 합니다. 랜카드가 정상인데도 인터넷 접속이 SK텔레콤 유선고객센터(080-816-2000:무료, 1600-2000:유료) 기술상담 부서로 회선에 이상 있는지 확인요청 바랍니다.

     

  • 답변

    · AS할인 서비스는 당사 행복AS센터를 이용하여 유상 수리하였을 경우, 부가세를 포함한 총 AS비용의 80%를 일정 한도 내에서 자동 할인해주는 서비스로, AS접수할 당시 고객 등급이 VIP인 개인 (개인사업자 포함) 및 법인 고객의 경우 행복AS센터로 직접 내방하시거나 가까운 대리점을 통해 배송 AS를 요청하신 경우에 한해 할인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제공대상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주세요.

    - 고객 등급이 VIP인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및 법인 고객대상입니다.
      ※ 그외 요금제에 따른 멤버십 VIP 등급 고객, 공공, 특수개인, 특수기관 등 고객은 우량 AS할인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AS 접수일에 SK텔레콤에 가입된 휴대폰 기준이며, 유상 수리 할때 에만 할인혜택 부여됩니다.
    - 배터리는 년/2개 이내 우량 할인이 적용됩니다.


    · VIP 등급에 제공되는 AS할인은 휴대폰만 제공되나요?
    아니요. 휴대폰 외에도 배터리 등도 대상 항목에 포함되니 아래 내용 참고해 주세요.
    ① 우량할인 서비스 범위
    - 대상 항목 : 기기수리, 배터리 년2개 구매, 배터리 커버, 외장안테나 등이 제공되나
    외장안테나의 경우에는 일부 안되는 기종도 있으니 자세한 사항은 ☎1544-0110(유료)로 문의해 주세요.
    ② 할인 제외 품목
    - 충전기, 이어폰, 데이터 케이블, 블루투스 이어폰 , 메모리칩 , 핸드프리 , 휴대폰 고리 , 모비프랜, 외장 카메라 등과 같은 수리를 요하지 않는 액세서리 및 상품 (단, 배터리, 케이스, 안테나 할인대상임)


    ·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 한도(VIP고객 5만원)는 서비스 기간동안의 누적 할인금액이며, AS횟수는 제한없습니다.
    - AS받은 다음달 휴대폰 요금청구서의‘할인 상세 내역'에 '우량AS할인'항목 및 할인 금액 표기됩니다.
    - 고객 등급 변경 할 경우, 변경된 등급에 따른 할인한도를 받으며, 이전 할인금액은 사용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 명의변경 후 일반등급으로 하락할 경우 서비스대상에서 탈락됩니다.
    - AS취소 할 경우, 취소일의 등급에 따른 한도 내에서 할인금액만큼 복구됩니다.
    - 할인은 반드시 휴대폰 AS비용을 대상으로 하며, 잔여한도는 현금으로 반환 할 수없습니다.
    - 케이스 교체 등의 당사 행복 AS센터의 자재 보유 유무에 따라 당일 가능 여부가 결정됩니다.
      (단말기 자재 확인은 당사 행복 AS센터 ☎1544-0110(유료)번으로 문의/자재 보유 유무에 따라 제조사
       AS센터로 이관하여 진행할 경우 추가 소요시간이 발생됨)
    - 일부 개인인증단말도 AS를 받을 수 있지만 SKT에서 출시/유통한 단말기가 아니기 때문에 수리에 제약을 받을 수 있으니 해당 단말기의 제조사 AS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2012년 06월 12일부터 SKT 정책 변경으로 배터리 등 액세서리 구매도 불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