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요. 번호이동을 하면 T 월드에서 요금 납부 내역을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SK텔레콤 회선이 있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최근 6개월 이전 납부 내역은 SK텔레콤 고객센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채널 | 이용 시간 | 결제 수단 |
---|---|---|
T world(홈페이지/앱) | 24시간 |
|
요금 납부 ARS(1554) | 오후 1시~오후 11시 |
|
SKT 고객센터(114)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
|
지점/대리점 | 영업 시간 |
※ 신용/체크카드로는 결제할 수 없음 |
본인 명의의 체크/신용카드, 계좌로만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기기 할부금 일시/부분 납부는 PS&M 지점/T 월드 매장/고객센터에서만 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SK텔레콤 고객센터(114)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1) 고객센터
- 명의자 : 신청서 작성 + 명의자 신분증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필요한 서류 제출 가능주1))
- 대리인 : 업무처리 불가
- 법인 : 신청서 작성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대리인 신분증 수신
2) 지점 방문
- 명의자 방문 : 본인 신분증
- 대리인 방문 : 아래 서류 (① or ②) 지참하여 방문
① 명의자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통화
② 명의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위임장(본인서명),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통화
- 법인 : 아래 서류 (① or ②)를 지참하여 방문
① 법인 인감증명서, 위임장(법인인감 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② 법인 위임공문(대표자 또는 기관장명),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주1)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필요한 서류 제출 가능
PASS/이니셜 앱의 전자지갑에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거나 실물 서류 준비 후 SK텔레콤 고객센터에 전화하시면, 바로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제출할 수 있는 서류: 병적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 주민등록표등본/초본,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출입국사실증명, 한부모가족증명서(이외 다른 서류는 사진 촬영 후 제출할 수 있음)
▶ 필요 서류
- 본인(내국인): 명의자 신분증
- 본인(외국인): 외국인등록증, 외국국적 동포 국내거소신고증
- 미성년자: SK텔레콤 전산에 등록된 법정대리인 신분증
▶ 안내 영상 보기: https://youtu.be/0lGXYkKA-bk
▶ 모바일 전자증명서 발급/제출하는 방법
① 처음 1회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회원가입
② 고객센터(114) 상담 시 PASS/이니셜 앱을 통한 신청 방법 선택
③ 고객센터 상담사가 고객님께 문자메시지(MMS) 발송
④ 받으신 문자메시지(MMS)의 URL을 통해 필요 서류 제출 화면에 접속(PASS/이니셜)하여 서류 발급/촬영 선택 후 제출
※ PASS/이니셜 앱 자동 업데이트 또는 구글 플레이, 애플 App Store에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버전 정보: PASS 앱 3.11.3, 이니셜 앱 2.5.4)
▶ 업데이트 방법: 구글 플레이, 애플 App Store에서 최신 버전 다운로드
- PASS 앱 다운로드하기: https://www.tauth.net/pass/bridge/link/wallet/government
- 이니셜 앱 다운로드하기: https://www.initial.id/html/download.html
아니요, ZEM 자녀용 앱은 SK텔레콤 고객님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ZEM 부모용 앱은 다른 통신사 고객님도 이용 가능합니다.
네, ZEM 자녀용 앱 이용 시 사용하는 데이터는 무료입니다.
따라서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뒤에도 ZEM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부 기능은 이용하실 수 없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소진 시 이용할 수 없는 기능
· 부모님의 자녀 현재 위치 조회(자동 위치 조회 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모님의 자녀 스마트폰 모드 수동 전환(스마트폰 관리에서 '모드 자동으로 변경하기'를 선택하여 시간 설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니요, T데이터쿠폰은 쿠폰 금액을 모두 사용하면 자동 종료되는 선불 서비스로, 부가서비스와 관련이 없습니다.
ZEM 앱에서 자녀 등록을 하면 자녀에게 연결 승인 요청이 전송됩니다. 자녀가 연결 요청을 승인해야 자녀와 ZEM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녀가 연결 요청을 거절하면 자녀 정보가 자동 삭제되며, 자녀 등록을 하려면 자녀 정보 입력 단계부터 다시 시작하셔야 합니다. 또한 자녀에게 연결 승인 요청이 전송된 당일에 수락하지 않으면, 해당 요청이 자동으로 소멸되어 다시 자녀 등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네,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하여 '통화 내역 열람 제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한 통화 내역 열람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사용처 또는 결제 대행사의 취소/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각 사용처(쇼핑몰, 구글/애플 등) 또는 결제 대행사로 문의해 주세요.
- 미납된 통신 요금 등이 있는 경우 한도가 남아 있더라도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는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 대행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결제 대행사로 문의해 주세요.
-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 이용 한도는 T world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 이용 한도는 가입 기간, 미납 여부 등에 따라 제한될 수 있으며, 안전한 휴대폰 결제 이용을 위하여 상품권, 아이템류 등의 거래 금액은 별도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번 달 이용 금액을 선결제하시면 이용 한도가 다시 부여됩니다.
- 총 할부 청구 금액은 할부원금과 할부 이자(연 5.9%)를 더한 금액입니다.
- 할부 이자는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매달 같은 금액이 청구됩니다.
아니요, 휴대폰 요금은 연말정산 소득공제 대상이 아닙니다.
단, 기기 할부금, 유심 구매 비용, 휴대폰 결제 청구 금액을 1원 이상 은행 지로, 은행 자동 납부, 은행 창구 납부 등으로 현금 납부하신 경우, 해당 금액에 대한 현금영수증을 발행받으실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발행 시 발행 내역이 국세청에 자동 통보되어 소득 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요금을 납부 기한 안에 정상 납부하지 않는 경우 미납 금액의 2%가 연체가산금으로 부과되며, 미납 시점으로부터 2개월 후 청구됩니다.
요금이 청구된 달의 마지막 날(은행 영업일 기준)까지 요금을 납부해 주셔야 연체가산금이 부과되지 않습니다. 추가 인출일에 미납 요금을 납부해도, 해당 인출일이 청구된 달의 마지막 날 이후인 경우에는 연체가산금이 부과되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결제 연체가산금 안내
각 결제대행사별로 0~5%로 부과 기준이 다릅니다. 휴대폰 결제 연체가산금 부과 기준은 각 결제대행사의 고객센터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SK플래닛, 다날, 모빌리언스, 인포허브 외 결제대행사는 2%의 연체가산금이 부과됩니다.
T 월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최근 3개월 동안의 데이터/음성통화/문자 사용량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T 월드 모바일 앱/웹
로그인 > 전체 메뉴(≡) > 나의 데이터/통화 > 최근 사용량
T 월드 PC웹
로그인 > MY > 나의 요금 > 실시간 이용요금 > 사용패턴(T)
유의 사항
- 최근 5개월 이내에 신규가입/정지/명의변경 등의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정보가 조회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정보는 조회시점에 따라 최근 3개월 이용량을 기준으로 산출됩니다.
└ 매월 1일 ~ 10일경 : 지난 달을 제외한 직전 3개월 사용량의 평균값
└ 매월 10일경 ~ 말일 : 지난 달을 포함한 직전 3개월 사용량의 평균값
T 월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자녀 휴대폰의 실시간 잔여량, 이용요금, 실시간 이용요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T 월드 모바일 앱/웹
- 로그인 > 전체 메뉴(≡) > 상단 회선변경 > 자녀 회선의 실시간 잔여량/이용요금/실시간 이용요금
T 월드 PC웹
- 실시간 잔여량 : 로그인 > MY > 데이터/통화 관리 > 나의 잔여 데이터/통화 > 아래쪽 자녀 회선 선택
- 이용요금 : 로그인 > MY > 나의 요금 > 요금안내서 > 이용요금(T) > 아래쪽 자녀 이용요금 상세조회 선택
- 실시간 이용요금 : 로그인 > MY > 나의 요금 > 실시간 이용요금 > 실시간 요금(T) > 아래쪽 자녀 회선 선택
네, T월드 홈페이지에서 이번달을 포함하여 최근 13개월 동안의 통화 발신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단, 오늘 발신한 내역은 제외됩니다.
통화 내역 조회에 필요한 서류는 T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일반 통화 내역 조회 시 필요 서류
· 예외적인 경우의 통화 내역 조회 시 필요 서류
· 미성년자의 일반 통화 내역 조회 시 필요 서류
https://www.tworld.co.kr/web/support/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