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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아니요, ZEM 자녀용 앱은 SK텔레콤 고객님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ZEM 부모용 앱은 다른 통신사 고객님도 이용 가능합니다.

  • 답변

    네, ZEM 자녀용 앱 이용 시 사용하는 데이터는 무료입니다. 

    따라서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뒤에도 ZEM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부 기능은 이용하실 수 없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소진 시 이용할 수 없는 기능 

    · 부모님의 자녀 현재 위치 조회(자동 위치 조회 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모님의 자녀 스마트폰 모드 수동 전환(스마트폰 관리에서 '모드 자동으로 변경하기'를 선택하여 시간 설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아니요, T데이터쿠폰은 쿠폰 금액을 모두 사용하면 자동 종료되는 선불 서비스로, 부가서비스와 관련이 없습니다.

  • 답변

    ZEM 앱에서 자녀 등록을 하면 자녀에게 연결 승인 요청이 전송됩니다. 자녀가 연결 요청을 승인해야 자녀와 ZEM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녀가 연결 요청을 거절하면 자녀 정보가 자동 삭제되며, 자녀 등록을 하려면 자녀 정보 입력 단계부터 다시 시작하셔야 합니다. 또한 자녀에게 연결 승인 요청이 전송된 당일에 수락하지 않으면, 해당 요청이 자동으로 소멸되어 다시 자녀 등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 답변

    네,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하여 '통화 내역 열람 제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한 통화 내역 열람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 답변

    -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사용처 또는 결제 대행사의 취소/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각 사용처(쇼핑몰, 구글/애플 등) 또는 결제 대행사로 문의해 주세요.

  • 답변

    - 미납된 통신 요금 등이 있는 경우 한도가 남아 있더라도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는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 대행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결제 대행사로 문의해 주세요.

  • 답변

    -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 이용 한도는 T world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 이용 한도는 가입 기간, 미납 여부 등에 따라 제한될 수 있으며, 안전한 휴대폰 결제 이용을 위하여 상품권, 아이템류 등의 거래 금액은 별도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번 달 이용 금액을 선결제하시면 이용 한도가 다시 부여됩니다.

  • 답변

    - 총 할부 청구 금액은 할부원금과 할부 이자(연 5.9%)를 더한 금액입니다.

    - 할부 이자는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매달 같은 금액이 청구됩니다.

  • 답변

    네, SK텔레콤 지점/대리점/고객센터(114)를 통해 보증금 보증보험으로 전환 시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지점/대리점 방문 시 필요 서류

    휴대폰 가입 시 보증금 환불에 대한 안내표입니다. 이 표는 고객유형, 방문자, 필요서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객 유형

    방문자

    필요 서류
    개인 및 개인사업자 본인

    주민등록증

    대리인

    명의자 인감증명서, 명의자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대리인 주민등록증

    법인

    대표자

    사업자등록증 원본 또는 법인등기부등본, 대표자 주민등록증

    대리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주민등록증

    유의 사항

    · 미납 요금이 있는 경우 미납 요금을 제외한 금액을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 개편 후 장애 정도를 기준으로 정도가 심한 지적장애, 개편 전 장애등급제를 기분으로 지적장애 1, 2급에 해당하시는 고객님은 법정대리인과 함께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야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단, SKT 고객센터(114)에서 명의자 본인 계좌로 자동 송금하는 경우 제외)

  • 답변

    온라인 또는 전화

    · 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www.smartchoice.or.kr) > 스마트 라이프 > 통신 미환급금 조회 ※ 법인 고객님, 만 14세 미만 고객님, 외국인 고객님, 가명 가입 고객님은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 > 아래쪽 '미환급금 조회'

    · SKT 고객센터(114) ※ 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명의자와의 통화가 필요합니다.

    ※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이 신청하는 경우 SK텔레콤 전산에 등록된 법정대리인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 법인 고객님은 고객센터를 통해 환불받으실 수 없습니다.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명의자 본인 계좌로만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미성년자 고객님 포함)

     

    SK텔레콤 지점/대리점 방문

    다음 서류를 가지고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지 환급금 조회 및 환불에 대한 안내표입니다. 이 표는 고객유형, 방문자, 필요서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객유형

    방문자

    필요 서류
    개인

     

    본인

    본인 신분증

    대리인

    명의자 인감증명서, 명의자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환불 안내문

    미성년자

    법정대리인

    명의자 신분증,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법정대리인 입증 서류, 대리인 신분증, 환불 안내문

    대리인

    명의자 신분증, 법정대리인 인감증명서, 법정대리인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법정대리인 입증 서류, 대리인 신분증, 환불 안내문

    법인

    대표자

    아래 서류 중 택1

    ① 사업자등록증(또는 고유번호증) 원본, 대표자 신분증

    ② 법인등기부등본 원본 또는 사본, 대표자 신분증

    ③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법인 위임대리인

    법인 위임대리인 신분증

    대리인

    사업자등록증(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 아래 서류 중 택1

    ① 법인인감증명서, 법인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② 법인 또는 기관장 명의 법인위임공문

    ※ 미성년자 고객님은 혼자 방문하면 환불받으실 수 없습니다. 대리인과 함께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현금으로만 환불 가능하며, 계좌이체로 환불받으실 수 없습니다.

    ※ 법인 고객님은 공동 대표인 경우 모든 공동 대표가 신청해야 합니다.

  • 답변

    번호이동을 하면, 번호이동 전 통신사에서 이용한 일부 요금을 번호이동 후 통신사에서 대신 청구하는데, 이를 '후 청구' 요금이라고 합니다. 후 청구 요금이 있으면 해당 요금이 납부된 이후에 자동납부 방법을 카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후 청구 요금을 자동납부일 이전에 미리 납부하시면 카드 자동납부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단, 카드 자동납부로 변경하신 다음 달에 그달의 청구 요금과 후 청구 요금이 함께 결제 승인됩니다.

  • 답변

    아니요, 명의자 본인의 계좌로만 실시간 계좌이체를 통해 요금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초과 납부한 금액이 100원 이상인 경우 자동 송금으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환불 계좌를 직접 등록하신 경우에는 초과 납부한 금액이 10원 이상인 경우 자동 송금으로 돌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답변

    네, 남은 기기 할부금만 자동납부로 계속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아니요, 2012년 11월 12일(월) 부로 기업은행 평생계좌로는 요금 자동납부를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단, 2012년 11월 12일(월) 이전에 신청하신 경우에는 해지 전까지 해당 계좌로 계속 자동납부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 은행 자동납부 이용 고객님: 미납 요금 > 이번달 요금 순으로 납부됩니다. 

    · 통합 청구 이용 고객님: 오래된 회선부터 납부됩니다. 

     

    ※ 카드 자동납부를 이용 중인 경우, 미납 요금과 이번달 요금이 따로 처리됩니다. 따라서 카드사의 업무 처리 순서에 따라 이번달 요금이 먼저 납부될 수 있습니다.

  • 답변

    편의점에서 365일 24시간 편리하게 요금을 확인하고 납부하실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대상 고객

    · 편의점 요금 납부용 QR코드가 인쇄된 지로 요금안내서를 받으시는 고객님

    · Bill Letter에서 편의점 요금 납부용 QR코드를 받으시는 고객님

     

    요금 납부 방법

    · 편의점 요금 납부용 QR코드를 편의점 직원에게 제출

    · 편의점 직원이 바코드를 스캔하여 요금 확인

    · 현금 또는 현대카드로 요금 납부

    · 편의점 요금 납부 영수증 발행

     

    유의 사항

    · QR코드 정보에 있는 청구일을 기준으로 6개월이 지나면 요금을 납부하실 수 없습니다.

    · 청구 금액보다 더 많은 금액을 납부하거나 일부 금액만 납부하실 수 없습니다.

    · 청구 금액이 10원 이상인 경우에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아니요, 본인 명의의 카드로만 요금을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 직권해지 후에도 직권해지된 달을 포함하여 4개월 안에 요금을 내지 않으시면 보증보험사로 미납 요금을 청구합니다. 

    · 보증보험사로 청구한 뒤에도 미납 요금이 남아 있으면 신용관리회사로 이관하며, 채권 회수 활동이 진행됩니다. 

     

    ※ 직권해지된 당일에 미납 요금을 모두 납부하면 직권해지가 취소되고 휴대폰 회선이 복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