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금조회/납부

본문시작

  • 답변
    아니요. SK텔레콤의 다른 채널에서도 선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채널별 이용 시간과 결제수단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결제와 콘텐츠 이용료 선결제 채널 안내
    채널 이용 시간 결제 수단
    T world(홈페이지/앱) 24시간
    • 신용/체크카드
    • 실시간 계좌 이체
    • SK pay(신용/체크카드, 은행 계좌)
    요금 납부 ARS(1554) 오후 1시~오후 11시
    • 신용/체크카드
    • 실시간 계좌이체
    SKT 고객센터(114)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 실시간 계좌이체
    • 자동 납부 계좌로 즉시 결제(계좌 입력 필요 없음)
    • 신용/체크카드
    • SK pay(신용/체크카드, 은행 계좌)
    지점/대리점 영업 시간
    • 현금 결제
    • SK pay(신용/체크카드, 은행 계좌)

    ※ 신용/체크카드로는 결제할 수 없음

    본인 명의의 체크/신용카드, 계좌로만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신청방법]

    1) 고객센터

    - 명의자 : 신청서 작성 + 명의자 신분증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필요한 서류 제출 가능주1))

     

    - 대리인 : 업무처리 불가

     

    - 법인 : 신청서 작성 + 사업자등록증 사본 + 대리인 신분증 수신

     

    2) 지점 방문

    - 명의자 방문 : 본인 신분증

     

    - 대리인 방문 : 아래 서류 (① or ②) 지참하여 방문

    ① 명의자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통화

    ② 명의자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위임장(본인서명),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통화

     

    - 법인 : 아래 서류 (① or ②)를 지참하여 방문

    ① 법인 인감증명서, 위임장(법인인감 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② 법인 위임공문(대표자 또는 기관장명),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주1)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필요한 서류 제출 가능

     

    PASS/이니셜 앱의 전자지갑에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거나 실물 서류 준비 후 SK텔레콤 고객센터에 전화하시면, 바로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제출할 수 있는 서류: 병적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 주민등록표등본/초본,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출입국사실증명, 한부모가족증명서(이외 다른 서류는 사진 촬영 후 제출할 수 있음)

     

    ▶ 필요 서류

    - 본인(내국인): 명의자 신분증

    - 본인(외국인): 외국인등록증, 외국국적 동포 국내거소신고증

    - 미성년자: SK텔레콤 전산에 등록된 법정대리인 신분증

    ▶ 안내 영상 보기: https://youtu.be/0lGXYkKA-bk

    ▶ 모바일 전자증명서 발급/제출하는 방법

    ① 처음 1회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회원가입

    ② 고객센터(114) 상담 시 PASS/이니셜 앱을 통한 신청 방법 선택

    ③ 고객센터 상담사가 고객님께 문자메시지(MMS) 발송

    ④ 받으신 문자메시지(MMS)의 URL을 통해 필요 서류 제출 화면에 접속(PASS/이니셜)하여 서류 발급/촬영 선택 후 제출

     

    ※ PASS/이니셜 앱 자동 업데이트 또는 구글 플레이, 애플 App Store에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버전 정보: PASS 앱 3.11.3, 이니셜 앱 2.5.4)

    ▶ 업데이트 방법: 구글 플레이, 애플 App Store에서 최신 버전 다운로드

    - PASS 앱 다운로드하기: https://www.tauth.net/pass/bridge/link/wallet/government

    - 이니셜 앱 다운로드하기: https://www.initial.id/html/download.html

     

  • 답변

    아니요, ZEM 자녀용 앱은 SK텔레콤 고객님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ZEM 부모용 앱은 다른 통신사 고객님도 이용 가능합니다.

  • 답변

    네, ZEM 자녀용 앱 이용 시 사용하는 데이터는 무료입니다. 

    따라서 요금제의 기본 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뒤에도 ZEM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부 기능은 이용하실 수 없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이터 소진 시 이용할 수 없는 기능 

    · 부모님의 자녀 현재 위치 조회(자동 위치 조회 기능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부모님의 자녀 스마트폰 모드 수동 전환(스마트폰 관리에서 '모드 자동으로 변경하기'를 선택하여 시간 설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아니요, T데이터쿠폰은 쿠폰 금액을 모두 사용하면 자동 종료되는 선불 서비스로, 부가서비스와 관련이 없습니다.

  • 답변

    ZEM 앱에서 자녀 등록을 하면 자녀에게 연결 승인 요청이 전송됩니다. 자녀가 연결 요청을 승인해야 자녀와 ZEM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녀가 연결 요청을 거절하면 자녀 정보가 자동 삭제되며, 자녀 등록을 하려면 자녀 정보 입력 단계부터 다시 시작하셔야 합니다. 또한 자녀에게 연결 승인 요청이 전송된 당일에 수락하지 않으면, 해당 요청이 자동으로 소멸되어 다시 자녀 등록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 답변

    네,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하여 '통화 내역 열람 제한'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단, T월드 홈페이지를 통한 통화 내역 열람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 답변

    -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사용처 또는 결제 대행사의 취소/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각 사용처(쇼핑몰, 구글/애플 등) 또는 결제 대행사로 문의해 주세요.

  • 답변

    - 미납된 통신 요금 등이 있는 경우 한도가 남아 있더라도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는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 대행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결제 대행사로 문의해 주세요.

  • 답변

    -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 이용 한도는 T world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 이용 한도는 가입 기간, 미납 여부 등에 따라 제한될 수 있으며, 안전한 휴대폰 결제 이용을 위하여 상품권, 아이템류 등의 거래 금액은 별도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번 달 이용 금액을 선결제하시면 이용 한도가 다시 부여됩니다.

  • 답변

    - 총 할부 청구 금액은 할부원금과 할부 이자(연 5.9%)를 더한 금액입니다.

    - 할부 이자는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매달 같은 금액이 청구됩니다.

  • 답변

    T월드 홈페이지에서 통화내역을 조회하려면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신청방법

    1. 팩스: T월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뒤 명의자가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여 명의자 신분증 사본과 함께 팩스(02-6730-9130)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 다운로드: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 > 고객지원 > 서비스 안내 > 필요서류 안내 페이지아래쪽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 

    2. 아래 필요 서류를 가지고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명의자 방문 시: 본인 신분증, 통화 내역을 조회할 휴대폰(문자 인증 시 필요) 

    - 대리인 방문 시: 명의자 인감증명서, 명의자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통화 내역을 조회할 휴대폰(문자 인증 시 필요) + 명의자와의 통화

    - 외국인 방문 시: 외국인등록증, 통화 내역을 조회할 휴대폰(문자 인증 시 필요) 

    ※ 외국인 고객님의 경우 대리인이 신청할 수 없습니다.

    ※ 법인, 공공기관 고객님의 경우 통화 내역 조회를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방법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전체 메뉴 > 통화 내역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화 내역을 조회할 때마다 안내 문자(SMS)가 발송됩니다.

    · T월드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한 통화 내역은 이번달 포함 최근 13개월간의 통화 발신 내역이며, 일부 번호가 * 표시로 가려진 상태로 출력됩니다.

    · 통화 발신 내역만 조회 가능하며, 통화 수신 내역은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단, 로밍 또는 수신자 부담 전화의 경우 통화 수신 내역도 조회 가능합니다.

  • 답변

    같은 명의로 여러 회선을 사용 중인 경우 번호별로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신청서'를 작성하면 번호별 통화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신청 방법

    1. 팩스: T월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뒤 명의자가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여 명의자 신분증 사본과 함께 팩스(02-6730-9130)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 다운로드: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 > 고객 지원 > 서비스 안내 > 필요 서류 안내 페이지 아래쪽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신청서’

    2. 아래 필요 서류를 가지고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명의자 방문 시: 본인 신분증, 통화 내역을 조회할 휴대폰(문자 인증 시 필요)

    - 대리인 방문 시: 명의자 인감증명서, 명의자 인감이 날인된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통화 내역을 조회할 휴대폰(문자 인증 시 필요) + 명의자와의 통화

    - 외국인 방문 시: 외국인등록증, 통화 내역을 조회할 휴대폰(문자 인증 시 필요)

    ※ 외국인 고객님의 경우 대리인이 신청할 수 없습니다.

    ※ 법인, 공공기관 고객님의 경우 통화 내역 조회를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방법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전체 메뉴 > 통화 내역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유의 사항

    ·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화 내역을 조회할 때마다 안내 문자(SMS)가 발송됩니다.

    · T월드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한 통화 내역은 이번달 포함 최근 13개월간의 통화 발신 내역이며, 일부 번호가 * 표시로 가려진 상태로 출력됩니다.

    · 통화 발신 내역만 조회 가능하며, 통화 수신 내역은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단, 로밍 또는 수신자 부담 전화의 경우 통화 수신 내역도 조회 가능합니다.

  • 답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선불폰(PPS)의 남은 음성통화/데이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데이터/통화 관리 > PPS 충전 > 음성/데이터 잔여량

    · T월드 앱: 전체 메뉴(三) > 나의 데이터/통화

  • 답변

    T월드 홈페이지에서 남은 로밍 데이터/음성통화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MY > 데이터/통화 관리 > 나의 잔여 데이터/통화 > T로밍 사용량 조회

    · T월드 앱: 나의 데이터/통화 > 실시간 잔여량 > T로밍 데이터 잔여량

  • 답변

    휴대폰 결제 이용 금액을 선결제한 내역은 실시간 이용요금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나중에 요금이 청구될 때에는 선결제한 금액을 제외하고 청구됩니다.

    휴대폰 결제 선결제 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휴대폰 결제 선결제 내역 확인

    · T월드 홈페이지: MY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내역 조회

    · T월드 앱: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내역 조회

  • 답변

    네, 미성년자도 팩스로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신청서'를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팩스 접수 방법

    T월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한 뒤 명의자가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여 명의자 신분증 사본과 함께 팩스(02-6730-9130)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서 다운로드: T월드 홈페이지(www.tworld.co.kr) > 고객 지원 > 서비스 안내 > 필요 서류 안내 페이지 아래쪽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신청서’

     

    휴대폰 통화 내역 조회 방법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전체 메뉴 > 통화 내역에서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네, 휴대폰 통화 내역에는 일반 통화 내역과 요금 조회용 통화 내역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 통화 내역

    · SK텔레콤 지점에 방문하여 전화번호가 가려지지 않은 통화 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통화 수신 내역은 조회할 수 없으며, 통화 발신 내역만 조회 가능합니다.(단, 로밍 통화 내역은 수신 내역도 조회 가능)

     

    요금 조회용 통화 내역

    · 요금 청구의 근거 자료로 사용되는 통화 내역으로, 전화번호의 일부가 * 표시로 가려진 상태로 출력됩니다.

    · 통화 수신 내역은 조회할 수 없으며, 통화 발신 내역만 조회 가능합니다.(단, 로밍 통화 내역은 수신 내역도 조회 가능)

    · SKT 고객센터(114)/지점, T월드 홈페이지(인증 완료 고객에 한함)를 통해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에서 조회하는 방법: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전체 메뉴 > 통화 내역 > 휴대폰 인증 또는 공동인증서 인증 > 유형 및 열림 기간 선택 후 조회

  • 답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세금계산서 재발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T월드 홈페이지: MY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내역 조회 > 세금계산서 발행 내역

    · T월드 앱: 나의 요금 > 아래쪽 '최근 청구 요금 내역'의 '세금계산서 재발행’

    ※ 세금계산서 발행 이력이 있는 경우에만 '세금계산서 재발행'이 보입니다.

  • 답변

    요금안내서를 받는 주소(청구지 주소)는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요금안내서 주소 변경 방법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나의 요금 > 요금안내서 설정

    · T월드 앱: 전체 메뉴(三) > 나의 요금 > 나의 요금 옆의 +(열기 아이콘) > 납부 방법 > '꼭 확인해 주세요'의 청구지 주소 변경 안내 > 청구지 주소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