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시작

  • 답변T데이터쿠폰은 등록/사용하신 후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선불서비스로 부가서비스 가입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 답변

    SK텔레콤 지점 방문 시 본인 이외 제 3자가 통화내역을 열람할 수 없도록 제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 통화내역 열람 제한이란?
    - 본인 이외에 다른 제 3자가 통화내역을 열람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서비스로 개인 및 법인 고객은 신청 가능하며, 명의자 본인 또는 법인 대표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SKT 지점 방문 시 신청/해제 가능합니다. (이동전화 해지 후 6개월 이내에는 신청 가능)
    단, T world를 통한 통화내역열람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 답변

    SK텔레콤의 청소년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고객들이 자녀용 ZEM(App.)을 사용하실 경우 ZEM에서 사용하시는 모바일 데이터는 전체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ZEMTV 제외)
    그렇기 때문에 자녀분의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상태에서도 정상적인 통신과 ZEM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기술적 이슈로 일부 기능의 사용은 불가하니 유의하셔서 대체 기능을 활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자녀 데이터 소진 시 제한되는 ZEM 기능
      1. 부모님의 자녀 현재 위치 조회 → 자동위치조회 설정은 사용 가능하므로 대체 사용 필요
      2. 부모님의 스마트폰 모드의 수동 전환 → 스마트폰 관리에서 '모드 자동으로 변경하기'를 선택하여 시간 설정 대체 사용

  • 답변

    자녀용 앱(App.)은 SKT 고객만 사용 가능하며, 부모용 앱(App.)은 SKT뿐만 아니라, KT/LGU+ 고객도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ㅇ 이용대상 : SKT/KT/LGU+ 가입 고객 & 안드로이드 OS(4.1 이상) or iOS 단말기

     

  • 답변

    자녀 등록 시 자녀에게 자녀 연결 승인 요청을 전송하며, 자녀가 연결 승인해야 자녀와 ZEM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자녀가 연결 거절 시 등록했던 해당 자녀 정보는 자동 삭제되며, 이후 연결을 원할 경우 자녀 정보 입력 단계부터 다시 시작하셔야 합니다.
    자녀 연결 승인 요청 당일에 수락/거절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결 승인이 해제됩니다.

  • 답변

    아니요, 자녀가 성인 되는 경우 만 19세 초과 시점 다음 달 부터 T world에서 자녀회선으로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 답변

    T world 에서 로밍 잔여량 확인 가능한 채널별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myT > 데이터/통화 관리 > 나의 잔여 데이터/통화 > ‘T로밍 사용량 조회’ 선택

     

    [모바일]

    - 나의 데이터/통화 > 실시간 잔여량 > T로밍 데이터 잔여량

  • 답변

    T world 에서 선불폰(PPS) 잔여량 확인 가능한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myT > 데이터/통화 관리 > PPS 충전 > 음성/데이터 잔여량

     

    [모바일]

    - myT > 전체 메뉴 > 나의 데이터/통화 > [선불폰 충전] 버튼 > 음성/데이터 충전

  • 답변

    요금제 변경시점 기준의 사용량을 일할계산 방식에 의해 계산을 하게 되고, 재처리등에 따라 보정을 거치게 됩니다.

    요금제 변경후 보정작업 결과는 실시간 이용요금 조회 메뉴에서 4일 경과 이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소액결제 선결제한 내역은 실시간 사용요금에 반영되지 않으며, 추후 청구 시 선결제한 금액을 제외한 금액이 청구됩니다.

    소액결제 선 결제 내역 확인할 수 있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myT > 나의 요금 > 요금납부내역 조회

     

    [모바일]

    - 나의 요금 > 요금납부내역 조회

  • 답변

    미성년자 및 법인명의 휴대폰 고객은 콘텐츠이용료/소액결제 관련 메뉴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명의(성인)의 휴대폰 고객의 경우 ‘휴대폰결제 이용동의’ 서비스 신청 이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미납요금 납부가능일 선택 버튼 노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납부가능일 = 정지예정일로부터 -2 (휴일인경우 전일)

    - 접속가능일 = 납부가능일 -1 (휴일인경우당일)

     

    Ex. 서비스 이용정지 예정일이 5 15일인 경우 다음과 같이 계산이 되며 10일까지 납부가능일 선택이 가능합니다.

    - 납부가능일 = 15일에서 2일전 -> 13(일요일) 휴일이라 이전 영업일 -> 11

    - 접속가능일 = 11일에서 1일전 -> 10일 

  • 답변

    T world 에서 미납요금 납부가능일 선택 할 수 있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myT > 나의 요금 > 청구 요금 내역 > 미납내역(T) > [납부가능일 입력 바로가기] 버튼

     

    [모바일]

    - 나의 요금 > 미납요금(미납요금 존재 노출) > [납부가능일 선택] 버튼

  • 답변

    T world 에서 데이터/음성 및 문자 최근 3개월 평균 사용량 확인 가능한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myT > 나의 요금 > 사용 요금 내역 > 사용패턴(T)

     

    [모바일]

    - 나의 데이터/통화 > ‘최근 사용량영역

     

    ※유의사항

    - 최근 5개월 이내에 신규가입/정지/명의변경 등의 이력이 있는 경우에는 정보가 조회되지 않을 수 있음

    - 정보는 조회시점에 따라 최근 3개월 이용량을 기준으로 산출

    매월 1 ~ 12일경 : 지난 달을 제외한 직전 3개월 사용량의 평균값

    매월 12일경 ~ 말일 : 지난 달을 포함한 직전 3개월 사용량의 평균값

  • 답변

    총 사용량은 가족나눔데이터, 선물하기, 리필쿠폰 데이터와 모바일 T world 데이터통화 무료, T map 데이터통화 무료 등 서비스 이용 시 무료로 제공되는 데이터의 총 합계 사용량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요금제에 따라 제공되는 데이터 기본 제공량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답변

    T world 에서 포인트 납부의 경우 즉시납부 또는 납부예약(선납)이 가능하며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포인트 즉시 납부 : my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즉시 납부 > OK캐쉬백/T포인트 납부하기

    - 포인트 납부 예약 : my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포인트 요금 납부 > 1회 납부(예약) or 자동납부 신청하기

    - 포인트 납부 취소 : myT > 나의 요금 > 요금납부내역 조회 > ‘온라인 요금 납부내역영역

     

    [모바일]

    - 포인트 즉시 납부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일반결제 납부 > OK캐쉬백/T포인트 납부

    - 포인트 납부 예약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포인트납부예약

    - 포인트 납부 취소 : 나의 요금 > 요금납부내역 조회 > 즉시납부 or 포인트 납부 예약 or 포인트 자동납부

     

    ※ 유의사항

    - OK캐쉬백/T포인트 납부 예약 취소는 신청 후 30일 이내에는 취소가 가능(단, 이미 요금납부처리 완료된 포인트는 취소 불가)

    - 납부 예약 취소는 신청한 채널에서만 가능(Ex. App에서 납부 예약 시, App에서만 취소 가능)

  • 답변

    요금납부는 당월, 미납+당월, 미납요금으로 선택하여 납부할 수 있으며 일부 요금에 대해 부분 납부는 불가합니다.

    단, 통합청구의 경우 회선별 요금 선택하여 납부가 가능합니다.

  • 답변

    당월 청구요금은 청구요금 산정(약 매월 7일 오후) 이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시스템 사정에 따라 시간이 달라질 수 있어 정확한 시간은 안내 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답변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www.payinfo.or.kr)에서 조회되는 자동이체(납부)내역은 요금청구기관에서 등록한 자동이체(납부)를 기준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여러 종류(CMS, 지로, 펌뱅킹)의 자동이체(납부)서비스를 이용하여 수납하는 경우에는 자동이체 종류별로 자동이체(납부)를 등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고객이 1건의 자동이체(납부)를 신청하였음에도 2건의 자동이체(납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납부)를 종류별로 등록하더라도 동일 계좌에서 동일한 요금이 중복으로 출금되진 않습니다.
    * 자동이체(납부) 종류 : CMS자동이체, 지로자동이체, 펌뱅킹자동이체

     

  • 답변

    · 아니요. Data 함께쓰기 요금제 이용 시 소액결제 이용이 제한됩니다.
    사용중인 단말유형과 관계없이 3G/LTE Data 함께쓰기 계열 요금제 이용 시 소액결제 이용이 불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