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시작

  • 답변

    SK텔레콤 지점 방문 시 본인 이외 제 3자가 통화내역을 열람할 수 없도록 제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 통화내역 열람 제한이란?
    - 본인 이외에 다른 제 3자가 통화내역을 열람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서비스로 개인 및 법인 고객은 신청 가능하며, 명의자 본인 또는 법인 대표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SKT 지점 방문 시 신청/해제 가능합니다. (이동전화 해지 후 6개월 이내에는 신청 가능)
    단, T world를 통한 통화내역열람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 답변

    자녀 등록 시 자녀에게 자녀 연결 승인 요청을 전송하며, 자녀가 연결 승인해야 자녀와 ZEM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자녀가 연결 거절 시 등록했던 해당 자녀 정보는 자동 삭제되며, 이후 연결을 원할 경우 자녀 정보 입력 단계부터 다시 시작하셔야 합니다.
    자녀 연결 승인 요청 당일에 수락/거절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결 승인이 해제됩니다.

  • 답변

    자녀용 앱(App.)은 SKT 고객만 사용 가능하며, 부모용 앱(App.)은 SKT뿐만 아니라, KT/LGU+ 고객도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ㅇ 이용대상 : SKT/KT/LGU+ 가입 고객 & 안드로이드 OS(4.1 이상) or iOS 단말기

     

  • 답변

    SK텔레콤의 청소년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고객들이 자녀용 ZEM(App.)을 사용하실 경우 ZEM에서 사용하시는 모바일 데이터는 전체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ZEMTV 제외)
    그렇기 때문에 자녀분의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상태에서도 정상적인 통신과 ZEM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기술적 이슈로 일부 기능의 사용은 불가하니 유의하셔서 대체 기능을 활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자녀 데이터 소진 시 제한되는 ZEM 기능
      1. 부모님의 자녀 현재 위치 조회 → 자동위치조회 설정은 사용 가능하므로 대체 사용 필요
      2. 부모님의 스마트폰 모드의 수동 전환 → 스마트폰 관리에서 '모드 자동으로 변경하기'를 선택하여 시간 설정 대체 사용

  • 답변T데이터쿠폰은 등록/사용하신 후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선불서비스로 부가서비스 가입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 답변

    네, T지원금 약정 등 가입정보, 위약금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편리한 방법으로 이용해 주세요.

     

    [PC]

    - myT > myT 전체 메뉴 보기 > [나의 가입정보] 클릭 > ‘할인 지원 정보’ 영역 내 약정정보 확인

     

    [모바일]

    - 나의 가입정보 > 약정할인/기기상환 정보

     

  • 답변

    T world 홈페이지에서 통화내역을 조회하려면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통화내역 열람을 위한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방법] 

    1. 팩스접수 : T world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명의자가 직접 작성하여, 신청서와 명의자 신분증(앞면/주민번호 뒤 7자리 마스킹 처리)을 T world에 안내된 FAX번호로 발송해 주시면 됩니다. 

    ※ 신청서 다운로드 경로 : PC웹(www.tworld.co.kr) > 고객지원 > 서비스 안내 > 필요서류 안내페이지 하단의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 다운로드 

    2. 명의자 방문 : 본인 신분증,업무처리할 휴대폰(SMS인증필요) 

    3. 대리인 방문 : 명의자본인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본인과 통화 필수, 업무처리할 휴대폰(SMS인증필요) 

    4. 외국인 방문 : 외국인등록증(대리인 신청 불가), 업무처리할 휴대폰(SMS인증필요) 

    5. 법인, 공공기관 : 이용불가  

     

    [이용방법]

    1.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 후 등록이 완료된 경우 PC웹(www.tworld.co.kr) 로그인 > myT > myT 전체메뉴 보기 > 통화내역 메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 본인인증(휴대폰 or 공인인증서 인증 택1) 후 이용가능합니다. 

    ※ 유형 및 열람기간 선택 조회시마다 열람사실이 SMS로 통보됩니다. 

    2. T world사이트에서 확인되는 통화내역은 당월 제외한 전월 6개월간의 발신 통화내역이며, 일부 번호가 *로 표시됩니다. 

    3. 동일명의로 2회선 이상의 이동전화를 가입하신 경우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번호별로 작성하셔야 각각의 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4. 통화내역은 발신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합니다.(수신 통화내역 열람 불가) 

    ※ 통화내역은 과금내역에 대한 근거를 보관하는 것으로 수신 통화 시에는 통화료가 과금되지 않기에 수신 통화내역은 보관하지 않습니다.(이동통신 3사 공통) 단, 수신자 부담 전화를 받으셨을 경우에는 통화료가 부과되므로 수신 통화내역 열람 가능합니다. 

  • 답변

    T world 에서 포인트 납부의 경우 즉시납부 또는 납부예약(선납)이 가능하며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① 포인트 즉시 납부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즉시 납부 > OK캐쉬백/T포인트 납부하기

    ② 포인트 납부 예약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포인트 요금 납부 > 1회 납부(예약) or 자동납부 신청하기

    ③ 포인트 납부 취소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요금납부내역 조회 > ‘온라인 요금 납부내역영역

     

    [모바일]

     포인트 즉시 납부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일반결제 납부 > OK캐쉬백/T포인트 납부

    ② 포인트 납부 예약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포인트납부예약

     포인트 납부 취소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납부내역 조회 > 즉시납부 or 포인트 납부 예약 or 포인트 자동납부

     

    ※ 유의사항

    - OK캐쉬백/T포인트 납부 예약 취소는 신청 후 30일 이내에는 취소가 가능(단, 이미 요금납부처리 완료된 포인트는 취소 불가)

    - 납부 예약 취소는 신청한 채널에서만 가능(Ex. App에서 납부 예약 시, App에서만 취소 가능)

     

  • 답변

    T world 의 통화내역은 이용요금 확인용 통화내역으로 전월 청구작업이 완료된 부분에 대해서만 정보가 제공되고 있어, 당월을 제외한 6개월간 제공 할 수 있으며, 가입일, 명의변경 당일도 통화내역 조회 할 수 있습니다. 

    ※ 단, 고객센터나 지점으로 요청 하는 경우 당월도 조회 가능합니다.

  • 답변

    통합 청구로 묶여 있는 경우 T world 에서 조회 시 아래와 같이 확인 됩니다.

     

    ① 납부 내역

    - 대표 회선 : 통합청구로 묶여 있는 모든 회선에 대한 납부 내역 확인 가능

    - 종속 회선 : 통합 청구 묶인 이후의 납부 내역에 대해서만 확인 가능

     

    ② 청구 내역

    - 대표 회선 : 통합 청구로 묶인 이후의 모든 회선에 대한 청구내역 확인가능

    - 종속 회선 : 청구 내역 조회 불가

     

    ③ 사용내역 

    - 통합 청구 계정과 무관 하게 조회 가능

  • 답변

    청구지 주소 변경이 가능한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요금안내서 설정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나의 요금 옆의 +(열기 아이콘) 클릭 > 납부방법 클릭 > 납부방법 화면 내 꼭 확인해 주세요 ‘청구지주소변경 안내’ 클릭 > 청구지 주소 변경

     

  • 답변

    자동이체 신청/변경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변경 > 자동납부 신청/변경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옆의 +(열기 아이콘) 클릭 > 납부방법 클릭

  • 답변

    자동납부 신청/변경 직후에는 T world에서 확인 시 'CMS은행 신청 중' 이라고 나오며, [지로납부]고객으로 인식되어 [지로고객]으로 확인될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신청/변경일로부터 4~5일 이후 자동납부 고객으로 변경되니 4 ~5일 이후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답변

    T world에서 자녀회선의 데이터/통화 잔여량, 사용요금, 실시간 이용요금 조회가 가능하며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잔여량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데이터/통화 관리 > 나의 잔여 데이터/통화 > 페이지 하단 자녀회선 선택

    - 사용요금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사용요금 내역 > 사용요금(T) > 페이지 하단 자녀회선 선택

    - 실시간 이용요금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사용요금 내역 > 실시간 요금(T) > 페이지 하단 자녀회선 선택

     

    [모바일]

    - 잔여량 : 전체메뉴(三) > 나의 데이터/통화 > 페이지 하단 ‘다른 회선의 실시간 잔여량’ 영역에서 자녀회선 선택

    - 사용요금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페이지 하단 ‘다른 회선 요금 조회’ 영역에서 자녀회선 선택

    - 실시간 이용요금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실시간 이용요금 > 페이지 하단 ‘다른 회선 실시간 이용요금’ 영역에서 자녀회선 선택

  • 답변

    아니요, 자녀가 성인 되는 경우 만 19세 초과 시점 다음 달 부터 T world에서 자녀회선으로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 답변

    요금안내서의 재발행 이용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 T > 나의 요금 > 요금안내서 설정 > '재발행' 버튼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옆의 +(열기 아이콘) 클릭 > 요금안내서 설정 클릭 > 요금안내서 설정 화면 내 [재발행] 버튼 클릭 

     

    ※ SK텔레콤 고객센터(1599-0011 : 유료, SK텔레콤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 : 무료)로 연락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답변

    요금제 변경시점 기준의 사용량을 일할계산 방식에 의해 계산을 하게 되고, 재처리등에 따라 보정을 거치게 됩니다.

    요금제 변경후 보정작업 결과는 실시간 이용요금 조회 메뉴에서 4일 경과 이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온라인 요금납부는 T world에서 실시간계좌이체/신용카드결제/포인트 결제하기로 요금 납부하는 것으로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경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요금납부 > 즉시납부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클릭 > 나의 요금 화면 내 [요금납부] 버튼 클릭

  • 답변

    T world 에서 선불폰(PPS) 잔여량 확인 가능한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T world 로그인 > myT > 데이터/통화 관리 > PPS 충전 > 음성/데이터 잔여량

     

    [모바일]

    - 전체 메뉴(三) > 나의 데이터/통화 클릭

     

  • 답변

    지난 청구요금의 확인은 T world, SK텔레콤 고객센터, 지점/대리점 방문, M고객센터 등을 통해 조회가능합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 T > 요금 > 사용/청구요금 (탭)사용요금 (탭)휴대폰 요금

    ※ 당월분 및 최근 6개월분의 청구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미납금은 해당 납부월 말일까지 납부가 되지 않을 경우에 표시됩니다. 

    ※ [사용월]을 선택하시면 청구월별 상세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안내서


    [M고객센터]

    - 휴대폰에서 **114+NATE(무료) > 주민등록번호 뒤 7자리 입력 후 로그인 > 사용요금조회

     

    [전화]

    SK텔레콤 휴대폰에서 지역번호없이 114(무료), 1599-0011(유료)

     

    [방문]

    SK텔레콤 지점/대리점 방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