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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사용처 또는 결제 대행사의 취소/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각 사용처(쇼핑몰, 구글/애플 등) 또는 결제 대행사로 문의해 주세요.

  • 답변

    - 미납된 통신 요금 등이 있는 경우 한도가 남아 있더라도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는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 대행사의 정책에 따릅니다. 자세한 내용은 결제 대행사로 문의해 주세요.

  • 답변

    -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 이용 한도는 T world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단, 휴대폰 결제/콘텐츠 이용료 이용 한도는 가입 기간, 미납 여부 등에 따라 제한될 수 있으며, 안전한 휴대폰 결제 이용을 위하여 상품권, 아이템류 등의 거래 금액은 별도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번 달 이용 금액을 선결제하시면 이용 한도가 다시 부여됩니다.

  • 답변

    - 총 할부 청구 금액은 할부원금과 할부 이자(연 5.9%)를 더한 금액입니다.

    - 할부 이자는 원리금 균등 상환 방식으로 매달 같은 금액이 청구됩니다.

  • 답변

    SK텔레콤 지점 방문 시 본인 이외 제 3자가 통화내역을 열람할 수 없도록 제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 통화내역 열람 제한이란?
    - 본인 이외에 다른 제 3자가 통화내역을 열람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서비스로 개인 및 법인 고객은 신청 가능하며, 명의자 본인 또는 법인 대표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SKT 지점 방문 시 신청/해제 가능합니다. (이동전화 해지 후 6개월 이내에는 신청 가능)
    단, T world를 통한 통화내역열람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 답변

    자녀 등록 시 자녀에게 자녀 연결 승인 요청을 전송하며, 자녀가 연결 승인해야 자녀와 ZEM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자녀가 연결 거절 시 등록했던 해당 자녀 정보는 자동 삭제되며, 이후 연결을 원할 경우 자녀 정보 입력 단계부터 다시 시작하셔야 합니다.
    자녀 연결 승인 요청 당일에 수락/거절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결 승인이 해제됩니다.

  • 답변

    자녀용 앱(App.)은 SKT 고객만 사용 가능하며, 부모용 앱(App.)은 SKT뿐만 아니라, KT/LGU+ 고객도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ㅇ 이용대상 : SKT/KT/LGU+ 가입 고객 & 안드로이드 OS(4.1 이상) or iOS 단말기

     

  • 답변

    SK텔레콤의 청소년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고객들이 자녀용 ZEM(App.)을 사용하실 경우 ZEM에서 사용하시는 모바일 데이터는 전체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ZEMTV 제외)
    그렇기 때문에 자녀분의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상태에서도 정상적인 통신과 ZEM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기술적 이슈로 일부 기능의 사용은 불가하니 유의하셔서 대체 기능을 활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자녀 데이터 소진 시 제한되는 ZEM 기능
      1. 부모님의 자녀 현재 위치 조회 → 자동위치조회 설정은 사용 가능하므로 대체 사용 필요
      2. 부모님의 스마트폰 모드의 수동 전환 → 스마트폰 관리에서 '모드 자동으로 변경하기'를 선택하여 시간 설정 대체 사용

  • 답변T데이터쿠폰은 등록/사용하신 후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선불서비스로 부가서비스 가입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 답변

    1. 법정대리인 동시 통보

    - 미성년자 명의 이동전화의 문자 요금안내서를 매월 미성년자의 번호와 SK텔레콤에 가입된 법정대리인 1회선에 함께 통보 받을수 있는 기능입니다. 

     

    2. 서비스 내용이 궁금해요.

    - 미성년자 이동전화 회선에 문자 요금안내서(MMS) 신청 시 법정대리인 동시 통보 기능을 선택하여 등록 가능(2011년 12월 23일 부터 시행)하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법정대리인 동시 통보 기능 안내표
    구분 내용
    등록조건 - SKT전산에 등록된 법정대리인의 이동전화 명의와 실제 법정대리인의 명의가 동일해야함
    - 법정대리인이 2명인 경우 Swing상 미성년자 회선에 우선 등록된 법정대리인 번호에만 신청할 수 있음
    - 법정대리인의 전화번호가 문자 요금안내서(MMS)수신가능 휴대폰일 경우만 등록할 수 있음
    법정대리인에게 통보되는 SMS 문구 - 신청 : "[SKT]홍**동(010-****-1234)님의 요금안내서가 법정대리인인 고객님께 문자로 발송됩니다."
    - 해지 : "[SKT]홍**동(010-****-1234)님 요금안내서 법정대리인 문자 통보 서비스가 해지되었습니다."
    참고사항 - 미성년자의 요금안내서유형이문자 요금안내서(MMS)문자 요금안내서(MMS)+e-mail, 문자 요금안내서(MMS)+우편인 경우만 해당
    - 미성년자 요금안내서 유형을 따라가기 때문에 미성년자 요금안내서유형이 문자 요금안내서(MMS)가 포함되지 않은 유형으로 변경 시 '법정대리인 동시 통보'는 자동해지처리 되어, 법정대리인에게 미성년자의 요금안내서가 발송되지 않음
    - 미성년자의 요금안내서는 법정대리인의 요금안내서 유형과 관계없이 미성년자와 동일한 유형의 문자 요금안내서 (MMS)로 수신
    - 요금안내서 부달 전환 process에는 미성년자 이동전화번호의 부달만 count되며 미성년자에게만 부달/전환관련SMS발송
    → 즉, 법정대리인의 이동전화번호에 미성년자의 요금안내서가 부달되어도 부달로 count 하지 않음)
    - 미성년자 고객의 경우 M고객센터 및 T world를 통해 문자 요금안내서(MMS)신청을 할 수 없음
    - 재발행 요금안내서 발송시에도 법정대리인 동시 통보 됨
    - 법정대리인 동시 통보 서비스’에 가입된 미성년 고객이 성인이 되는 시점 기준 자동 해지→만 19세 생일 익일 야간에 자동해지)
  • 답변

    아니요~ 휴대폰 결제는 실시간 반영되지만 T money 이용한도는 다음날 반영됩니다.

  • 답변

    아니요. Data 함께쓰기 요금제 이용 시 휴대폰 결제 이용이 제한됩니다.

    사용중인 단말유형과 관계없이 3G/LTE Data 함께쓰기 계열 요금제 이용 시 휴대폰 결제 이용이 불가합니다.

     

  • 답변

    네~ 만19세 이상(실사용자가 아닌 이동전화 명의자 기준) 고객님부터 휴대폰 결제 이용이 가능하며, 휴대폰 결제 한도상향 및 이용제한 해제 신청도 가능합니다.

  • 답변

    · 휴대폰 결제 한도는 매월 성별/연령/보증금 유형/ 선택요금제/ 납부방법/ 가입기간/ 미납횟수/ 연체일합/ 정지횟수/ 평균 정지일/ 정지 회수/ 미납 횟수/ 채권월령/ 청구액/ 당월 청구액/ 평균 청구액/ 최근 미납월령/ 최근 정지월령/ 전월대비 당월 청구액비 등을 고려하여 선정합니다.

    · 이에, 고객요청으로 한도를 하향한 경우에는 하향한 한도로 계속 유지되지만, 한도를 상향한 경우는 요청 당월만 상향한도로 적용되며 다음달이되면 고객의 원래 등급으로 한도 조정이 됩니다.

     

  • 답변

    미성년자 및 법인명의 휴대폰 고객은 콘텐츠 이용료/휴대폰 결제 관련 메뉴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명의(성인)의 휴대폰 고객의 경우 ‘휴대폰 결제 이용동의’ 서비스 신청 이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휴대폰 결제 선결제한 내역은 실시간 사용요금에 반영되지 않으며, 추후 청구 시 선결제한 금액을 제외한 금액이 청구됩니다.

    휴대폰 결제 선 결제 내역 확인할 수 있는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myT > 나의 요금 > 요금납부내역 조회

     

    [모바일]

    - 나의 요금 > 요금납부내역 조회

  • 답변

    네, T지원금 약정 등 가입정보, 위약금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편리한 방법으로 이용해 주세요.

     

    [PC]

    - myT > myT 전체 메뉴 보기 > [나의 가입정보] 클릭 > ‘할인 지원 정보’ 영역 내 약정정보 확인

     

    [모바일]

    - 나의 가입정보 > 약정할인/기기 할부 정보

  • 답변

    요금정보ARS 카드수납이란 이동전화 고객이 전화를 이용하여 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하는 서비스로, 요금안내서의 지연 및 부달된 

    경우에도 영업점 방문 없이 ARS(1554)로 편리하게 요금 납부 하실 수 있는 ARS수납 서비스 방법으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ARS수납 서비스 방법 안내표
    구분 내용
    이용대상 - SKT를 이용중인 개인/법인고객(지로, 자동이체 고객 모두 가능)
    ※ 단, 군이동전화, 선불이동전화 고객은 불가 / 법인은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연결한 후 수납 가능
    대상카드 본인 명의카드/ 타인카드 모두 가능 (단, 법인카드/해외카드로는 결제할 수 없으며, 법인에서 발급된 개인카드는 결제할 수 있음)
    ※ 법인카드의 경우 카드자체의 별도 비밀번호가 없기 때문에 카드소유자의 정상 사용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워 전화 수납할 수 없음
    대상은행 자동납부 등록된 이동전화 본인명의 계좌/본인명의 실시간 계좌이체 입력납부 가능
    ※ 입력 가능한 은행별 코드: 새마을금고 045, 우리은행 020, 기업은행 003, SC은행 023,경남은행 039, 농협중앙회 011, 신한은행 088, 우체국 071, 하나은행 081, 대구은행 031, 부산은행 032, 외환은행 005, 국민은행 004
    이용시간 AM 01:00~PM 23:00 (365일 이용할 수 있음)
    1회 납부한도
    (1일 납부한도 제한 없음)
    - 5백만원 이하
    - 1천원 이하의 소액도 카드결제 가능하나 카드사 자체에서 소액거래를 제한할 수 있음
    -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인 경우 할부 가능하나 유이자(할부가능기간 : 최대 24개월/카드사마다 다름)
    대표번호 - SK텔레콤 핸드폰으로 접속: 1554
    - 타이동통신/일반전화로 접속: (고객센터) 1599-0044/유료, (미납상담센터) 1599-0500 / 1600-6400

     

    ※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 은행/카드 자동납부고객도, 자동이체 인출 기간중 요금정보 ARS(1554)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정지 후 고객 : ARS(1554)를 통해 바로 카드결제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정지 전 고객 : ARS(1554)를 통해 바로 카드결제는 할 수 없으며,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하여 "이중출금 안내"받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자동납부-정지고객(이용정지,일시정지)은 인출기간중에도 요금정보ARS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 번호이동 당월 후청구 금액도 수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별 요금 수납 or 청구계정별 요금 수납 할 수 있습니다. (단, 청구계정별 수납은 동일명의&동일주민번호로 이뤄진 경우만 가능)

  • 답변

    통화내역서 열람은 발신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하며(수신 통화내역 열람 불가), 아래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이용요금 조회용 통화내역 열람 : 발신번호 일부가 마스킹(*) 됩니다
    2. 일반 통화내역 열람 : 발신번호 전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통화내역서 열람 방법에 따른 구비서류를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리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① 요금조회용 통화내역서 열람 방법

    구분

    내용

    홈페이지

    - 온라인 T world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등록하신 고객님께서는 T world사이트 로그인 > my T > 요금 > 통화내역 > (탭)일반 통화내역(SMS 또는 범용공동인증서 인증 필요) 메뉴에서 통화내역(일부번호 * 표기)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

    - 명의자 본인이 SK텔레콤 고객센터(1599-0011 : 유료, SK텔레콤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 : 무료)로 전화 하셔서 본인 확인 절차 및 신분증 사본, 열람신청서를 팩스로 전송해 주시면 통화내역(일부번호 * 표기)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방문

    SK텔레콤 지점으로 방문하시면 이용요금 조회용 통화내역 또는 일반 통화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② SK텔레콤 지점 방문을 통한 요금조회용 통화내역서 열람 시 구비서류

    구분

    처리요청자에 따른 구비서류

    개인

    - 본인 방문 시 : 명의자 본인 신분증
     - 대리인 방문 시 : 명의자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본인과 통화필수

    신분증이 없는 연령의 미성년자

    - 법정대리인 방문 시 : 법정대리인 신분증, 미성년자 기본증명서, 미성년자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단,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방문 법정대리인 기준으로 발급)에 부모2인 모두 기재되어 있다면 미성년자 기준 기본증명서 생략 가능

    신분증이 있는 연령의 미성년자

    - 본인 방문 시 : 명의자 본인 신분증
     - 법정대리인 방문 시 : 법정대리인 신분증, 미성년자 기본증명서, 미성년자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단, 주민등록등본이나 가족관계증명서(방문 법정대리인 기준으로 발급)에 부모2인 모두 기재되어 있다면 미성년자 기준 기본증명서 생략 가능

    법인

    - 대표자 방문 시
    ① 법인 인감증명서를 구비 할 경우 : 법인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② 법인 인감증명서를 구비하지 못할 경우 : 사업자등록증 원본, 대표자 신분증 또는 등기사항전부증명서(현재사항) 사본(또는 원본), 대표자 신분증
     - 대리인 방문 시 : 법인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또는 법인 위임공문(대표자 또는 기관장명),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2-① 일반 통화내역서 열람 방법 : SK텔레콤 지점 방문을 통해 가능
    T world사이트 및 SK고객센터를 통해 일반 통화내역서 열람 불가함

    2-② SK텔레콤 지점 방문을 통한 일반 통화내역서 열람 시 구비서류
    - 성인, 법인, 국가기관 등 구비서류

    유형

    처리요청자

    내용

    개인

    명의자 본인

    ㅇ 본인 신분증, 단말기 지참(SMS 인증)

    대리인

    ㅇ 명의자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본인과 통화필수, 단말기 지참(SMS 인증)
    ※ 외국인은 인감증명서 발급이 불가하므로 대리인 방문 시 통화내역 열람 불가

    법인

    대표자

    ㅇ 법인 인감증명서를 구비 할 경우
      - 법인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단말기 지참(SMS 인증)
    ㅇ 법인 인감증명서를 구비하지 못할 경우
      - 사업자등록증 원본, 대표자 신분증 ,단말기 지참 (SMS 인증) or
    등기사항전부증명서(현재사항) 사본(or 원본), 대표자 신분증 , 단말기 지참(SMS 인증)
    ※ 공동대표인 경우는 공동대표 전원의 신청 필요

    대리인

    ㅇ 아래 서류 (① or ②) 지참하여 방문

    ① 법인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업무처리할 휴대폰(SMS인증)

    ② 대표자 or 기관장명의 법인 위임공문,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업무처리할 휴대폰(SMS인증)


    국가기관

    대리인

    ㅇ 위임공문(기관장명의), 사업자등록증명원(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단말기 지참(SMS 인증)
    ※ 공문서는 위조 여부 판단을 위해 문서번호가 필요하며, 법인(기관)명, 요청업무, 연락처, 주소, 대리인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주소 등 기재 필요
    [예외처리]
    ㅇ 경찰청 명의 이동전화
      - 경찰서의 고유번호증 사본, 위임공문, 대리인 신분증, 단말기지참(SMS 인증)
    ㅇ 우정사업본부 PDA
      - 우체국의 고유번호증 사본, 위임공문, 대리인 신분증, 단말기지참(SMS 인증)

    외국인

    명의자 본인

    ㅇ 외국인 등록증, 단말기 지참(SMS 인증)

    대리인

    열람불가 (사유 : 인감증명서 구비불가)
    ※ 단, 인감증명서 제출 가능한 경우 대리인도 업무처리 가능
    ㅇ 외교관, 주한미군 등은 신규가입 서류와 동일한 서류 지참 시 업무처리 가능
    [신규가입 구비서류]
    - 외교관 : 외교관 신분증, 여권
    - 주한미군 : 주한미군ID or 국제 운전면허증
    - 재외동포 : 국내 거소신고증 or 외국인등록증
    - 영주권획득자 : 외국인 등록증

    국적상실

    재외동포

    ㅇ 주민등록 말소를 나타낼 수 있는 주민등록 등본, 국내거소 신고증 or
    외국인 등록증, 단말기 지참(SMS인증) → 재외동포로 신규가입한 경우만 해당
    ※ 한국국적(주민번호) 말소된 경우 명의 현행화 필요


    -미성년자 구비서류

    구분

    유형

    구비서류

    필요안내사항

    미성년자
    단독 방문

    신분증이 있는
    미성년자

    미성년자 신분증, 단말기 지참
    ※ 신분증이 있는 미성년자는 연령 제한 없이 직접 신청 가능
    -

    신분증이 없는
    미성년자

    - 열람 불가- 신분증이 없는 초등학생인 경우 아래 표 참고해 주세요.

    법정대리인 + 미성년자 동반 방문

    미취학 영/유아
    (만 5세~미취학)

    단말기지참(SMS인증용), 방문 법정대리인 신분증 , 법정대리인 입증서류(미성년자 기본증명서 및 미성년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미방문 법정대리인의 인감날인 위임장, 인감증명서, 미방문 법정대리인과 전화통화- 영/유아를 동반하더라도 의사소통이 어려워, 영/유아 명의의 단말기는 실제 법정대리인이 사용하는 것이므로 미방문 법정대리인의 인감날인 위임장 및 인감증명서가 필요하고 전화통화로 동의를 얻어야합니다.

    초등학생
    (1학년~6학년)

    - 단말기지참(SMS인증용), 방문 법정대리인 신분증 , 법정대리인 입증서류(미성년자 기본증명서 및 미성년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미성년자가 신청서 서명(신청서에 미성년자 동행하였음을 써 주셔야 합니다.)본인확인과정에서 실제사용자가 미성년자가 아니고 방문하지 않은 배우자의 것으로 확인되는 경우 실사용자 동의가 필요합니다.(동의 받지 못한 경우에는 열람 불가함)

    만 14세 미만
    중학생

    - 단말기지참(SMS인증용), 미성년자 신분증
    ※ 단, 학생증 분실한 경우, 단말기지참(SMS인증용), 방문 법정대리인 신분증 , 법정대리인 입증서류 (미성년자 기본증명서 및 미성년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미성년자가 신청서작성
    -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단말기지참(SMS인증용), 미성년자 신분증
    ※ 미성년자의 신분증이 없는 경우 열람불가
    미성년이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가 없으므로 성인과 동일하게 신분증이 없는 경우 처리 불가

    법정대리인 1인 방문
    (미성년자 미동행)

    미취학 영/유아
    (만 5세~미취학)

    - 단말기지참(SMS인증용), 방문 법정대리인 신분증 , 법정대리인 입증서류(미성년자 기본증명서 및 미성년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미방문 법정대리인의 인감날인 위임장, 인감증명서, 미방문 법정대리인과 전화통화-

    초등학생
    (1학년~6학년)

    - 단말기지참(SMS인증용), 법정 대리인 2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입증서류(미성년자 기본증명서 및 미성년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미방문 법정대리인과 전화통화, 미방문 법정대리인 위임장 -

    만 14세 미만
    중학생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 단말기지참(SMS인증용), 미성년자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법정대리인 신분증 , 법정대리인 입증서류(미성년자 기본증명서 및 미성년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 미성년 명의자 본인과 통화 필수(의사확인)
    ※ 법정대리인 2인 방문시와 동일
    -

    법정대리인 2인 방문
    (미성년자 미동행)

    미취학 영/유아
    (만 5세~미취학)

    - 단말기지참(SMS인증용), 법정대리인 2인 모두의 신분증 , 법정대리인 입증서류(가족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 8세 이하 아동의 연락이 두절된 상황에서 위치정보 조회가 필요하여 통화내역 열람을 희망하는 경우, '위치정보법' 제29조에 따라 긴급구조기관(119)에 부모가 신고시 위치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초등학생
    (1학년~6학년)

    만 14세 미만
    중학생

    만 14세 이상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 단말기지참(SMS 인증용), 미성년자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입증서류(가족 관계증명서 또는 주민등록등본), 미성년 명의자 본인과 통화 필수(의사확인)-

    대리인

    -

    - 대리인 열람 불가- 통화내역 열람 권한은 명의자 본인, 법정대리인에게만 있으며, 제3자 대리인은 열람 불가함


    ※ 주의사항
    - 신분증은 주민등록증, 내국인 여권, 신(구)형운전면허증, 장애인복지카드, 노인복지카드, 국가유공자증, 미성년자의 학생증 및 청소년증으로 가능하며, '사진, 주민등록번호, 이름'이 모두 기재된'플라스틱 신분증'만 인정합니다.
    - 미성년자 학생증과 내국인 여권은 플라스틱 신분증이 아니라도 인정되며, 주민등록번호가 표기되지 않은 미성년자의 학생증 및 청소년증은 주민등록번호가 표기된 재학증명서,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재직증명서등의 서류 중 1가지와 함께 신분증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가족관계 확인서류(가족관계등록부, 주민등록등본등)에는 명의자와 대리인의 주민등록번호 표기, 가족관계가 반드시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 미성년자 구비서류 중 법정대리인 입증 서류는 미성년자 기본증명서(친권 확인용)+ 미성년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이며, 미성년자 기준 가족관계증명서의 부모 2인 모두 방문 시에는 미성년자 기본증명서(친권 확인용)는 생략 가능합니다.
    - 단말기 미지참으로 SMS 인증이 불가할 경우 일부 발신번호가 *로 표기된 이용요금 조회용 통화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통화내역은 과금내역에 대한 근거를 보관하는 것으로, 수신 통화 시에는 통화료가 부과되지 않기에 수신 통화내역은 보관하지 않습니다.(이동통신 3사 공통사항)  단, 수신자 부담 전화를 받으신 경우에는 수신 통화내역 열람이 가능합니다.

     

  • 답변

    이동전화를 2회선 이상 가입하신 경우 번호별 통화내역 조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동일명의로 가입하신 경우라도 번호별로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작성하셔야 각 번호별로 통화내역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1. 팩스접수 :  T world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명의자가 직접 작성하여, 신청서와 명의자 신분증(앞면/주민번호 뒤 7자리 마스킹 처리)을 T world에 안내된 FAX번호로 발송해 주시면 됩니다.
    ※ 신청서 다운로드 경로 : T world > 고객지원 > 서비스 안내 > 필요서류 안내 페이지 하단의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 다운로드

    2. 지점/대리점 방문

     

    [이용경로]

    1.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작성하여 인증회원으로 등록된 경우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 T > 전체메뉴보기 > 통화내역 > 휴대폰 or 공동인증서 (구 공인인증서) 인증 > 유형 및 열람기간 선택 조회 > 열람사실 SMS통보 메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2. T world사이트에서 확인되는 통화내역은 당월 제외한 전월 6개월간의 발신 통화내역이며, 일부 번호가 *로 표시됩니다.

    3. 동일명의로 2회선 이상의 이동전화를 가입하신 경우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번호별로 작성하셔야 각각의 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4. 통화내역은 발신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합니다.(수신 통화내역 열람 불가)  ☞ 통화내역은 과금내역에 대한 근거를 보관하는 것으로 수신 통화 시에는 통화료가 과금되지 않기에 수신 통화내역은 보관하지 않습니다.(이동통신 3사 공통) 

    단, 수신자 부담 전화를 받으셨을 경우에는 통화료가 부과되므로 수신 통화내역 열람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