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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SK텔레콤 지점 방문 시 본인 이외 제 3자가 통화내역을 열람할 수 없도록 제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 통화내역 열람 제한이란?
    - 본인 이외에 다른 제 3자가 통화내역을 열람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서비스로 개인 및 법인 고객은 신청 가능하며, 명의자 본인 또는 법인 대표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SKT 지점 방문 시 신청/해제 가능합니다. (이동전화 해지 후 6개월 이내에는 신청 가능)
    단, T world를 통한 통화내역열람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 답변

    자녀 등록 시 자녀에게 자녀 연결 승인 요청을 전송하며, 자녀가 연결 승인해야 자녀와 ZEM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자녀가 연결 거절 시 등록했던 해당 자녀 정보는 자동 삭제되며, 이후 연결을 원할 경우 자녀 정보 입력 단계부터 다시 시작하셔야 합니다.
    자녀 연결 승인 요청 당일에 수락/거절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결 승인이 해제됩니다.

  • 답변

    자녀용 앱(App.)은 SKT 고객만 사용 가능하며, 부모용 앱(App.)은 SKT뿐만 아니라, KT/LGU+ 고객도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ㅇ 이용대상 : SKT/KT/LGU+ 가입 고객 & 안드로이드 OS(4.1 이상) or iOS 단말기

     

  • 답변

    SK텔레콤의 청소년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고객들이 자녀용 ZEM(App.)을 사용하실 경우 ZEM에서 사용하시는 모바일 데이터는 전체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ZEMTV 제외)
    그렇기 때문에 자녀분의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상태에서도 정상적인 통신과 ZEM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기술적 이슈로 일부 기능의 사용은 불가하니 유의하셔서 대체 기능을 활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자녀 데이터 소진 시 제한되는 ZEM 기능
      1. 부모님의 자녀 현재 위치 조회 → 자동위치조회 설정은 사용 가능하므로 대체 사용 필요
      2. 부모님의 스마트폰 모드의 수동 전환 → 스마트폰 관리에서 '모드 자동으로 변경하기'를 선택하여 시간 설정 대체 사용

  • 답변T데이터쿠폰은 등록/사용하신 후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선불서비스로 부가서비스 가입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 답변

    요금납부를 카드로 납부 시에는 완납 or 부분납부 모두 가능합니다. 

    - 카드납부이외 다른 결제 방법의 경우 당월, 미납+당월, 미납요금으로 선택하여 납부할 수 있으며 일부 요금에 대해 부분 납부는 불가합니다. (*단, 통합청구의 경우 회선별 요금 선택하여 납부가 가능합니다.)

  • 답변

    · 요금정보ARS 카드수납이란 이동전화 고객이 전화를 이용하여 요금을 조회하고 납부하는 서비스로, 요금안내서의 지연 및 부달된 경우에도 영업점 방문 없이 ARS(1554)로 편리하게 요금 납부 하실 수 있는 ARS수납 서비스 방법으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내용
    이용대상- SKT를 이용중인 개인/법인고객(지로, 자동이체 고객 모두 가능)
    ※ 단, 군이동전화, 선불이동전화 고객은 불가 / 법인은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연결한 후 수납 가능
    대상카드본인 명의카드/ 타인카드 모두 가능 (단, 법인카드/해외카드로는 결제할 수 없으며, 법인에서 발급된 개인카드는 결제할 수 있음) 
    ※ 법인카드의 경우 카드자체의 별도 비밀번호가 없기 때문에 카드소유자의 정상 사용여부를 판단하기 어려워 전화 수납할 수 없음

    대상은행

    자동납부 등록된 이동전화 본인명의 계좌/본인명의 실시간 계좌이체 입력납부 가능
    ※ 입력 가능한 은행별 코드: 새마을금고 045, 우리은행 020, 기업은행 003, SC은행 023,경남은행 039, 농협중앙회 011, 신한은행 088, 우체국 071, 하나은행 081, 대구은행 031, 부산은행 032, 외환은행 005, 국민은행 004

    이용시간AM 01:00~PM 23:00 (365일 이용할 수 있음)
    1회 납부한도 (1일 납부한도 제한 없음)

    - 5백만원 이하

    - 1천원 이하의 소액도 카드결제 가능하나 카드사 자체에서 소액거래를 제한할 수 있음
    - 결제금액이 5만원 이상인 경우 할부 가능하나 유이자(할부가능기간 : 최대 24개월/카드사마다 다름)

    대표번호- SK텔레콤 핸드폰으로 접속: 1544
    - 타이동통신/일반전화로 접속: (고객센터) 1599-0044/유료, (미납상담센터) 1599-0500 / 1600-6400


    ※ 이것만은 알아두세요.
    · 은행/카드 자동납부고객도, 자동이체 인출 기간중 요금정보 ARS(1554)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정지 후 고객 : ARS(1554)를 통해 바로 카드결제할 수 있습니다.
    - 이용 정지 전 고객 : ARS(1554)를 통해 바로 카드결제는 할 수 없으며, 고객센터 상담사 연결하여 "이중출금 안내"받고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자동납부-정지고객(이용정지,일시정지)은 인출기간중에도 요금정보ARS로 납부할 수 있습니다.
    - 번호이동 당월 후청구 금액도 수납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별 요금 수납 or 청구계정별 요금 수납 할 수 있습니다. (단, 청구계정별 수납은 동일명의&동일주민번호로 이뤄진 경우만 가능)

     

     

     

     

  • 답변

    T world 의 통화내역은 당월을 포함한 7개월 간의 발신 통화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단, 당일은 제외됩니다. 

     

  • 답변

    네, 이용요금조회용 통화내역 및 일반 통화내역은 당월을 포함한 7개월 간의 발신 통화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단, T월드를 통해 통화내역 열람 시 당일은 제외됩니다.)

     

    다만, 이동전화를 분실했거나 이용정지 등의 예외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SMS 인증 불가에 따라 아래와 같이 기간 제한, 통화내역 종류 제한이 있습니다.

     

     

     

    구분

    내용

    해지된 경우

    - 당월 포함 7개월의 발신 통화내역 열람 가능

    명의도용 접수건 중 직권해지된 경우

    - 최근 2년내 이용정지 해당 월 이전 2개월분만 일반 통화내역 열람 가능

    - 이용정지 해당 월은 열람 불가하며, 국내/국제/메시지 항목만 열람 가능

    단말기를 분실한 경우

    - 분실등록일자를 기준으로 분실일 30일 이전까지 일반통화내역 제공 가능(31일 이전~6개월 통화내역은 요금조회용 통화내역 열람 가능)
    - 분실 등록일 이후의 2주간 일반 통화내역 제공 가능(2주 이후의 내역은 요금조회용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

    단말기가 파손된 경우

    - 단말기 소지 후 지점 방문 or AS센터에서 발급한 AS접수증 원본을 지점에 제출할 경우 30일간 일반통화내역 제공(30일 이전~6개월 통화내역은 이용요금 조회용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

    이용 정지된 경우

    - 이용정지 시작일 과거 30일간의 일반 통화내역 제공(30일 이전~ 6개월 통화내역은 요금 조회용)

    일시 정지된 경우

    - 일시정지 시작일 과거 30일간의 일반 통화내역 제공(30일 이전~ 6개월 통화내역은 요금 조회용)

     

    ※ 착신전환일반 이용중인 고객(설정하여 실제 서비스 이용 시)의 경우에는 SMS 인증 불가(통화내역 열람 불가)

        → *73 으로 착신전환일반 연결 해제 시에는 열람 가능

     

  • 답변

    네, 요금 확인을 위한 이용요금 조회용 통화내역과 요금 및 발신번호 확인을 위한 일반 통화내역이 있으며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요금 조회용 통화내역]

    - 청구요금 확인을 목적으로 하며, 발신번호 일부가 *로 표시됨

    -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작성한 인증회원은 T world사이트 로그인 > my T >  전체메뉴보기 > 통화내역 > 휴대폰 or 공인인증서 인증 > 유형 및 열람기간 선택 조회 > 열람사실 SMS통보 메뉴에서 열람 가능
    - SK텔레콤 고객센터(1599-0011, SK텔레콤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로 연락 시 열람 가능(단, 개인명의 고객만 신청 가능)


    [일반 통화내역]

    - 청구요금 및 발신번호 확인을 목적으로 하며, 발신번호 전체가 표시되고 발신지역위치가 XX시 XX동 수준으로 확인됨 
    - 필요서류 소지 후 SK텔레콤 지점 방문 시 열람 가능


    ※ 참고사항

    통화내역은 발신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합니다.(수신 통화내역 열람 불가)
    ☞ 통화내역은 과금내역에 대한 근거를 보관하는 것으로 수신 통화 시에는 통화료가 과금되지 않기에 수신 통화내역은 보관하지 않습니다.(이동통신 3사 공통)  단, 수신자 부담 전화를 받으셨을 경우에는 통화료가 부과되므로 수신 통화내역 열람 가능합니다.

    ☞ 조회 가능기간은 당월 포함7개월간 제공

     

  • 답변

    T world 홈페이지에서 통화내역을 조회하려면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통화내역 열람을 위한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신청방법] 

    1. 팩스접수 : T world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명의자가 직접 작성하여, 신청서와 명의자 신분증(앞면/주민번호 뒤 7자리 마스킹 처리)을 T world에 안내된 FAX번호로 발송해 주시면 됩니다. 

    ※ 신청서 다운로드 경로 : PC웹(www.tworld.co.kr) > 고객지원 > 서비스 안내 > 필요서류 안내페이지 하단의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 다운로드 

    2. 명의자 방문 : 본인 신분증,업무처리할 휴대폰(SMS인증필요) 

    3. 대리인 방문 : 명의자본인 인감증명서, 위임장(인감날인), 대리인 신분증, 명의자 본인과 통화 필수, 업무처리할 휴대폰(SMS인증필요) 

    4. 외국인 방문 : 외국인등록증(대리인 신청 불가), 업무처리할 휴대폰(SMS인증필요) 

    5. 법인, 공공기관 : 이용불가  

     

    [이용방법]

    1.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 후 등록이 완료된 경우 PC웹(www.tworld.co.kr) 로그인 > myT > myT 전체메뉴 보기 > 통화내역 메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 본인인증(휴대폰 or 공인인증서 인증 택1) 후 이용가능합니다. 

    ※ 유형 및 열람기간 선택 조회시마다 열람사실이 SMS로 통보됩니다. 

    2. T world사이트에서 확인되는 통화내역은 당월을 포함한 7개월간의 발신 통화내역이며, 일부 번호가 *로 표시됩니다. 

    3. 동일명의로 2회선 이상의 이동전화를 가입하신 경우 '휴대폰 통화내역 조회 신청서'를 번호별로 작성하셔야 각각의 번호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4. 통화내역은 발신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합니다.(수신 통화내역 열람 불가) 

    ※ 통화내역은 과금내역에 대한 근거를 보관하는 것으로 수신 통화 시에는 통화료가 과금되지 않기에 수신 통화내역은 보관하지 않습니다.(이동통신 3사 공통) 단, 수신자 부담 전화를 받으셨을 경우에는 통화료가 부과되므로 수신 통화내역 열람 가능합니다. 

  • 답변

    네, T지원금 약정 등 가입정보, 위약금 등 자세한 내용은 아래 경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니 편리한 방법으로 이용해 주세요.

     

    [PC]

    - myT > myT 전체 메뉴 보기 > [나의 가입정보] 클릭 > ‘할인 지원 정보’ 영역 내 약정정보 확인

     

    [모바일]

    - 나의 가입정보 > 약정할인/기기상환 정보

     

  • 답변

    T world 에서 포인트 납부의 경우 즉시납부 또는 납부예약(선납)이 가능하며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① 포인트 즉시 납부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즉시 납부 > OK캐쉬백/T포인트 납부하기

    ② 포인트 납부 예약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포인트 요금 납부 > 1회 납부(예약) or 자동납부 신청하기

    ③ 포인트 납부 취소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요금납부내역 조회 > ‘온라인 요금 납부내역영역

     

    [모바일]

     포인트 즉시 납부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일반결제 납부 > OK캐쉬백/T포인트 납부

    ② 포인트 납부 예약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포인트납부예약

     포인트 납부 취소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요금납부내역 조회 > 즉시납부 or 포인트 납부 예약 or 포인트 자동납부

     

    ※ 유의사항

    - OK캐쉬백/T포인트 납부 예약 취소는 신청 후 30일 이내에는 취소가 가능(단, 이미 요금납부처리 완료된 포인트는 취소 불가)

    - 납부 예약 취소는 신청한 채널에서만 가능(Ex. App에서 납부 예약 시, App에서만 취소 가능)

     

  • 답변

    통합 청구로 묶여 있는 경우 T world 에서 조회 시 아래와 같이 확인 됩니다.

     

    ① 납부 내역

    - 대표 회선 : 통합청구로 묶여 있는 모든 회선에 대한 납부 내역 확인 가능

    - 종속 회선 : 통합 청구 묶인 이후의 납부 내역에 대해서만 확인 가능

     

    ② 청구 내역

    - 대표 회선 : 통합 청구로 묶인 이후의 모든 회선에 대한 청구내역 확인가능

    - 종속 회선 : 청구 내역 조회 불가

     

    ③ 사용내역 

    - 통합 청구 계정과 무관 하게 조회 가능

  • 답변

    청구지 주소 변경이 가능한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요금안내서 설정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나의 요금 옆의 +(열기 아이콘) 클릭 > 납부방법 클릭 > 납부방법 화면 내 꼭 확인해 주세요 ‘청구지주소변경 안내’ 클릭 > 청구지 주소 변경

     

  • 답변

    자동이체 신청/변경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변경 > 자동납부 신청/변경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옆의 +(열기 아이콘) 클릭 > 납부방법 클릭

  • 답변

    자동납부 신청/변경 직후에는 T world에서 확인 시 'CMS은행 신청 중' 이라고 나오며, [지로납부]고객으로 인식되어 [지로고객]으로 확인될 수 있습니다. 자동납부 신청/변경일로부터 4~5일 이후 자동납부 고객으로 변경되니 4 ~5일 이후 다시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답변

    T world에서 자녀회선의 데이터/통화 잔여량, 사용요금, 실시간 이용요금 조회가 가능하며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잔여량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데이터/통화 관리 > 나의 잔여 데이터/통화 > 페이지 하단 자녀회선 선택

    - 사용요금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사용요금 내역 > 사용요금(T) > 페이지 하단 자녀회선 선택

    - 실시간 이용요금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T > 나의 요금 > 사용요금 내역 > 실시간 요금(T) > 페이지 하단 자녀회선 선택

     

    [모바일]

    - 잔여량 : 전체메뉴(三) > 나의 데이터/통화 > 페이지 하단 ‘다른 회선의 실시간 잔여량’ 영역에서 자녀회선 선택

    - 사용요금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페이지 하단 ‘다른 회선 요금 조회’ 영역에서 자녀회선 선택

    - 실시간 이용요금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 실시간 이용요금 > 페이지 하단 ‘다른 회선 실시간 이용요금’ 영역에서 자녀회선 선택

  • 답변

    아니요, 자녀가 성인 되는 경우 만 19세 초과 시점 다음 달 부터 T world에서 자녀회선으로 조회하실 수 없습니다.

  • 답변

    요금안내서의 재발행 이용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PC] 

    - T world 사이트 로그인 > my T > 나의 요금 > 요금안내서 설정 > '재발행' 버튼 

     

    [모바일] 

    - 전체메뉴(三) > 나의 요금 옆의 +(열기 아이콘) 클릭 > 요금안내서 설정 클릭 > 요금안내서 설정 화면 내 [재발행] 버튼 클릭 

     

    ※ SK텔레콤 고객센터(1599-0011 : 유료, SK텔레콤 휴대폰으로 지역번호 없이 114 : 무료)로 연락하여 요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