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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T데이터쿠폰은 등록/사용하신 후 소진되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선불서비스로 부가서비스 가입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 답변

    SK텔레콤 지점 방문 시 본인 이외 제 3자가 통화내역을 열람할 수 없도록 제한 신청이 가능합니다.


    · 통화내역 열람 제한이란?
    - 본인 이외에 다른 제 3자가 통화내역을 열람할 수 없도록 제한하는 서비스로 개인 및 법인 고객은 신청 가능하며, 명의자 본인 또는 법인 대표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 SKT 지점 방문 시 신청/해제 가능합니다. (이동전화 해지 후 6개월 이내에는 신청 가능)
    단, T world를 통한 통화내역열람은 제한되지 않습니다.

     

  • 답변

    SK텔레콤의 청소년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고객들이 자녀용 ZEM(App.)을 사용하실 경우 ZEM에서 사용하시는 모바일 데이터는 전체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ZEMTV 제외)
    그렇기 때문에 자녀분의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상태에서도 정상적인 통신과 ZEM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기술적 이슈로 일부 기능의 사용은 불가하니 유의하셔서 대체 기능을 활용하시길 부탁드립니다.

    ※ 자녀 데이터 소진 시 제한되는 ZEM 기능
      1. 부모님의 자녀 현재 위치 조회 → 자동위치조회 설정은 사용 가능하므로 대체 사용 필요
      2. 부모님의 스마트폰 모드의 수동 전환 → 스마트폰 관리에서 '모드 자동으로 변경하기'를 선택하여 시간 설정 대체 사용

  • 답변

    자녀용 앱(App.)은 SKT 고객만 사용 가능하며, 부모용 앱(App.)은 SKT뿐만 아니라, KT/LGU+ 고객도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ㅇ 이용대상 : SKT/KT/LGU+ 가입 고객 & 안드로이드 OS(4.1 이상) or iOS 단말기

     

  • 답변

    자녀 등록 시 자녀에게 자녀 연결 승인 요청을 전송하며, 자녀가 연결 승인해야 자녀와 ZEM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자녀가 연결 거절 시 등록했던 해당 자녀 정보는 자동 삭제되며, 이후 연결을 원할 경우 자녀 정보 입력 단계부터 다시 시작하셔야 합니다.
    자녀 연결 승인 요청 당일에 수락/거절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연결 승인이 해제됩니다.

  • 답변자동이체 통합관리서비스 홈페이지(www.payinfo.or.kr)에서 조회되는 자동이체(납부)내역은 요금청구기관에서 등록한 자동이체(납부)를 기준으로 보여집니다.
    따라서, 여러 종류(CMS, 지로, 펌뱅킹)의 자동이체(납부)서비스를 이용하여 수납하는 경우에는 자동이체 종류별로 자동이체(납부)를 등록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고객이 1건의 자동이체(납부)를 신청하였음에도 2건의 자동이체(납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자동이체(납부)를 종류별로 등록하더라도 동일 계좌에서 동일한 요금이 중복으로 출금되진 않습니다.
    * 자동이체(납부) 종류 : CMS자동이체, 지로자동이체, 펌뱅킹자동이체

     

  • 답변

    공인인증서는 인터넷 뱅킹 거래 또는 카드결제 시에 본인임을 확인하는 보안장치로, 다음과 같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① 고객님께서 거래하시는 은행에 방문합니다.

    ② 인터넷 뱅킹을 신청합니다.

    ③ 거래 은행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합니다. 신용카드 결제시 공인인증서는 범용공인인증서(유료발급) 또는 신용카드용 공인인증서만 사용가능합니다.

    직접 은행에 방문하기 힘드실 경우에는 [KICA 다이렉트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쉽게 공인인증서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공인인증서 발급 및 폐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객님께서 신청하신 해당 금융기관 및 웹사이트 www.signgate.co.kr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

    · 아니요. Data 함께쓰기 요금제 이용 시 소액결제 이용이 제한됩니다.
    사용중인 단말유형과 관계없이 3G/LTE Data 함께쓰기 계열 요금제 이용 시 소액결제 이용이 불가합니다.

  • 답변

    · 네~ 가능합니다. 이용 경로는 아래와 같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T world 로그인 → 요금납부 → 즉시납부] 메뉴를 통해 계좌이체납부, 체크/신용카드납부, OK캐쉬백/T포인트납부, 입금전용계좌SMS신청을 통해 원하시는 방법을 선택하신 후 요금납부 가능합니다.

  • 답변

    · 은행자동납부의 경우, 미납분 → 당월분 순으로 인출되며, 통합고객의 경우 가장 오래된 이동전화번호부터 인출처리 됩니다. 아울러 카드자동납부는 미납/당월분을 따로 전송하고 승인된 자료 기준으로 SKT에서 수납 처리가 되기 때문에 카드사의 업무처리 과정에 따라 당월분이 먼저 수납될 수도 있습니다.

  • 답변

    · 네, 그렇습니다. 2012년 11월 12일부터 자동납부 신청 시 기업은행 평생계좌(10자리, 11자리)로 신청할 수 없습니다.
    ※ 단, 2012년 11월 12일(월요일) 이전 이미 기업은행 평생계좌로 자동납부가 신청되어 납부중인 경우에는 해지 이전까지 정상출금 처리됩니다.

  • 답변

    네. 가능합니다. '14. 8. 4(월)부터 yahoo.co.kr, empal.com, paran.com, lycos.co.kr, hanmir.com(총 5개 도메인)도 e-mail주소 등록 가능하도록 조치되었습니다.

  • 답변

    · 아니오~ 모바일 T world로 연결하여 납부 가능하며, 모바일 T world에서 요금 수납은 이동전화명의자=카드주가 동일한 경우에 한해 인증 후 수납 가능합니다.

  • 답변

    명의 인증 회원은 이동전화 명의자와 요금안내서 Bill Letter(구.T스마트청구서) 이용고객이 동일한 회원을 말합니다.
    SKT 통합 요금안내서 Bill Letter(구.T스마트 청구서) 회원 구분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정회원 : 요금안내서 Bill Letter가 있는 회원
    - 준회원 : 요금안내서 Bill Letter가 없는 회원
    SKT 통합 요금안내서 Bill Letter(구.T스마트 청구서) 회원 구분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개인(외국인 포함)/법인 실사용자(공공기관 포함)
    - 요금안내서 유/무
    - 명의 인증 유/무
    - 14세 이상/미만

    ※14세 미만의 경우 명의 회원으로 등록처리 할 수 없습니다.

  • 답변

    · 실제 아이폰을 사용하는 고객이 요금안내서 Bill Letter(구. T스마트청구서) 신청 후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게되나, 번호를 잘못 입력할 경우 타인에게 신청 SMS가 발송될 수 있습니다. 해당 SMS를 수신하였다고 하더라도 요금안내서 Bill Letter(구. T스마트청구서)로 유형이 변경되는 것은 아닌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답변

    · 데이터한도 차단 시 SKT,SKB 요금안내서 Bill Letter(구. T스마트청구서)는 이용이 가능하나 타기관 청구서의 경우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행기모드는 전원만 켜져있을 뿐 데이터, SMS 등이 모두 수신 차단되어있어 요금안내서 Bill Letter(구. T스마트청구서) 이용 불가합니다.

  • 답변

    확인 SMS 거부는 불가 합니다. 정확한 청구 내역을 확인 하시도록 도움드리고자 위함이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 답변

    정기 요금안내서 또는 재발행 요금안내서인 경우 가입된 유선 서비스(인터넷, 전화)에 대한 요금안내서는 아닌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만일, 타인의 요금안내서를 받으신 경우라면 SK텔레콤 고객센터(1599-0011:유료, SK텔레콤 휴대폰에서 지역번호없이 114:무료)로 연락주시어 자세한 상담을 받아 주시기바랍니다.

  • 답변

    · 세금계산서는 세금계산서 신청 후 아래 방법으로 재발행하실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홈페이지

    [이동전화 등 무선상품인 경우]
     - 온라인 T world
    1) 개인사업자 고객 중 T world 인증 회원 대상 (통합고객은 대표번호로 접속해야함)
    2) 처리방법 : www.tworld.co.kr → myT → 조회 → 요금조회 → 납부 내역 → 세금계산서 발행내역
    (당월, 분기별 최근 6개월 세금계산서 → 재발행할 수 있음)
    - 모바일 T world
    1) 개인사업자 대상
    2) 모바일 T world → 요금조회/납부 → 세금계산서 재발행 (팩스 또는 e-mail 신청)
    ① 팩스 : 월별/분기별/반기별 재발행 가능
    ② e-mail : 월별 재발행만 가능

    전화

    SK텔레콤 고객센터(SKT 휴대폰에서 지역번호없이 114:무료, 일반전화 1599-0011:유료)로 연락주시어 발행 요청

    - 고객센터 ARS
    1) 개인사업자 대상
    2) 114 + 통화 → 음성서비스 → 세금계산서 팩스 재발행 → 전분기 또는 월지정 선택

    방문

    [개인사업자]
     - 명의자 본인 : 본인 신분증
     - 대리인 :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법인]
     - 대표자/대리인 : 사업자 등록증 사본, 방문자(대표자/대리인) 신분증 

  • 답변

    네, 이용요금조회용 통화내역 및 일반 통화내역 모두 당월 + 6개월간의 발신 통화내역을 조회할 수 있으며, T world 사이트에서는 당월 제외한 6개월간의 발신 통화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수신 통화내역은 조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이동전화를 분실했거나 이용정지 등의 예외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SMS 인증 불가에 따라 아래와 같이 기간 제한, 통화내역 종류 제한이 있습니다.

     

     

     

    구분

    내용

    해지된 경우

    - 당월 포함 7개월의 발신 통화내역 열람 가능

    명의도용 접수건 중 직권해지된 경우

    - 최근 2년내 이용정지 해당 월 이전 2개월분만 일반 통화내역 열람 가능

    - 이용정지 해당 월은 열람 불가하며, 국내/국제/메시지 항목만 열람 가능

    단말기를 분실한 경우

    - 분실등록일자를 기준으로 분실일 30일 이전까지 일반통화내역 제공 가능(31일 이전~6개월 통화내역은 요금조회용 통화내역 열람 가능)
    - 분실 등록일 이후의 2주간 일반 통화내역 제공 가능(2주 이후의 내역은 요금조회용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

    단말기가 파손된 경우

    - 단말기 소지 후 지점 방문 or AS센터에서 발급한 AS접수증 원본을 지점에 제출할 경우 30일간 일반통화내역 제공(30일 이전~6개월 통화내역은 이용요금 조회용 통화내역만 열람 가능)

    이용 정지된 경우

    - 이용정지 시작일 과거 30일간의 일반 통화내역 제공(30일 이전~ 6개월 통화내역은 요금 조회용)

    일시 정지된 경우

    - 일시정지 시작일 과거 30일간의 일반 통화내역 제공(30일 이전~ 6개월 통화내역은 요금 조회용)

     

    ※ 착신전환일반 이용중인 고객(설정하여 실제 서비스 이용 시)의 경우에는 SMS 인증 불가(통화내역 열람 불가)

        → *73 으로 착신전환일반 연결 해제 시에는 열람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