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심을 넣은 뒤 전원을 2회 이상 껐다 켜 주시기 바랍니다.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새 기기에서 유심이 인식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 해지 후 기기변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님 정보 보호를 위해 유심보호서비스 재가입을 권유드립니다.
* 유심보호서비스 해지/재가입 방법: T world 오른쪽 위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유심보호서비스’ 검색 후 해지 또는 재가입
해지 위약금이란 통신 약정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발생하는 금액입니다.
고객님께서 일정 기간 통신 서비스를 유지하는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이에 따라 단말기 할인이나 요금 할인 혜택을 받는 제도를 통신 약정이라고 합니다.
공시지원금약정, 선택약정, 재약정 등이 환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단, 휴대폰 기기를 할부로 구매하셔서 발생한 할부금은 환급 대상이 아닙니다.
SK텔레콤은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해 2025년 4월 19일(토) 0시~ 7월 14일(월) 24시 사이에 통신 서비스 계약과 약정을 해지하신 고객님께 해지 위약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2025년 4월 18일(금) 24시 기준 SK텔레콤 개인/법인 회선 고객님 중 4월 19일(토) 0시~7월 14일(월) 24시 사이 일반 해지 또는 번호이동 해지로 위약금이 발생한 고객님께 위약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단, IoT 회선 및 직권 해지 회선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4월 19일(토) 이후 신규 또는 재약정을 하신 고객님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이번 위약금 환급은 사이버 침해 사고와 관련된 고객님께만 적용됩니다. 때문에 사고 발생(2025년 4월 18일(금)) 이전에 가입하신 고객님을 대상으로 합니다.(유심 교체 대상 고객님과 동일)
아래의 경우 위약금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① 2025년 4월 19일(토) 0시 이후 신규 또는 재약정 이력이 있는 고객님
② 2025년 4월 19일(토) 0시~ 7월 14일(월) 24시 사이에 해지 후 재가입하신 고객님
직권 해지는 고객님께 귀책 사유로 인해 해지된 경우입니다.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 관련 고객님께만 적용되는 위약금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아니요. 회선을 해지하지 않으신 고객님은 위약금을 환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위약금 환급은 고객님께서 별도 신청해 주셔야 받으실 수 있습니다.
7월 15일(화)부터 T 월드 앱 또는 홈페이지 내 [위약금 환급 신청] 페이지와 고객센터, 전국 T 월드 매장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 명의 일반 고객님은 T 월드 위약금 환급 신청 페이지에서 본인 인증 및 계좌 확인 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 법인 고객님 등은 T 월드 위약금 환급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이 불가능하여, 고객센터나 전국 T 월드 매장에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인 명의 계좌로만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법인 회선이라면 법인 명의 계좌로만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니요. 즉시 납부 여부와 상관없이 해당 기간 내 해지하실 때 위약금이 발생해 이를 납부하신 경우,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고객 감사 패키지 중 <T 멤버십 감사 릴레이 할인>과 <재가입 고객 혜택>은 위약금 환급과 중복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통신 요금 50% 할인, 데이터 50GB 추가 제공은 받으실 수 없습니다.
2025년 4월 18일(금) 24시 기준 SK텔레콤 고객님이 4월 19일(토) 0시~7월 14일(월) 24시 사이 해지하고 재가입하신 경우, 고객 감사 패키지를 모두 받으실 수 있지만, 위약금 환급 대상에서는 제외됩니다.
신청하신 날로부터 7일 이내 계좌로 환급될 예정입니다.
아니요.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위약금 환급은 휴대폰(이동통신, 무선) 회선에만 적용됩니다.
네. 개인 명의 외국인 고객님도 T 월드 앱 또는 홈페이지의 [위약금 환급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의 휴대폰 번호와 외국인등록번호로 본인 인증 후 이용 가능합니다.
장기 입원, 군 복무, 해외 체류(선원 포함), 형 집행, 도서?벽지* 거주 등의 사유로 2025년 7월 14일(월) 이전에 해지하지 못한 고객님은, 사유가 해소된 이후 10일 이내까지 해지하시면 위약금 환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입원 사실 확인서, 병적 증명서/복무 확인서, 출입국 사실 증명서, 수용(출소) 증명서, 거주지 증명 등의 증빙 서류를 제출하고 위약금 환급을 신청하시면, 확인 후 환급해 드립니다.
- SK텔레콤 고객센터: 114(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도서ㆍ벽지는 '도서ㆍ벽지 교육 진흥법 시행 규칙'에 해당하는 도서 및 벽지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네. 환급 신청 당일까지는 본인의 다른 계좌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계좌 변경은 신청하셨던 채널에서만 가능합니다. 신청 당일 이후에는 계좌를 수정하실 수 없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휴대폰 인증 후 위약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7월 14일(월)까지는 예상 위약금이 조회되며, 7월 15일(화)부터 실제 위약금을 조회하고 환급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예상 위약금과 실제 위약금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니요. 요금은 위약금이 포함된 금액으로 청구됩니다. 그리고 환급 신청하신 위약금은 신청하실 때 입력하신 계좌로 별도 입금해 드립니다.
환급 신청 고객님께는 순차적으로 신청하신 계좌를 통해 위약금을 환급해 드릴 예정입니다. 최대 1주일 안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환급이 완료되면, 안내 문자(MMS)를 보내 드립니다.
단, 위약금 입금 시점에 해지 계좌, 법적 제한 계좌, 지급 정지 또는 사고 신고 계좌 등일 경우 환급이 불가능합니다. 해당 고객님들께는 환급 실패 안내 문자(MMS)가 발송됩니다. 이런 이유로 환급 실패 안내 문자를 받으신 고객님은, 신청 채널에서 계좌 정보를 수정해 주셔야 합니다.
환급 신청 종료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종료일이 확정되면 T 월드 앱 또는 홈페이지 등 SK텔레콤의 주요 채널을 통해 공지해 드릴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