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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변

    휴대폰을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정지해 두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휴대폰 일시정지 안내표
    구분 내용
    정지 종류 ① 발신 정지(7일간 수신 가능, 수신 기간 종료 후 수신/발신 모두 정지)
    ② 수신/발신 모두 정지
    정지 가능 횟수 및 기간 월 최대 4회, 연 최대 180일

     

    휴대폰 일시정지 방법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T > 분실 정지 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T월드 앱: MY > 나의 가입 정보 > 일시정지

  • 답변

    자급제/ 중고폰 신규개통은 T다이렉트 샵에서 최대 6만원 혜택을 받고 개통가능(https://shop.tworld.co.kr/exhibition/view?exhibitionId=P00000204)하며,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플랜'도 함께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네, 알뜰폰 통신사(MVNO)에서 구매한 기기에 유심을 넣어 기기변경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네,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유심 기기변경' 상태에서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므로, 더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T월드 매장에 방문하여 '전산 기기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답변

    아니요, 유심의 크기가 달라도 기능은 같습니다.

    모델명에 따라 유심의 크기를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 모델명이 'M'으로 끝나는 유심(CTM/NFCM): 마이크로 유심
    • 모델명이 'N'으로 끝나는 유심(CTN): 나노 유심

     

     

  • 답변

    일반 유심은 5,500원, 금융 유심은 7,700원입니다.  

  • 답변

    네, 삼성 휴대폰을 교품받으려면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삼성 AS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답변

    네, 삼성 휴대폰의 교품/철회 방법은 통신사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 답변

    네, LG 휴대폰을 교품받으려면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LG AS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답변

    네, LG 휴대폰을 교품받는 방법은 통신사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 답변

    휴대폰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휴대폰 불량이 확인되면 같은 기종의 다른 휴대폰으로 바꿔 드리는 것을 말합니다. 

  • 답변

    삼성/LG 휴대폰은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제조사 AS센터에 방문하여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아야 교품받으실 수 있습니다. 개통일 포함 15일이 지난 뒤에 방문하면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 답변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가까운 삼성 AS센터에 방문하여 기기 불량이 맞는지 확인하신 뒤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이후 개통한 T월드 매장에 '불량판정서'를 가지고 방문하시면 교품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답변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주요 생활지(주민등록지, 요금 청구지, 직장 소재지)에서 통화 품질 불량이 확인되어 휴대폰을 해지하는 것을 말합니다. 

  • 답변

    네, LG AS센터에 방문하지 않아도 개통한 T월드 매장에서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다른 통신사에서 구매하신 휴대폰은 개통한 적이 있는 경우에만 유심 기기변경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한 적이 없는 휴대폰에 유심을 넣으면 "변경 후 단말기(IMEI)가 등록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이 경우 그 휴대폰을 구매하신 통신사에서 먼저 개통한 뒤 유심 기기변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IMEI는 제조사에서 휴대폰을 출고할 때 부여하는 고유 식별 번호를 말합니다.

  • 답변

    네, 해외 체류로 인하여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하시는 경우, 신청할 때 정지 시작일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T월드 홈페이지 : 로그인 > my T > 분실/정지/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T월드 앱

    ① 장기 일시정지 신청: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옆 +(열기 아이콘) > 휴대폰 일시정지 > 장기 일시정지

    ② 장기 일시정지 변경: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내 '일시정지 현황'

  • 답변

    네. 가능합니다. T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모바일 T world > STORE로 접속하신 후,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메뉴에 들어가셔서 고객이 신규가입/기기변경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도 함께 가입(21.1.15~)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21.1.15일부터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이 출시되어 합리적인 금액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T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모바일 T world > STORE로 접속하신 후,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메뉴에 들어가셔서 자급제 단말기(OMD)개통과 '언택트 플랜' 요금제 가입을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네. 가능합니다. T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모바일 T world > STORE로 접속하신 후,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메뉴에 들어가셔서 '5G/LTE 요금제로 USIM 개통'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언택트 플랜'도 함께 가입(21.1.15~)하실 수 있습니다. 

     

    USIM 개통시에는 고객 본인 인증(신용카드 또는 공인인증), 요금 납부 방법(계좌이체 등) 등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신청하시면 상담센터에서 전화 안내 후 바로 개통이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