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시작

  • 답변

    해지 위약금이란 통신 약정을 중도 해지하는 경우 발생하는 금액입니다.

    고객님께서 일정 기간 통신 서비스를 유지하는 조건으로 계약을 체결하고 이에 따라 단말기 할인이나 요금 할인 혜택을 받는 제도를 통신 약정이라고 합니다.

     

    공시지원금약정, 선택약정, 재약정 등이 환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단, 휴대폰 기기를 할부로 구매하셔서 발생한 할부금은 환급 대상이 아닙니다.

     

    SK텔레콤은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해 통신 서비스 계약과 약정을 해지했거나, 해지 예정이신 고객님께 해지 위약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 답변

    2025년 4월 18일(금) 24시 기준 SK텔레콤 개인/법인 회선 고객님 중 4월 19일(토) 0시~7월 14일(월) 24시 사이 일반 해지 또는 번호이동 해지로 위약금이 발생한 고객님께 위약금을 환급해 드립니다.

    단, IoT 회선 및 직권 해지 회선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4월 19일(토) 이후 신규 또는 재약정을 하신 고객님은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답변

    이번 위약금 환급은 사이버 침해 사고와 관련된 고객님께만 적용됩니다. 때문에 사고 발생(2025년 4월 18일(금)) 이전에 가입하신 고객님을 대상으로 합니다.(유심 교체 대상 고객님과 동일)

  • 답변

    아래의 경우 위약금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① 2025년 4월 19일(토) 0시 이후 신규 또는 재약정 이력이 있는 고객님

    ② 2025년 4월 19일(토) 0시~ 7월 14일(월) 24시 사이에 해지 후 재가입하신 고객님

  • 답변

    직권 해지는 고객님께 귀책 사유로 인해 해지된 경우입니다.

    이번 사이버 침해 사고 관련 고객님께만 적용되는 위약금 환급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답변

    아니요. 즉시 납부 여부와 상관없이 해당 기간 내 해지하실 때 위약금이 발생해 이를 납부하신 경우, 환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답변

    고객 감사 패키지 중 <T 멤버십 감사 릴레이 할인>과 <재가입 고객 혜택>은 위약금 환급과 중복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통신 요금 50% 할인, 데이터 50GB 추가 제공은 받으실 수 없습니다.

     

    2025년 4월 18일(금) 24시 기준 SK텔레콤 고객님이 4월 19일(토) 0시~7월 14일(월) 24시 사이 해지하고 재가입하신 경우, 고객 감사 패키지를 모두 받으실 수 있지만, 위약금 환급 대상에서는 제외됩니다.

  • 답변

    신청하신 날로부터 7일 이내 계좌로 환급될 예정입니다.

  • 답변

    아니요. 사이버 침해 사고로 인한 위약금 환급은 휴대폰(이동통신, 무선) 회선에만 적용됩니다.

  • 답변

    네. 외국인 고객님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후 이용 가능합니다.

  • 답변

    장기 입원, 군 복무, 해외 체류(선원 포함), 형 집행, 도서?벽지* 거주 등의 사유로 2025년 7월 14일(월) 이전에 해지하지 못한 고객님은, 사유가 해소된 이후 10일 이내까지 해지하시면 위약금 환급 대상에 포함됩니다.

    고객센터를 통해 입원 사실 확인서, 병적 증명서/복무 확인서, 출입국 사실 증명서, 수용(출소) 증명서, 거주지 증명 등의 증빙 서류를 제출하고 위약금 환급을 신청하시면, 확인 후 환급해 드립니다.

    - SK텔레콤 고객센터: 114(SK텔레콤 휴대폰에서 무료), 1599-0011(유료)

    (*도서ㆍ벽지는 '도서ㆍ벽지 교육 진흥법 시행 규칙'에 해당하는 도서 및 벽지를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 답변

    아니요. 회선을 해지하지 않으신 고객님은 위약금을 환급받으실 수 없습니다.

  • 답변

    위약금 환급은 고객님께서 별도 신청해 주셔야 받으실 수 있습니다.

    7월 15일(화) 0시부터 T 월드 앱 또는 홈페이지 내 [위약금 환급 신청] 페이지와 고객센터, 전국 T 월드 매장에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이미 해지하신 경우, 위약금 환급에 필요한 계좌 번호 정보가 없어 별도로 고객 인증이 필요합니다. 인증 후 계좌 번호를 받는 절차대로 진행해 주셔야 하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미성년자, 법인 고객님 등은 T 월드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고객센터나 전국 T 월드 매장에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

    위약금 환급을 신청하실 때 입력하신 계좌 번호로 환급됩니다.

  • 답변

    네, 가능합니다. 휴대폰 인증 후 위약금을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7월 14일(월)까지는 예상 위약금이 조회되며, 7월 15일(화)부터 실제 위약금을 조회하고 환급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예상 위약금과 실제 위약금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답변

    휴대폰 해지 신청은 T 월드 웹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해지 신청 방법]

    - T 월드(웹): MY > 나의 가입정보 > [휴대폰 해지하기] 클릭 

    ▶ 휴대폰 해지 신청 바로 가기: https://www.tworld.co.kr/web/myt-join/phone-cancel-info

  • 답변

    휴대폰 분실 또는 파손 시 신청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신청 조건 및 이용요금 등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대폰 신청(최대 연 3회 이용 가능)

    휴대폰 분실 또는 파손 시 임대폰 서비스 제공 매장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휴대폰을 분실하신 경우, 분실 신고 후 임대폰 신청이 가능하며 T월드 홈페이지(PC)에서 임대폰 신청(택배)도 가능합니다.

    단, T 월드 홈페이지(PC)에서 신청 시 본인 확인이 어려운 경우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임대폰 서비스 제공 매장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분실 신고 : SKT 고객센터(114(무료), 1599-0011(유료)), SK텔레콤 대리점, T 월드 홈페이지(PC)

     

    임대폰 서비스 제공 매장

    고객 지원> 매장 찾기 >임대폰 제공 매장에서 확인 가능

    - 각 임대폰 서비스 제공 매장의 평일 및 주말 영업시간

    ※ 단, 오전9시~11시에 방문 시, 매장에 미리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임대폰 보유 현황, 주말 및 공휴일 등 매장 상황에 따라 임대폰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도 있으니, 매장에 확인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대폰 이용요금(부가세포함)

    임대폰 이용요금에 대한 안내 표 - 구분, 임대시작일에서 14일, 15일에서 31일, 32일에서 180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임대시작일 ~ 14일15일 ~ 31일32일 ~ 180일
    일반 임대

    무료

    일 660원

    일 1,320원

    프리미엄 임대

    일 660원

    일 660원

    일 1,320원

    ※ 임대폰 서비스 약정기간(2021년 5월 14일 이후 임대폰 신청부터 적용)
    임대시작일을 포함하여 180일까지이며, 약정기간 내 임대폰을 반납하지 않으면 위약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임대폰 신청 시 필요서류

    임대폰 신청 시 필요 서류에 대한 안내 표 - 고객유형, 신청자, 필요 서류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고객유형신청자필요 서류
    개인

    명의자 본인

    본인 신분증

    대리인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미성년자

    본인

    미성년자 신분증, 법정대리인 입증서류(가족관계등록부, 주민등록등본 등), 법정대리인 신분증+법정대리인과의 통화

    법정대리인

    미성년자 신분증(생략 가능),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입증서류(가족관계등록부, 주민등록등분 등)

    대리인

    미성년자 신분증,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입증서류(가족관계등록부, 주민등록등본 등), 대리인 신분증+법정대리인과의 통화

    법인

    대표자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대리인

    사업장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 현재 eSIM 지원 휴대폰 및 eSIM 전용 휴대폰은 임대폰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단, 아이폰 일부 모델은 가능)
    eSIM을 단독으로 사용하시는 고객님은 유심 구매 후 임대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T 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모바일 T world > STORE로 접속하신 후,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메뉴에 들어가셔서 USIM 개통을 신청하시면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다이렉트 플랜39' 가입(다른 요금제도 선택 가능)과 함께 USIM 구매/개통이 가능하고 입력한 주소지로 배송해 드립니다.

     

  • 답변

    SK텔레콤 이동전화 이용약관은 T월드 홈페이지/앱 메인 화면 맨 아래 ‘이용약관 > SK텔레콤 이용약관 > 이동전화 이용약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동전화 이용약관 바로가기 >

     

  • 답변

    SK텔레콤 결합상품 이용약관은 T월드 홈페이지/앱 메인 화면 맨 아래 ‘이용약관 > SK텔레콤 이용약관 > 결합상품 이용약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합상품 이용약관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