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변경/해지

본문시작

  • 답변

    휴대폰을 일정 기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정지해 두실 수 있는 제도입니다.

    휴대폰 일시정지 안내 표ㆍ구분,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 내용
    정지 종류 ① 발신 정지(7일간 수신 가능, 수신 기간 종료 후 수신/발신 모두 정지)
    ② 수신/발신 모두 정지
    정지 가능 횟수 및 기간 월 최대 4회, 연 최대 180일

     

    휴대폰 일시정지 방법

    - T월드 홈페이지: 로그인 > MY > 분실 정지 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T월드 앱: MY > 나의 가입 정보 > 일시정지

  • 답변

    휴대폰 분실 또는 파손 시 신청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신청 조건 및 이용요금 등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대폰 신청(최대 연 3회 이용 가능)

    휴대폰 분실 또는 파손 시 임대폰 서비스 제공 매장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휴대폰을 분실하신 경우, 분실 신고 후 임대폰 신청이 가능하며 T월드 홈페이지(PC)에서 임대폰 신청(택배)도 가능합니다.

    단, T 월드 홈페이지(PC)에서 신청 시 본인 확인이 어려운 경우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까운 임대폰 서비스 제공 매장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분실 신고 : SKT 고객센터(114(무료), 1599-0011(유료)), SK텔레콤 대리점, T 월드 홈페이지(PC)

     

    임대폰 서비스 제공 매장

    고객 지원> 매장 찾기 >임대폰 제공 매장에서 확인 가능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 단, 오전 9시~11시에 방문 시, 매장에 미리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매장 상황에 따라 임대폰 서비스 제공이 어려울 수 있으니, 매장에 확인 후 방문해 주시기 바랍니다.


     

    임대폰 이용요금(부가세포함)

    임대폰 이용요금에 대한 표로 구분, 임대일로부터 13일간, 임대일로부터 30일간, 임대일로부터 31일부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임대시작일 ~ 14일15일 ~ 31일32일 ~ 180일
    일반 임대

    무료

    일 660원

    일 1,320원

    프리미엄 임대

    일 660원

    일 660원

    일 1,320원

    ※ 임대폰 서비스 약정기간(2021년 5월 14일 이후 임대폰 신청부터 적용)
    임대시작일을 포함하여 180일까지이며, 약정기간 내 임대폰을 반납하지 않으면 위약금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

     

    임대폰 신청 시 필요서류

    임대폰 신청 시 필요서류에 대한 안내로 고객유형, 신청자, 필요서류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고객유형신청자필요 서류
    개인

    명의자 본인

    본인 신분증

    대리인

    명의자 신분증, 대리인 신분증

    미성년자

    본인

    미성년자 신분증, 법정대리인 입증서류(가족관계등록부, 주민등록등본 등), 법정대리인 신분증+법정대리인과의 통화

    법정대리인

    미성년자 신분증(생략 가능),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입증서류(가족관계등록부, 주민등록등분 등)

    대리인

    미성년자 신분증, 법정대리인 신분증, 법정대리인 입증서류(가족관계등록부, 주민등록등본 등), 대리인 신분증+법정대리인과의 통화

    법인

    대표자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대리인

    사업장등록증 사본, 대리인 신분증

     

    ※ 현재 eSIM 지원 휴대폰 및 eSIM 전용 휴대폰은 임대폰으로 제공되지 않습니다.(단, 아이폰 일부 모델은 가능)
    eSIM을 단독으로 사용하시는 고객님은 유심 구매 후 임대폰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SK텔레콤 이동전화 이용약관은 T월드 홈페이지/앱 메인 화면 맨 아래 ‘이용약관 > SK텔레콤 이용약관 > 이동전화 이용약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동전화 이용약관 바로가기 >

     

  • 답변

    SK텔레콤 결합상품 이용약관은 T월드 홈페이지/앱 메인 화면 맨 아래 ‘이용약관 > SK텔레콤 이용약관 > 결합상품 이용약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결합상품 이용약관 바로가기 >

     

     

  • 답변

    SK텔레콤 인터넷 이용약관은 T월드 홈페이지/앱 메인 화면 맨 아래 ‘이용약관 > SK텔레콤 이용약관 > [재판매] 초고속인터넷 이용약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초고속인터넷 이용약관 바로가기 >

     

     

  • 답변

    네, 해외 체류로 인하여 장기 일시정지를 신청하시는 경우, 신청할 때 정지 시작일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T월드 홈페이지/앱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T월드 홈페이지 : 로그인 > MY > 분실/정지/해제 > 휴대폰 분실/정지/해제

    - T월드 앱

    ① 장기 일시정지 신청: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옆 +(열기 아이콘) > 휴대폰 일시정지 > 장기 일시정지

    ② 장기 일시정지 변경: 전체 메뉴(三) > 나의 가입 정보 내 '일시정지 현황'

  • 답변

    네, PASS/이니셜 앱을 통해 SK텔레콤 대리점/고객센터에서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대리점)

     

    PASS/이니셜 앱의 전자지갑에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은 후 SK텔레콤 대리점에 방문하시면, 바로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제출할 수 있는 서류: 주민등록표등본/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병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기본증명서

    ▶ 안내 영상 보기: https://youtu.be/tfTfyCT0WS8

    ▶ PASS/이니셜 앱에서 모바일 전자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① 처음 1회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회원가입

    ② 가족관계증명서/기본증명서 제출을 선택할 경우, 먼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efamily.scourt.go.kr)에서 전자문서지갑으로 발급(공동인증서 필요)



    (SK텔레콤 고객센터)

     

    PASS/이니셜 앱의 전자지갑에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받거나 실물 서류 준비 후 SK텔레콤 고객센터에 전화하시면, 바로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 모바일 전자증명서로 제출할 수 있는 서류: 병적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 주민등록표등본/초본, 차상위 본인부담경감대상자 증명서, 출입국사실증명, 한부모가족증명서(이외 다른 서류는 사진 촬영 후 제출할 수 있음)

    ▶ 필요 서류: ① 법정대리인 신분증 ② 주민등록표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 안내 영상 보기: https://youtu.be/0lGXYkKA-bk

    ▶ 모바일 전자증명서 발급/제출하는 방법

    ① 처음 1회 ‘정부24’ 홈페이지 또는 앱에서 회원가입

    ② 가족관계증명서 제출을 선택할 경우, 먼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efamily.scourt.go.kr)에서 전자문서지갑으로 발급(공동인증서 필요)

    ③ 고객센터(114) 상담 시 PASS/이니셜 앱을 통한 신청 방법 선택

    ④ 고객센터 상담사가 고객님께 문자메시지(MMS) 발송

    ⑤ 받으신 문자메시지(MMS)의 URL을 통해 필요 서류 제출 화면에 접속(이니셜)하여 서류 발급/촬영 선택 후 제출

     

    ※ PASS/이니셜 앱 자동 업데이트 또는 구글 플레이, 애플 App Store에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버전 정보: PASS 앱 3.11.3, 이니셜 앱 2.5.4)

    ▶ 업데이트 방법: 구글 플레이, 애플 App Store에서 최신 버전 다운로드

    - PASS 앱 다운로드하기: https://www.tauth.net/pass/bridge/link/wallet/government

    - 이니셜 앱 다운로드하기: https://www.initial.id/html/download.html

     

  • 답변

    자급제/ 중고폰 신규개통은 T 다이렉트 샵에서 최대 6만원 혜택을 받고 개통가능하며,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다이렉트 플랜'도 함께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네. 가능합니다. T 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모바일 T world > STORE로 접속하신 후,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메뉴에 들어가셔서 고객이 신규가입/기기변경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다이렉트 플랜'도 함께 가입(21.1.15~)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21.1.15일부터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다이렉트5G/LTE 플랜'이 출시되어 합리적인 금액으로 사용하실 수 있으며, T 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모바일 T world > STORE로 접속하신 후,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메뉴에 들어가셔서 자급제 단말기(OMD)개통과 '다이렉트 플랜' 요금제 가입을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T 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모바일 T world > STORE로 접속하신 후,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메뉴에 들어가셔서 USIM 개통을 신청하시면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다이렉트 플랜' 가입(다른 요금제도 선태 가능)과 함께 USIM 구매/개통이 가능하고 입력한 주소지로 배송해 드립니다.

     

  • 답변

    네. 가능합니다. T 다이렉트샵(https://shop.tworld.co.kr/) 또는 모바일 T world > STORE로 접속하신 후, '자급제/중고폰/USIM개통' 메뉴에 들어가셔서 '5G/LTE 요금제로 USIM 개통'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전용 요금제인 '다이렉트 플랜'도 함께 가입(21.1.15~)하실 수 있습니다. 

     

    USIM 개통시에는 고객 본인 인증(신용카드 또는 공인인증), 요금 납부 방법(계좌이체 등) 등의 정보를 입력하시고 신청하시면 상담센터에서 전화 안내 후 바로 개통이 진행됩니다.

  • 답변

    네, 알뜰폰 통신사(MVNO)에서 구매한 기기에 유심을 넣어 기기변경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답변

    네, SK텔레콤 지점/대리점에 방문하지 않아도 그대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유심 기기변경' 상태에서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없으므로, 더 편리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T월드 매장에 방문하여 '전산 기기변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답변

    아니요, 유심의 크기가 달라도 기능은 같습니다.

    모델명에 따라 유심의 크기를 구분하실 수 있습니다.


    • 모델명이 'M'으로 끝나는 유심(CTM/NFCM): 마이크로 유심
    • 모델명이 'N'으로 끝나는 유심(CTN): 나노 유심

     

     

  • 답변

    일반 유심은 5,500원, 금융 유심은 7,700원입니다.  

  • 답변

    네, 삼성 휴대폰을 교품받으려면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삼성 AS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답변

    네, 삼성 휴대폰의 교품/철회 방법은 통신사 상관없이 동일합니다.  

  • 답변

    네, LG 휴대폰을 교품받으려면 개통일 포함 15일 안에 LG AS센터에서 ‘불량판정서'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 답변

    네, LG 휴대폰을 교품받는 방법은 통신사 상관없이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