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결제란?
온라인에서 콘텐츠나 제품을 구매할 때, 휴대폰으로 본인인증 후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다음 달 휴대폰 요금에 해당 이용요금이 포함됩니다.
이 때 청구 항목으로 ‘휴대폰 결제’라고 표기되며, 결제대행 업체명이나 서비스명으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휴대폰 결제 피해 유형
휴대폰 결제 피해예방법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님은 미리 휴대폰 결제 차단을 신청하거나 결제금액 한도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를 신청하여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결제 차단/제한 신청
2.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 신청
휴대폰 결제 피해 대처 방법
휴대폰 결제 피해가 발생할 경우, 다음 방법에 따라 신고해주세요.
1
신분증, 피해내역(요금안내서 내 휴대폰 결제 이용내역 등 증빙)을 가지고 경찰서에 방문합니다. 피해 내용을 신고하고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발급 받습니다.
2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전화해 휴대폰 결제 피해를 접수하고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FAX로 발송합니다.
3
접수받은 SK텔레콤 상담사가 휴대폰 결제사로 피해 접수를 이관합니다. 접수 후 6일 이내에 휴대폰 결제사 또는 콘텐츠 제공업체에서 청구 취소 결과를 고객님께 전화로 안내해 드립니다.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의 발급 용도는 ‘통신사 제출용’입니다. 피해 금액과 발급번호를 꼭 적어 주세요.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이동전화결제중재센터(1644-2367)에 도움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