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결제 피해예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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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폰 결제 피해예방법

사용하지 않은 이용요금 포함 방지
휴대폰 결제 피해예방법

휴대폰 결제란?

온라인에서 콘텐츠나 제품을 구매할 때, 휴대폰으로 본인인증 후 이용요금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다음 달 휴대폰 요금에 해당 이용요금이 포함됩니다.

이 때 청구 항목으로 ‘휴대폰 결제’라고 표기되며, 결제대행 업체명이나 서비스명으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휴대폰 결제 피해 유형

  • 스미싱으로 인해 휴대폰 결제 이용요금이 청구되는 경우
  • 성인 명의의 휴대폰으로 아이들이 모바일 게임을 하면서 게임용 아이템을 구입하여 과다한 비용이 발생하는 경우
  • 채팅 중 캐시를 충전해 준다는 상대방에게 전화번호와 인증번호를 알려줘, 캐시 충전 비용이 본인 휴대폰번호로 청구되는 경우 등

휴대폰 결제 피해예방법

휴대폰 결제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님은 미리 휴대폰 결제 차단을 신청하거나 결제금액 한도를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를 신청하여 피해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1. 휴대폰 결제 차단/제한 신청

  • 대리점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거나, 고객센터(114)로 전화하여 신청
  • 온라인 T world에서 바로 신청

2. 휴대폰 결제 비밀번호 서비스 신청

  • 휴대전화로 비밀번호 가입전용 ARS특번(1509)에 연결하여 신청
  • 매장(지점·대리점)에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하거나, 고객센터(114)로 전화하여 신청
  • 온라인 T world에서 바로 신청

휴대폰 결제 피해 대처 방법

휴대폰 결제 피해가 발생할 경우, 다음 방법에 따라 신고해주세요.

  • 1

    신분증, 피해내역(요금안내서 내 휴대폰 결제 이용내역 등 증빙)을 가지고 경찰서에 방문합니다. 피해 내용을 신고하고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발급 받습니다.

  • 2

    SK텔레콤 고객센터(114)로 전화해 휴대폰 결제 피해를 접수하고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을 FAX로 발송합니다.

  • 3

    접수받은 SK텔레콤 상담사가 휴대폰 결제사로 피해 접수를 이관합니다. 접수 후 6일 이내에 휴대폰 결제사 또는 콘텐츠 제공업체에서 청구 취소 결과를 고객님께 전화로 안내해 드립니다.

‘사건사고 사실확인원’의 발급 용도는 ‘통신사 제출용’입니다. 피해 금액과 발급번호를 꼭 적어 주세요.

고객센터를 통해 해결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이동전화결제중재센터(1644-2367)에 도움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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